오늘의 소식/AR, VR, MR

2018년 04월 05일 AR,VR, MR 관련 뉴스

일취월장[日就月將]! 2018. 4. 6.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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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4월 05일 AR,VR, MR 관련 뉴스


1. “악, 좀비다!” 곳곳서 비명… 바람까지 재현한 가상현실 테마파크
KT 가상현실 테마파크 가 보니, 헬멧, 조끼, 총, 기타 센서 등 활용
콘텐츠 52종에 주말이면 300명 찾아, VR영상 밖 감각도 느낄 수 있어
http://hankookilbo.com/v/5cd4178564634c988de94ce853a7d9f7


2. 통일의 염원 담은 가상현실로 만나는 ‘평양숭실캠퍼스‘
체험존에서는 고증에 의해 가상현실(VR)로 옮겨진 평양숭실캠퍼스 곳곳을 체험할 수 있다. 1930년대 평양숭실캠퍼스 곳곳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살펴볼 수 있고 대학 본관은 들어가 강의실 등을 볼 수 있다. 한편, 체험존 옆에는 평양숭실캠퍼스의 주요 건물 모형(도서관, 대학본관, 과학관, 기숙사, 대강당)이 함께 전시돼 있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68155


3. 드론으로 침투, 가상현실로 훈련··· 軍 작전개념 바뀐다
[the300]국방분야 첨단 ICT기술 접목, 미래 전장 대비한 무기·훈련체계 고도화 사업 추진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40514067694359


4. 애플, 자율차 탑승자가 사용하는 VR 헤드셋의 특허 취득
애플이 지난 2017년 9월에 신청한 이 특허는 VR 시스템이 곧 현실 세계를 가상 환경으로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증거다. 애플은 "VR 시스템은 승객이 경험하는 물리적 움직임과 시각적 신호를 일치시키는 가상의 화면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 차량의 창문을 통해 보이는 모습을 만들어내는 VR 컨트롤러도 있다. 이것을 이용하면 시각 센서가 모션 센서 및 움직이는 차량 시트와 동기화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차량이 움직이거나 서고, 커브를 도는 등의 물리적 효과가 시각 환경과 통합된다.
http://www.dailysecu.com/?mod=news&act=articleView&idxno=32692


5. '레디 플레이어 원' 생각나는 가상현실, VRChat
상상하던 캐릭터가 되어 가상세계에 접속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영화 속 ‘오아시스’와 가상현실 소셜 콘텐츠 ‘VRChat’은 닮은꼴입니다. 전 세계에서 모여든 다양한 모습의 VR유저들은 지금도 ‘VRChat’에 접속해 다른 유저들과 탐험을 떠나고 있거든요.
http://www.gamemeca.com/view.php?gid=1447426


6. 비아코, 압축식 PC용 HMD 무선키트 '브이알 리로드' 출시
“영화 같은 현실을 만들다”…무선공유기·SW 설치 없이 바로 사용
http://www.cnet.co.kr/view/100163111


7. 美비영리교육단체, "VR이 아이의 공감능력 향상시킨다"
커먼센스미디어는 VR이 아이들에게 공감능력과 원근법 같은 개념을 가르치기에 적합한 기술이라고 보고서를 통해 설명했다. 아이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능성을 배재할 수는 없지만 사회적 행동을 교육하는데 큰 이점이 있다는 이야기다.
http://www.gamepl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1109


8. 식약처 개발 증강현실(AR) 게임 '식중독잡GO', 포루투갈어 사용국가 진출
포르투갈어 사용국 공동체(CPLP, Community of Portuguese Language Countries)는  포르투갈어를 사용하는 국가 간의 친목과 단합을 다지기 위해 1996년 설립된 국제기구로 정회원 8개국가 및 준회원 3개 국가로 구성됐다. '식중독잡GO'는 지난해 5월 식약처가 개발한 증강현실(AR) 게임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식중독균을 사냥하며 식중독균의 특징과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인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를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개발됐다.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nid=216787


9. 증강현실과 브랜드 마케팅의 미래
옴니채널을 통한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고객 여정이 유행하고 있다. 고객에게 굉장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 및 앱 개발자에게 모바일 사용자와 AR(증강현실) 간 상호작용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AR은 급성장 중인 신규 분야로, 앱 자체를 통해서나 AR 속 다른 사용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http://www.bloter.net/archives/306739


10. SK브로드밴드, 亞 9개국 1만km국제 해저케이블 연결한다
9테라 트래픽 처리 역량 확보, 망 안정성↑ AR·VR 등 광대역 서비스 원활하게 제공
http://www.nocutnews.co.kr/news/4950303


11. 스마트폰 선거운동 위너솔루션, 증강현실로 유권자와 소통 활성화
선거운동기간 내내 2D 포스터, 명함, 공보물에 피로함과 지루함을 느끼는 유권자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큰 이정표인 가상현실(AR)을 도입해 2D화면에 3D로 구현할 수 있는 증강현실 솔루션이 장착돼 선거포스터, 명함, 공보물표지 등을 위너솔루션의 AR로 비추면 후보자의 홍보동영상이 자동으로 구현돼 유권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다는 점과 모바일을 주로 사용하는 젊은층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448


12. 中 정저우 “로봇 산업 중점 육성”...로봇산업연구원 출범
'장비 제조업 성장모델 업그레이드 행동 계획' 발표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5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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