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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6월 22일 AR, VR, MR 관련 뉴스

일취월장[日就月將]! 2018. 6. 23. 0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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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6월 22일 AR, VR, MR 관련 뉴스


1. GPM, 가상현실 서비스 시스템 관련 특허 취득
본 특허는 룸스케일 VR 서비스를 위한 키오스크, 프로젝트, 화면 구성, 스피커 등 전반적인 VR 플레이를 위한 공간 구성과 GPM의 VR 콘텐츠 등록, 서비스, 관리, 결제 등 자체 VR 플랫폼 구조에 관한 특허다. 이번 특허 취득을 기반으로 GPM은 VR 시스템 및 서비스에 관한 기술 경쟁력 제고와 함께 향후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적극적인 사업 전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https://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622184420


2. VR, 현실Plus O2O가 핵심이다
VR을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미디어(New Vision Media)로 보고 활발한 투자를 진행 중인 산업계와 달리, 일반 소비자 시장은 아직 대중화 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 요인으로는 고가의 VR 기기, 사용 편의성 문제, 고사양 PC를 필요로 하는 등의 하드웨어적인 제약과 더불어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즐길만한 콘텐츠가 빈약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특히 킬러 콘텐츠의 부재는 소비자들이 VR 기기를 구매하고 활용하게 만드는 매력도와 당위성을 떨어뜨리는 핵심 원인 중 하나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393805


3. "찾아가는 4차 산업혁명, VR트럭으로 연다" 브이리스브이알 김필주 대표
디지털 공간을 마치 현실처럼 체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기술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게임 및 영화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분야 외에 건축, 관광, 언론 등, 다양한 산업에서 VR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타고 차량을 이용한 이동형 VR 콘텐츠 체험 솔루션이 등장했다. 브이리스브이알(VRis-VR)이 선보인 VR 트럭 사업이 그것이다. VR 관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트럭 및 버스를 대여해 각종 행사의 분위기를 북돋거나 놀이, 교육 등에 관련한 특별한 이벤트를 열 수도 있다.
http://it.donga.com/27860/


4. 산업용 VR 시장...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가 이끈다
4차 산업혁명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산업계 전반을 뒤흔드는 가운데, 제조 업계를 중심으로 가상현실(VR) 기술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때 중간 결과물을 VR로 확인하고 검토함으로써 샘플이나 모형의 제작 횟수를 줄이고, 그만큼 제품 개발부터 최종 출시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산업계에서 VR 기술의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즐기기 위한 VR’이 아닌 개발, 설계, 디자인, 협업 등을 위한 ‘전문가용 VR’ 시스템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증가하는 추세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6/22/2018062200385.html


5. 와이에이치월드, 'VR PC방 사업발표회' 개최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은 4차산업 혁명 시대와 맞물려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로봇 기술 등과 함께 거의 모든 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되고 있다. 와이에이치월드는 20년 이상 게임개발에 몸 담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의 VR 게임 산업이 도약하기 위해 VR 게임과 PC방을 연계하는 전략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VR 테마파크는 ▲VR게임 ▲AR(증강현실)게임 ▲롤러코스터 존 ▲레이싱 존 등으로 구성된 실감형 게임 복합몰이다. 구체적인 콘텐츠로는 ▲롤러코스터(커플 게임) ▲프로젝트카스(레이싱 게임) ▲ATV 라이더 ▲기갑대전 ▲고공체험 ▲아리조나 선샤인(좀비게임) 등으로 구성된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31511


6. 4차 산업혁명 중심! ‘부산VR페스티벌’ 7월 26일 팡파르
과기부-부산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최 'BVRF2018' 벡스코 제1전시관
http://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48293


7.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VR:ACE' VR 테마파크 출시
올 여름 개장할 일루션 월드 출시…"향후 양사 협력 확대 계획"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0531&g_serial=1103200


8. 구글, 안드로이드용 증강현실 줄자 앱 출시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카메라에 측정하고 싶은 물건을 비추고, 탁자나 바닥과 같은 편평한 표면에 초점을 맞춘다. 길이 도구 또는 높이 도구를 손가락으로 끌어오면, 대략적인 너비와 높이가 계산된다.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이 찍히고, 새롭게 측정하려면 휴지통 아이콘을 누르면 끝. 메저는 구글 AR코어 플랫폼과 호환되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https://www.bloter.net/archives/313117


9. 정부, 혁신성장기술 재난안전 활용에 6,153억 투자
혁신성장동력 기술들을 활용해 재난관리 단계별로 스마트한 재난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6대 중점과제가 추진될 예정이다. ①빅데이터 기반 재난전조 감지 및 예측 ②사물인터넷(IoT) 등 차세대 통신 기술을 활용한 재난안전 실시간 감시 ③가상‧증강현실 기반의 재난대비 실증형 교육·훈련 ④인공지능 기반의 실질적인 재난현장 의사결정 지원 ⑤지능형 로봇 등을 활용한 인명 탐지, 정보 탐색 등 복구지원 ⑥무인기·위성을 활용한 현장대응 지원 및 사고조사 등 상황공유 분석을 위해 단계적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0615


10. 광명동굴 공룡체험전, 10월 21일까지 연장 운영
사라진 공룡 박사를 찾아 떠나는 동굴 속 공룡 세상 탐험 스토리로 공룡의 비밀을 풀어가는 체험형 전시로 구성된 공룡체험전은 움직이는 초대형 공룡과 오감만족 체험 프로그램, 증강현실(AR) 체험, 플로어 프로젝션 등 디지털 콘텐츠와 접목돼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http://www.thegmpost.com/news/articleView.html?idxno=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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