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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종합] 2018년 06월 24일 AR, VR, MR 관련 뉴스

일취월장[日就月將]! 2018. 6. 25. 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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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종합] 2018년 06월 24일 AR, VR, MR 관련 뉴스


1.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은 뭐가 어떻게 다르죠?
VR, 오감 짜릿한 가상 '더 실감나게'
AR, 가상 덧입힌 현실 '더 리얼하게'
VR, 엔터 등 부가가치 높여 신시장 기대
AR, 대상 객체인식·트래킹 정밀향상 과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62502101860731001


2. 한컴지엠디, 가천대와 치매 예방 기능성게임 개발
한컴지엠디(대표 김현수)는 가천대학교 인공지능 헬스케어연구센터(센터장 황보택근)와 공동으로 치매환자의 물체식별 및 반사신경과 운동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게임 3종을 개발, 지난 4월 출시한 가상현실 인지훈련 및 치매예방 시스템인 '한컴 배터라이프'에 미니게임 형태로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http://www.etnews.com/20180622000200


3. 프로게이머 참여 ‘VR-e스포츠 아카데미아’ 뜬다
경기도, VR전문가 비롯 유명 프로게이머-해설진 등 20명 참여
http://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48305


4.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온몸으로 영화를 느껴봤어요"
VR 기기는 사람의 눈에 맞춘 두 개의 화면을 제공해 사용자가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돕죠. "고개를 돌리니까 장면이 마구 바뀌어요." '공룡이 살아있다'를 선택한 유찬이와 아랑이는 VR 안경을 착용하고 약 5분가량 가상현실 체험을 즐겼습니다. 소중 친구들 또래는 '공룡이 살아있다'와 '부산투어' 두 가지, 어른들은 '좀비이야기'까지 세 가지 영상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360도로 의자를 회전하니 너무 신기해요. 꼭 공룡이 제 옆에 있는 것 같네요."
http://news.joins.com/article/22742342


5. 軍 사기 진작 위해 'ICT 체험관' 마련해준 SK텔레콤
SK텔레콤, 육군 28사단과 결연
28사단 연병장에 모바일 체험관, VR·AR 게임 등 첨단 IT 경험, 연천군내 초등생 1800명도 초청
SKT "연천이 평화선도 지역 되길", 28사단, 안보교육 프로그램 마련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62490511


6. "24시간 일하면서도 팁은 받지 않습니다"
로보사피엔스(생각하는 로봇: Robo Sapiens)가 호모사피엔스(인간)와 일자리를 놓고, 협력이냐 경쟁이냐의 기로에 섰다. 로봇은 그 어원(Robota: 체코어로 노동)에서 보듯이 인간의 일자리를 대체할 운명을 타고 났다. 인간과 로봇은 안정적으로 공존할 수 있을까.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61108385591247


7. 세종시교육청,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부모 연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1일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관내 학부모 27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 연수 내용은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디지털교과서 이해 ▲디지털교과서 구성 내용 및 활용 방법 ▲사이버 학습 세종 e-학습터의 온·오프라인 활용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http://www.cc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145736


8. 교육업체들, 국내외 스타트업과 손잡고 에듀테크 시너지
기존의 보유한 학습 콘텐츠에 스타트업의 IT기술을 보강하면서 교육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최근 에듀테크 스타트업 러너스마인드와 플랫폼 사용과 콘텐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러너스마인드가 제공하는 스마트단어장 서비스 '클래스카드'에 윤선생 교재의 단어들을 탑재해 교사와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수업을 지원하게 됐다.
http://news.mtn.co.kr/v/2018062308175042617


9. VR·AR에 푹 빠진 유통업계
유통에 ICT 접목한 ‘리테일테크’ 확산…단순 구매 이상의 ‘경험’ 선사
http://www.sisajournal-e.com/biz/article/1855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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