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소식/AR, VR, MR

2018년 11월 21일 AR, VR, MR 관련 뉴스

일취월장[日就月將]! 2018. 11. 21. 22:33
반응형


2018년 11월 21일 AR, VR, MR 관련 뉴스


1. 스타트업 협업한 국내 최대 규모 '가상현실 테마파크' 30일 오픈
현대IT&E, 스타트업 ·중소기업 협업, 4층 1200평 VR 스테이션 강남점’
日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 VR 콘텐츠 11종 국내 최초 소개
29일까지 사전 예약 고객 대상 VR 이용권 할인 및 경품 이벤트 진행
http://www.sbiztoday.kr/news/articleView.html?idxno=3936


2. VR·실제 환경서 끊김없이 걷는 신발 나오나
구글, 관련특허 출원…"실제상황선 안전모드로"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1121083059&type=det&re=zdk


3.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혼합현실(MR)·대체현실(SR)
게임분야에서부터 IT, 의료, 제조, 자동차, 교육, 음악, 쇼핑 분야로까지 개발
http://www.kidd.co.kr/news/205805


4. IT 기술과 결합한 패션의 신세계
옷만 변하는 것이 아니다. 옷을 대중에게 알리는 마케팅 방식도 IT 기술을 적극 활용해 변하고 있다. 미국의 의류 브랜드 타미힐피거는 2015년 고객이 자사 매장에서 모델들의 런웨이(패션쇼에서 모델이 걷는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가상현실 패션쇼 마케팅을 진행했다. 가상현실 기기만 있으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나, 집에 있는 고객 모두 패션쇼에 참가한 것처럼 360도로 런웨이 현장을 감상할 수 있다. 과거에는 일반 고객이 패션쇼를 감상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패션 채널에서 하는 방송도 패션쇼에 대한 고객의 열망을 만족시켜주지 못했다.
http://it.donga.com/28395/


5. '신과함께' VR로 재탄생…주지훈·김향기 참여
지난 5월, 영화 '신과함께' 시리즈의 주요 배경인 저승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VR콘텐츠의 제작 소식을 전한 덱스터는 이번 콘텐츠를 '신과함께VR-지옥탈출'이라는 새로운 제목과 함께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관객들에게 정식으로 선보인다. '신과함께VR-지옥탈출'은 CGV용산아이파크몰 'V 버스터즈(V BUSTERS)'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며, 이후 현대IT&E에서 새롭게 오픈할 예정인 'VR STATION 강남점'과 연내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 개장 예정인 비브익스피리언스의 VR퓨처시네마 VFC를 비롯한 일반 VR매장에도 순차적으로 배급될 예정이다. 또한, VR 하드웨어 전문 업체인 상화와 함께 마카오에 첫 선을 보이며 해외 시장에도 점차 공개할 계획이다.
http://sbsfune.sbs.co.kr/news/news_content.jsp?article_id=E10009282022


6. 경기도, 도내 VR/AR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경기도가 지난 5월 VR/AR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스타트업들의 3기 데모데이를 오는 30일 수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투자자를 상대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행사로 총 31개 팀이 6개월간의 NRP(Next Reality Partners) 육성프로그램을 마치고 그 결과를 선보이는 자리이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1/21/2018112101255.html


7. SBS표 ‘VR노래방’, 새 먹거리 될까
금영-올림엔터와 손잡고 영상 콘텐츠 제작 중…“VR 특유의 촬영문법 자신 있다”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50


8. 대화 통해 성장하는 반려로봇, 전세계 유일무이 스킨 프린터 등 볼거리 다양
벤처업체 스케치온이 개발한 스킨 프린터는 화장품 원료를 잉크로 사용해 피부에 새기는 방식이 아니라 찍는 방식으로 타투(문신)를 몸에 그린다. 스마트폰에서 인쇄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해 기기를 통해 피부에 바로 프린트할 수 있다. 가로 세로 10cm 이미지를 출력하면 5초가 소요되며 1~2일 정도 지속된다. 이날 가상현실(VR)체험존에서는 카레이싱, 놀이기구, 정글탐험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됐다. 체험부스 옆에서는 융합교류회 소속 16개 연구팀들의 연구 아이디어가 전시됐다. 자료 설명이 마련되어 있어 연구 아이디어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http://dongascience.donga.com/news.php?idx=25252


9. 홈쇼핑업계 모바일에 올인...ARㆍVR 활용 제2전성기 만든다
AR·VR 활용 새로운쇼핑법 제시
3분기 모바일 취급고 비중 49%
업계 "경쟁상대는 이커머스 시장"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112102101332060001


10. 충주 용원초, 디지털교과서 현장체험학습 실시
국립과천과학관 증강현실, 가상현실 체험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560204


11. VR부터 스마트시티까지…자율주행차도 '씽씽'
5세대(5G) 통신 시대에서는 앞선 1~4G와 다른 세상이 펼쳐진다. 기업들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부터 인공지능(AI)이 가미된 스마트시티와 자율주행차 등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각종 5G 서비스는 제조·자동차·금융·미디어 등 대부분의 산업군에 걸친 변화의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58954


12. VR이 보여줄 새로운 경험
VR과 게임의 만남… "재미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
http://www.the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144


13. 2019년 ICT 트렌드, 개별 기술 ‘통합’으로 안정적 ICT 생태계 구축 전망
가트너가 발표한 ‘2019 ICT 10대 트렌드’ 눈 여겨 봐야
‘자율 사물’, ‘증강 애널리틱스’, ‘AI-드리븐 개발’ 주된 흐름 될 것으로 보여
http://www.startup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051


14. 은행 갈땐 지점 대신 AR로 가자, 신한은행 'SOL AR(쏠에이알)'
친절한 아바타 안내서비스 지폐서 가상직원 등장 등 시각적 즐거움 곳곳에…
콘텐츠 차별화엔 역부족 자산현황 제공수준 그쳐 추가적 콘텐츠 확보 필요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62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