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2월 14일 AR, VR, MR 관련 뉴스
2017년12월 14일 AR, VR, MR 관련 뉴스
1. 실감나는 가상현실···우리 앞에 성큼
VR산업 2년 전 견줘 가파른 상승, 가구업계 등 앞다퉈 뛰어들어
트라우마·뇌졸중 재활 치료에도 도입, 평창올림픽도 VR 체험관 설치해 홍보
http://www.hani.co.kr/arti/specialsection/esc_section/823462.html
2. 립스틱 발라보지 않아도 고를 수 있어요
대표적인 곳이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에프엑스미러’가 설치된 가상 피팅존. 마음에 들어 고른 옷을 실제로 입어보지 않고도 몸에 맞는지 여부를 거울에 비친 3D 가상현실로 확인할 수 있다. 여러 번 번거롭게 갈아입지 않아도 손가락만 움직여 몇초 만에 자신에게 잘 맞는지 여부를 알 수 있어 인기가 높다
http://www.hani.co.kr/arti/specialsection/esc_section/823463.html
3. 서울대 이병호 교수, 3D 증강현실 안경형 디스플레이 개발
이 교수팀이 개발한 디스플레이는 현실 물체 위에 3차원 영상을 증강현실(AR)로 제공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기존 안경형 디스플레이의 주요 한계점으로 알려졌던 아이박스의 크기가 서로 반대되는 특성을 극복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다. 아이박스는 시야각과 눈동자가 위치하면 영상이 보이는 영역을 뜻한다.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103620
4. 홀로그램 진화, 5G로 날개 달다
홀로그램 기술을 증강현실(AR) 장치와 결합한 홀로그램 내비게이션도 등장했다. 영국의 스타트업 ‘웨이브옵틱스’ 사가 개발한 이 내비게이션은 기존의 크고 무거운 AR 장치 대신 일상적으로 쓰이는 유리 안에 홀로그램 장치가 탑재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빛의 간섭현상을 이용해 입체 정보를 기록하는 기술인 홀로그램은 단면에서의 2D뿐만 아니라 3D, 다채널 이미지, 컴퓨터그래픽 시퀀스, 비디오 장면을 이용한 짧은 애니메이션 등으로 표현 범위가 확대돼 왔다. 이에 따라 의학, 광고, 예술 등 다양한 산업에서 그 기능이 진화하고 있다.
http://www.sciencetimes.co.kr/?news=%ED%99%80%EB%A1%9C%EA%B7%B8%EB%9E%A8-%EC%A7%84%ED%99%94-5g%EB%A1%9C-%EB%82%A0%EA%B0%9C-%EB%8B%AC%EB%8B%A4
5. 실시간 모션인식 AR로 키즈 영어 교육! KT, ‘TV쏙 2.0’ 출시
‘TV쏙 2.0’은 KT가 지난 5월 출시한 IPTV ‘하이퍼 VR’ 서비스 ‘TV쏙’에 ‘실시간 모션인식 AR’ 기술을 더한 것으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앞에 있는 객체의 동작을 실시간으로 인식할 수 있어 TV 속의 단어 풍선을 온 몸을 이용해 터트리면서 영어, 한자,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단어를 익힐 수 있다.
http://www.sportsworldi.com/content/html/2017/12/13/20171213004101.html
6. 이상인 '딜로이트 디지털' 디자이너 "디자이너도 컨설팅·코딩 능력 갖춰야"
“디자이너도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한 시대가 왔습니다. 창의적 사고만으로는 도태될 수 있단 뜻이죠.”
http://www.etnews.com/20171214000194
7. “반도체, 광범위한 수요 촉진에 공급 예측 어려워 졌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시장은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광범위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되고 있다. 이에 따라 혁신적인 재료공학과 장비 기술 대응과 동시에 예측 불가능한 수요를 위한 대비가 요구되고 있다.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902
8. "'혁신 자만' 빠진 애플…아마존·구글에 밀릴 것"
데이비드 맥퀸 ABI리서치 리서치 부문 책임자는 "스마트 기기 생태계의 다음 혁신 물결은 아마존과 구글이 주도할 것"이라며 "이들은 몰입경험과 인간과 기계의 상호작용에 필수적인 차세대 사용자경험에 더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성장 분야, 특히 컴퓨터공학에 뚜렷한 강점이 있다"고 평가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7121410042944472
9. 증강현실 워치? 기어S4 출격 ‘꿈틀’…다시 불 붙는 손목 위 전쟁
모바일인포가 공개한 비디오 영상에는 기어S4 예상 제품이 등장, 공중에 홀로그램 형식의 화면을 띄우는 장면이 등장한다. 사용자가 가상의 화면에 떠있는 화면을 클릭하는 식이다. 손목을 움직이는대로 떠있는 화면도 함께 움직인다.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71214000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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