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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2월 19일 AR, VR, MR 관련 뉴스


1. “가상공간서 엑소 공연을”…SKT ‘옥수수 소셜 VR’ 내놔
옥수수 소셜VR은 가상현실 기기를 쓰고 가상공간에 들어가 아바타(3D캐릭터)를 이용해 다른 참여자들과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보며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를 초대해 함께 가상공간 안 대형 스크린에서 옥수수가 제공하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아바타를 통해 대화를 주고 받거나 다양한 표정을 짓고, 팝콘을 던지는등의 동작까지 취할 수 있어 의사소통과 감정표현이 가능하다.
http://www.hani.co.kr/arti/economy/it/832652.html


2. "스켈레톤 선수처럼" 평창올림픽 가상현실에 '푹'
ICT 체험관, 인기 관광지 '우뚝'…85대 로봇 편의·재미 선사 '지니톡' 언어 장벽 없애
https://nocutnews.co.kr/news/4926010


3. IGSTRIM 경험한 VR 개발사 픽셀핌스 "자주 사용하고 싶다"
"뇌파 분석이라고 하면 멀게 느껴진다. 의료 분야에 쓰이는 것 같은 느낌도 든다. 그런데 해외에서는 인터랙티브 개발 관련해서는 모두 EGG 분석 장비를 쓴다고 들었다. 우리도 굵직한 콘텐츠를 개발한다면 꼭 사용하고 싶었던 부분으로 도입하고 싶었지만 비용이 부담됐었다. 이제 VR/AR 테스트베드 플러스에서 자주 사용할 생각이다."
http://it.donga.com/27418/


4. 분당서울대병원, 혼합현실 연구소 열어
혼합현실이란 컴퓨터로 구현한 가상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가상현실(VR) 기술과, 현실세계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 보여주는 증강현실(AR) 기술의 장점을 합쳐 진화된 가상세계를 구현해내는 차세대 정보처리 기술이다. 최근 보건의료 분야에서는 제한적인 인프라와 의료 인력 부족을 극복하고 보다 진보되고 효율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기술들을 다양하게 접목하는 추세다.
http://hankookilbo.com/v/870bf4f539b248b3b5c3a70c114fa06a


5. 평창올림픽 공연, 인천공항서 '실시간 파노라마'로 본다
서정일 ETRI 테라미디어연구그룹장은 "실황중계 성공을 통해 UWV 기술의 응용분야가 기존의 전시관, 영화, 스트리트 뷰 등에서 스포츠, 콘서트,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UWV 기술은 360도 가상현실(VR) 같은 새로운 실감미디어 서비스 시장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2/19/0200000000AKR20180219034800063.HTML


6. VR로 실감나는 아이스하키… 올림픽 `5G관’ 이색 체험
KT는 관람객들이 5G 커넥티드에서 재밌는 체험을 통해 5G 속도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혼합현실(MR)을 활용한 탈출게임, 가상현실(VR)을 활용한 토치 릴레이 챌린지 등에 대기 줄이 늘어졌지만, 가장 인기 있는 체험은 대용량 영상 데이터의 실시간 전송을 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는 '아이스하키 챌린지'다. 아이스하키 채를 잡고 스크린 속 골대를 향해 휘두르면 관람객의 각도나 힘에 의해 가상의 '퍽(아이스하키에서 사용하는 납작한 공)'이 날아간다. 이경실(22)씨는 "아이스하키는 우리나라에서 실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종목인데 가상이지만 현실감 있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21902109931043001


7. 눈 앞에 펼쳐진 평창 올림픽, 뉴욕타임스 AR 뉴스 서비스 도입
이번 주는 명절을 맞이하면서 아시아 쪽 VR 업계가 전반적으로 조용했습니다. 하지만, 서구권 VR 업계에서는 여전히 많은 희소식이 있었습니다. 우선, 스포츠 VR 플랫폼 LiveLike가 960만 달러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고, VR e스포츠 생중계 플랫폼 SLIVER.tv 역시 2,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아울러, 매직리프는 독일 미디어 기업 Axel Springer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았습니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4446


8. 나이언틱, ‘인그레스 어노말리' 글로벌 이벤트 확정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 개발사인 나이언틱(Niantic)은 올해부터 내년까지 현실 세계에서 진행될 AR 게임 '인그레스(Ingress)'의 이벤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계획은 오는 4월 7일 일본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전 세계 48개 도시에서 개최되며 15개 프라이머리 행사 개최지에서는 특별한 현장 활동과 무대 공연, 실제 배우 참여, 특별 발표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한국은 8월 25일 인천에서 개최된다.
http://www.nocutnews.co.kr/news/4926673


9. 삼성 'AR글래스' 인텔·애플과 한판 붙는다
MWC 2018에서 일부 파트너 등에만 프라이빗 전시장에서 공개
일반 안경 디자인..웨어러블 기기 특유의 거부감↓
'릴루미노' 기술 AR에 적용?..시력교정 기능 주목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164406619112160&mediaCodeNo=257&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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