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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2월 21일 AR, VR, MR 관련 뉴스


1. KT "가상현실에서 '스페셜포스' 즐기세요"
VR기반 게임 '스페셜포스 VR' MWC에서 선보여
VR워크스루 적용해 무선 방식으로 이용 가능
http://www.sedaily.com/NewsView/1RVSGTO1SY


2. SKT, IoT블랙박스…KT, 5G 무선VR게임
KT는 이날 게임업체인 드래곤플라이와 손잡고 MWC 2018에서 5G 기술을 접목한 가상현실(VR) 게임인 '스페셜포스 VR'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KT관계자는 "게임 PC 영상을 스마트폰에 직접 전송하는 'VR 워크스루'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해 무선으로 VR 게임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01&year=2018&no=121007


3. 대형 VR 테마파크 설립 붐…게임 대중화될까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유조이월드가 인천에 대형 VR테마파크를 개장키로 한 가운데 KT도 최근 서울 신촌에 도심형 VR테마파크를 조성키로 했다. 그동안 VR 시장의 경우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이를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활성화되지 못해왔다. 그러나 서울과 인천 등지에 대규모 테마파크가 조성될 경우 게임 등 VR 콘텐츠 보급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http://www.the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946


4. KT, 5G 시대 실감형 미디어사업 성공 위해 게임콘텐츠 확보에 초점
2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KT가 미디어사업에서 5G 수익모델을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KT는 올해 3월 GS리테일과 손잡고 가상현실(VR) 테마파크 ‘브라이트’를 열기로 했다. 게임회사 드래곤플라이와 손잡고 개발한 가상현실게임 ‘스페셜포스VR’ 등 50여 종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선보여 국내 실감형 미디어 생태계를 활성화하겠다는 것이다.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73695


5. 게임 세계를 현실로 불러 더 신나는 카트 레이싱 'AR 하도카트 챔피언십'
놀이공원에 가면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가 카트인데요. 실제로 카트를 타면서 증강현실(AR)을 통해 게임처럼 폭탄을 피하며 운전하는 체험 시설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국내 최초 체험형 AR 어트랙션 하도카트는 이용자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 글래스를 착용하고 카트를 운전하며 AR을 보다 역동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http://news.joins.com/article/22384626


6. 'VR 놀이공원' 올림픽파크 인기 "폐막 전 꼭 가보세요"
올림픽 종목 VR로 생생체험
삼성전자 쇼케이스 '북새통'
한전, 전기설비투어체험 인기
http://www.sedaily.com/NewsView/1RVSHCDAZF


7. VR게임방 ‘KT 브라이트’는 도심 속 놀이동산
VR 게임존은 총 7개 룸으로 구성돼 9개로 게임 테니스·리듬 맞추기·슈팅·괴물 사냥·좀비 막기·호러 체험 등이 지원됐다. 이 중 네이버 웹툰 ‘DEY 호러채널’을 VR로 해석한 ‘살려주세요’는 웹툰 속에 실제로 들어간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며 서늘함을 느끼게 했다. 기존 영세 VR업체 VR 체험과는 질적으로 다른 몰입감을 선사했다.
http://www.breaknews.com/sub_read.html?uid=561695


8. 알쏭달쏭 도시계획, AR로 쉽게 한눈에 본다!
마포구는 2007년 전국 최초로 도입한 도시계획정보 제공 서비스인 ‘원클릭도시정보(I-System)’의 기능 개선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능 개선은 액티브X 제거와 위치정보(GPS) 및 증강현실(AR) 시스템 도입을 뼈대로 한다.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주민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도시계획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66920


9. “국내 VR-AR시장 2년내 1조 규모 육성”
KT, 2020년 연매출 1000억 목표
3월 신촌에 ‘VR 테마파크’ 개관… 콘텐츠 업계 등과 얼라이언스 추진
http://news.donga.com/3/08/20180220/88764355/1


10. 열기 식은 AR게임… 신작 줄줄이 연기·취소
업계 "이제 시장성 없다" 판단
카카오·엠게임 등 출시 재검토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22202101231102001


11. 한국 게임계 최초 '모스코인 ICO'... AR게임 '모스랜드' 가망 있나?
포트폴리오, 게임플랫폼, IP, 모티브앱, 국가적 환경에서의 부정적 요인 체크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52101


12. 에이수스,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 미국서 사전예약.. 가격 429달러
에이수스가 작년 독일 '2017 국제 가전 박람회(IFA)'에서 공개했던 윈도우 혼합현실(MR) 헤드셋 'Windows Mixed Reality Headset HC102'가 미국 시장에 출시된다. 에이수스 MR 헤드셋에는 카메라가 장착돼 있어, 시야 범위를 감지하고 외부 센서없이 사용자의 위치를 인식할 수 있다. 사전에 여러 센서들을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며, 가상현실임에도 현실의 물리적인 공간을 인식하므로 보다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http://www.kbench.com/?q=node/1858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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