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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2월 26일 AR, VR, MR 관련 뉴스


1. 에버랜드, 체험학습 프로그램 확대…'VR 직업체험' 신설
'놀이(Play)'와 '연구(Lab)'의 합성어인 미래직업체험관 '플랩(PLAB)'에서는 시각보조 VR 솔루션 '릴루미노'와 일회용 타투(문신) 프린터 '스케치온', 보급형 열화상 카메라 '이그니스' 등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그램 C랩(C-Lab)에서 개발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2/26/0200000000AKR20180226051100003.HTML


2. 삼성전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캠페인 성공적으로 마무리
특히, 강릉 올림픽 파크에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는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는 세계 최초로 달의 중력을 실현한 4D 가상현실로 일반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우주 여행을 가상현실로 실현해 주목을 받았다. 스켈레톤, 스노보드 등 동계올림픽 종목 가상현실 체험존 역시 많은 체험객들에게 실제와 같은 스릴과 재미로 큰 호응을 이끌었다. 총 16만명의 쇼케이스 방문객이 가상현실(VR) 플랫폼을 체험했다.
https://news.samsung.com/kr/%EC%82%BC%EC%84%B1%EC%A0%84%EC%9E%90-2018-%ED%8F%89%EC%B0%BD-%EB%8F%99%EA%B3%84%EC%98%AC%EB%A6%BC%ED%94%BD-%EC%BA%A0%ED%8E%98%EC%9D%B8-%EC%84%B1%EA%B3%B5%EC%A0%81%EC%9C%BC%EB%A1%9C-%EB%A7%88%EB%AC%B4


3. [MWC 2018] 세계 최대 모바일 축제 개막…5G·AI 본격 경쟁(종합)
5G 주도권 다툼…인공지능·커넥티드카 주목
AR·VR로 관람객 몰이…단말 분야 갤럭시S9 독무대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2/25/0200000000AKR20180225057751017.HTML


4. “웬디야, 날씨는?” 말하니 홀로그램이…5G로 꽃피운 AI 신세계
ㆍ막 오른 MWC 관전 포인트는 5G
ㆍSKT 전시관선 5G 영상통화 시연…KT는 드론 영상 실시간 합성 중계
ㆍ5G 접목 자율주행차 앞다퉈 공개…AI 가전, VR·AR도 더 다양해져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802262126015&code=930100


5. '호남 첫 게임전시회' 제 1회 지투페스타(‘G² FESTA) 성료…3일간 1만3000명 몰려
'지투페스타'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와, 전라북도,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후원한 호남지역 첫 게임전시회로, 호남권 대표 게임기업 42사의 가상현실(VR) 기반의 체험·기능성 게임과 모바일&PC게임, 인디게임, 보드게임 등 96개 작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http://www.etnews.com/20180226000394


6. 현실보다 더 현실같은 '가상세계' VR·AR
골드만삭스는 2025년 VR시장의 규모가 800억달러(약 90조원)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시장조사업체 트렌스포드는 2020년 VR 시장 규모가 700억달(약 84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VR 시장의 블루오션이 예상되면서 구글, 페이스북, 소니 등은 VR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시작했다.
http://www.weekly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64047


7. “증강현실의 마법" 출입증 비추니 화면에 갤 S9
네모난 종이 출입증은 휴대폰 화면 속에서 갤럭시S9으로 변신했다. 출입증을 뒤집으면 화면 속 갤럭시S9도 따라 뒤집어졌다. 실제로 휴대폰을 손에 쥔 것처럼 내 손 위에서 어느 정도 크기인지 한 눈에 보였다. 웅성거리던 객석에서 환호성과 박수가 터지자 데니슨 부사장은 “이게 바로 증강현실(AR)을 이용한 마법”이라고 말했다.
http://www.hankookilbo.com/v/a88a1a6b2666416d8e34d97226b6ab33


8. 4:33, ‘고스트버스터즈’ 증강현실 게임 공개한다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4:33)은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클 린턴)와 제휴를 통해 ‘고스트버스터즈’ 영화를 활용한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를 개발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날 티저(예고) 사이트를 오픈하고 관련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올해 글로벌 출시된다.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6193


9. 구글, AR 서비스로 다시 한 번 중국 진출 꾀한다
구글에 따르면 현재 에이알코어를 지원하는 기기의 수는 약 1억 개다. 구글은 중국 내 세 곳의 주문자제작생산(OEM) 기업과 파트너쉽을 맺고 AR코어를 배포할 예정이다. 샤오미, 화웨이, 삼성이 향후 수개월에 걸쳐 자체 앱 스토어를 통해 AR코어 응용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구글플레이 스토어는 중국에서 접속이 불가하기 때문이다.
http://platum.kr/archives/96266


10. MWC 주인공으로 부상한 구글·페북
하지만 정작 '숨은 승자'로 주목받는 곳은 구글이다. 이들 제조사가 공개한 제품을 뒷받침하는 신기술을 구글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갤럭시S9 주요 기능으로 언급한 증강현실(AR)은 구글 AR 플랫폼 'AR코어'를 사용하고 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69&year=2018&no=131924


11. 경기 VR·AR 창조오디션 1기 데모데이 개최
NRP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해외시장 진출부터 후속 투자까지 지원하는 경기도 VR·AR 기업육성 프로그램이다. 구글, HTC바이브, KT 등 국내외 VR·AR 관련 선도기업과 공공기관 총 32개사가 파트너로 참여했다. NRP 파트너사와 VR·AR 관계기관, 투자사 등 30개사가 참여해 스타트업을 평가, 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 후속투자를 검토했다. 경기도 VR·AR 산업육성 성과 및 신기술 트렌드를 보기 위해 많은 일반인 참관객이 몰려 VR·AR 산업 미래가치와 전망을 확인했다.
http://www.etnews.com/20180226000171


12. 트릭아이뮤지엄 부산, 영화체험박물관 통합
특히 2017년에는 세계 최초로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해, 3D 입체 착시 체험을 보다 역동적이고 생생하게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전시 업종 외 IT 분야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혼합현실(MR) 기술을 적용한 작품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특히 트릭아이뮤지엄측은 이번 재개관을 계기로 용두산 공원 주변 관광지에 가상현실(VR)과 AR, 그리고 MR 기술을 적용 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226083551&type=det&re==


13. '2018 평창 ICT 융합 문화 축제' 내달 18일까지 개최
특히 ICT융합관에서는 △분실방지 스마트 태그(Beacon) △IoT 도어록 △무인항공드론 △웨어러블(헬스케어) 디바이스 △혼합현실(MR) 인공지능 로봇기술(A.I)이 적용된 게임기 △인공지능 로봇(A.I) 등 한국을 대표하는 ICT 제품을 만날 수 있다.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80226010009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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