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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3월 14일 AR, VR, MR 관련 뉴스


1. 가상현실과 테마파크의 만남? 이태원 인터파크 VR 가보니...
온라인 예매 서비스 인터파크가 피디케이리미티드(PDK Limited)와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인터파크 VR'도 마찬가지다. 인터파크 VR은 지난 해 12월 27일 이태원 블루스퀘어의 네모갤러리에 이 서비스를 개시했다. 온라인 쇼핑몰과 문화공연 티켓판매에 집중하던 인터파크가 추진하는 가상현실 놀이공원 인터파크 VR은 어떤 서비스일까.
https://it.donga.com/27506/


2. 가상현실·영화 애니메이션 만남 '버디VR'…캐릭터 만지고 교감한다
가상현실(VR)이 결합된 신개념 영화 애니메이션이 국내 출시된다. '넛잡'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레드로버는 인터렉티브 VR 애니메이션 '버디VR'(Buddy VR)을 14일 최초 공개했다. 버디VR은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박스 오피스 1위를 기록한 넛잡의 IP를 활용한 VR 애니메이션이다. VR 애니메이션은 넛잡의 무대가 된 리버티 랜드의 작은 과자 매장에서  이용자가 녹색 외톨이 쥐 버디와 만나 친구가 되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게임 러닝 타임은 10분이며, 이용자에 따라 최장 20여분까지 체험할 수 있다.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48159


3. VR·AR 의료기기개발 돕는다…허가·심사 가이드라인 제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상현실(VR) 또는 증강현실(AR)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에 대한 허가·심사 가이드라인을 이르면 상반기에 만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VR과 AR 특성을 의료기기 허가·심사 기준에 반영해 업계의 제품 개발과 허가에 도움을 주려는 것으로, 현재 전문가 의견 수렴 중이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3/14/0200000000AKR20180314046800017.HTML


4. 최민혁의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 가장 우아한 가상현실
2015년에 선댄스영화제에 VR영화가 다수 상영된다는 기사를 보고는 무작정 미국으로 향했다. 두번이나 경유하는 가장 싼 비행기를 타고 갔다. 그곳에서 새로운 서사 도구로써 VR의 가능성을 바라보는 시선들을 만났고, VR영화의 언어를 찾고 싶은 호기심을 안고 돌아와 직접 찍어보기 시작했다.
http://www.cine21.com/news/view/?mag_id=89652


5. 가상현실(VR)로 수술 전 리허설 한다
부비동 환자에게 얻은 영상 그래픽화…수술 부위 정확하게 묘사
실제 내시경 수술과 똑같은 환경으로 시뮬레이션 해 수술 성공률 높여
http://www.doctor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2268


6. 레드로버, VR 애니메이션 ‘버디VR’ 공개
게임적 요소 더해 몰입도 강화, 캐릭터와의 교감 구현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14145746&type=det&re==


7.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VR’ 美 게임개발자컨퍼런스 출품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2018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2018)’에 가상현실(VR) 게임 ‘스페셜포스VR: 유니버셜워’를 출품한다.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01&year=2018&no=166557


8. 패스텐, VR 가상현실 영상으로 매장홍보·온라인강의 서비스 실시
패스텐은 수제잼, 수제과일청, 수제식초를 전문으로 제조 판매하는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파머스 스토리와 함께 VR가상현실 홍보영상으로 매장을 알리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용인시 성복동에 위치한 독특한 브런치카페 파머스 스토리는 수제잼, 수제식초, 수제과일청 등을 판매하는 독특한 브런치 카페이다. 10여년에 걸처 잼, 식초, 과일청 등을 건강한 먹거리로 만들고 있으며, 4차산업인 VR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수제잼 제조 과정을 VR 영상으로 조명했다.
http://www.bsnewspaper.com/news/articleView.html?idxno=8750


9. VR·영상으로 절경 감상…소백산자락길 홍보관 운영
국립공원관리공단 소백산사무소는 소백산 12자락길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소백산자락길 홍보관을 주말마다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소백산 삼가야영장 입구에 있는 소백산자락길 홍보관은 종합전시실과 영상체험관, VR(가상현실)존을 갖추고 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3/14/0200000000AKR20180314147200053.HTML


10. 스트라다 월드와이드 '몬스터 카트', iF 디자인어워드 수상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전문기업 스트라다 월드와이드 코리아는 혼합현실 기반의 레이싱 놀이 솔루션인 몬스터 카트가 iF 디자인 프로페셔널 제품 부분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37&year=2018&no=167427


11. 자라, 증강현실(AR) 앱 선보여 "매장에서 모델이 입은 옷 확인"
고객은 자신의 휴대폰에 A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을 매장에 설치된 센서에 갖다 대면 컬렉션 의류를 착용하고 포즈를 취하는 모델 영상을 보여준다. AR 앱은 온라인 주문에도 이용할 수 있다.
http://www.etnews.com/20180314000129


12. 소셜네트워크-아톰앤비트, 증강현실 공동 개발 MOU 체결
두 회사는 AR 콘텐츠 구현을 위한 공동 기획과 개발을 통해 그동안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나 게임에만 국한된 AR 기술력을 미디어, 교육,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5G 시대에 걸맞은 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해 기술을 고도화하고,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레임률 등의 표준화 작업을 통해 몰입감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 AR 기술 개발에 그치지 않고 가상현실(VR)과 혼합현실(MR) 분야에서도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37&year=2018&no=167627


13. AR·VR 디지털교과서 나온다...학교 자율로 활용
태블릿PC로 '대동여지도'를 비추니 조선 시대에 김정호가 전국을 다니며 지도를 만드는 동영상이 나온다. 모바일 기기를 움직이니 두물머리 풍경이 360도로 펼쳐진다. 현장에 가지 않고도 교실에서 실감나는 콘텐츠로 사회, 과학, 영어 수업을 듣는다. 교육부는 '2015 개정 교육 과정'을 적용한 첫 디지털교과서가 검정을 통과해 올해 상반기 학기부터 학교 현장에 보급된다고 14일 밝혔다.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콘텐츠를 탑재한 첫 디지털교과서다.
http://www.etnews.com/20180314000266


14. 경기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과 콘텐츠 진흥에 총력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도내 청년 기업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특히 집중하는 키워드는 '스타트업'과 '콘텐츠'다. 자금과 경험은 부족하지만 참신한 아이디어 및 발전 가능성을 갖춘 초기기업을 육성함과, 동시에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게임, 방송, 음악, 출판 등으로 대표되는 콘텐츠 산업을 진흥해 향후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http://it.donga.com/27507/


15. "놀면서 책과 친해진다"…'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31일 개관
아이들은 책놀이터에서 소파에 누워 책을 보거나 놀이기구를 타며 놀 수 있다. 8개 놀이터에서는 책을 소재로 그림을 그리거나 음악을 듣고, 증강현실(AR)을 활용한 홀로그램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글, 사진, 영상을 QR코드(Quick Response code)에 담아 자신만의 책을 만들어 책보관소에 맡긴 뒤 원할 때마다 꺼내 볼 수도 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3/14/0200000000AKR2018031409250006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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