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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3월 23일 AR, VR, MR 관련 뉴스


1. 롯데백화점, 가상현실(VR)로 고객 사로 잡는다
22일, 몬스터 VR과 업무 협약...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도약
http://www.ktsketch.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94


2. 가상현실(VR)로 만나는 미래의 우리 집 ‘부평 코오롱하늘채’ VR체험존 선보여 눈길
코오롱글로벌은 ‘부평 코오롱하늘채’의 견본주택 2층에 미건립 주택형인 전용면적 34㎡ 강소형평면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VR 체험존을 설치해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초소형 면적임에도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한 투인원 타입, 거실과 방이 분리된 투웨이 타입을 VR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유무상 선택옵션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2개의 독립 침실로 구성된 투룸 타입의 평면을 확인할 수 있다.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80323000559


3. HTC '바이브 프로' 4월 국내 출시… 109만원
이 가격에는 '헤드셋'만 포함되며, 베이스 스테이션과 컨트롤러는 옵션이다. 1세대 바이브를 사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구성이다. 스팀VR 트래킹 1.0과 2.0을 모두 지원하고 따라서 기존 베이스 스테이션과 컨트롤러가 프로 버전과 호환되기에 추가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합리적인 제품이다.
http://thegear.co.kr/15914'


4. KT, VR게임 저변 확대 본격화
이 회사는 내년 3월까지 5G 서비스를 상용화하는 등 시장을 선점하고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및 실감형 미디어 등 미래 산업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실감형 서비스의 경우 2020년까지 매출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http://www.the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515


5. 대학, 미래를 만나는 門
건국대학교는 학생을 위한 창의 공간 'KU 스마트 팩토리'를 개소했다. 가상현실(VR)시스템 및 VR프로젝션, 3D 프린터, 3D 스캐너 등 각종 공작기기와 첨단 실험 실습 장비를 갖춰 실험·경험·교육은 물론 아이디어를 상품화해 창업까지 가능한 공간이다. 장비는 간단한 교육을 거쳐 학생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3차원 영상 강의와 캡스톤 디자인(capstone design) 등 실습수업도 진행한다.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23/2018032300401.html


6. 스마일게이트, VR 게임 시장 개척 나선다
이번에 공개된 신작은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중인 'Project Y(가칭)'와 'Project R(가칭)'을 비롯해 지난해 2월 북미의 VR게임 전문 개발사 'Phaser Lock Interactive'(이하 PLI)와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판권을 확보한 'Final Assault(파이널 어썰트)'까지 총 3종이다.
http://news.donga.com/list/3/08/20180323/89244138/1


7. 이엘케이, 증강현실용 렌즈 승인 후 대량 생산…글로벌 AR 공급
터치스크린패널(TSP) 전문기업 이엘케이는 2분기부터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안경용 LED 필름 렌즈의 양산을 시작한다. 23일 이엘케이 관계자는 “글로벌 AR기기 전문업체에 공급하기로 한 제품이 올해 첫 대량 생산이 시작된 것”이라며 “향후 매출 확대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06641


8. 인기 모바일MMO 빈틈 노린 이색 신작
이외에도 네시삼십삼분은 포켓몬고 같은 위치기반 증강현실(AR) 게임 고스트버스터즈월드 등을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고스터버스터즈월드는 유명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IP를 활용한 신작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란 기대가 크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23105224&type=det&re==


9. 정해운 닷밀 대표 "재밌는 콘텐츠의 힘!...평창올림픽 공연서도 판타지 보여줬죠"
혼합현실 콘텐츠 시장 선도, 프로젝션 매핑 기술 활용, 환상적인 영상물 선보여
홀로그램 등 분야까지 확장, 창업 6년만에 매출 4,000%↑, "경영보다 콘텐츠 제작 올인"
http://www.sedaily.com/NewsView/1RX3CWQBJ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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