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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3월 27일 AR, VR, MR 관련 뉴스


1. 이제 홈쇼핑서 3D 아바타에 옷 입혀보고 산다…KT, VR 가상 피팅 서비스
서비스 이용자는 별도 장비 없이 리모콘으로 3D 모델과 아바타를 불러와 홈쇼핑에서 생방송 중인 의류 상품을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다.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와 올레tv 라이브 수신 방식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신세계쇼핑(채널2)과 현대홈쇼핑+샵(채널36)에서 이용할 수 있다. 첫 방송은 28일 선보이는 현대홈쇼핑의 ‘조이너스 스프링 에스닉 블라우스’와 신세계쇼핑의 ‘웅가로 프렌치핏 남성수트’ 편이다.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803271457001&code=920100


2. '가상현실 스포츠실' 전국 178개 초교에 설치
VR 스포츠실은 실내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과 움직임을 인식하는 카메라 기술을 활용한 시설이다. 좁은 공간에서도 부상 위험 없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공 던지기 ▲과녁 맞히기 ▲풍선 터트리기 ▲축구 게임 등을 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 퀴즈 게임도 즐길 수 있다.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27/2018032700802.html


3. 3D프린팅·드론·VR 등 미래 먹거리 산업 전주시가 이끈다
김승수 전주시장과 서문산성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이동근 3D프린팅산업협회 호남지회장은 지난 26일 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공동 브리핑을 개최하고,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전주월드컵경기장 특별전시장에서 진행되는 ‘국제 3D프린팅·드론 코리아 엑스포’를 완벽히 준비해 시민들에게 혁신 신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4차 산업 관련 기업들이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67858


4. CJ헬로, 에너지 솔루션·VR 사업 진출 공식화
CJ헬로 관계자는 "이번 사업목적 추가는 신규 사업 추진에 따른 것"이라며 "ESS와 VR 사업에 대한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올해를 에너지 신사업 진출 원년으로 삼았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지난해 말 시범적으로 ESS 투자 구축 계약을 확보한 것에 그치지 않고 공공, 가정에 전기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27094837&type=det&re==


5. PTC, 생산성 기능 강화한 3D CAD 솔루션 ‘크레오 5.0’ 출시
이번에 출시된 크레오 5.0은 기획 단계의 콘셉을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제품의 면면에 증강현실(AR)을 적용해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한다. 또한 위상 최적화(Topology optimization),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s), CAM(computer aided manufacturing) 기능이 강화됐다.
http://www.itworld.co.kr/news/108693


6. 강가희 경험 디자이너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교육에 접목해 아이들 교육 돕고 있다"
'플래이랩'이라는 스타트업을 열어, AR와 VR를 재료로 사용해 스팀(STEAM)교육을 도와주는 디지털 경험을 디자인하고 있는 경험디자이너 강가희씨다. 스팀교육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의 약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일컫는다.
http://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8032700042#cb


7. PTC, 생산성 기능 강화한 3D CAD 솔루션 출시
PLM 컨설팅 기업 CIM데이터(CIMdata)의 존 맥크렐(John Mackrell) 회장은 “PTC는 오늘날 가장 주목받고 있는 IoT와 증강현실 기술의 가장 선두에 있는 기업이면서도, CAD에 담긴 근간의 기술 또한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http://www.e4ds.com/sub_view.asp?ch=22&t=1&idx=8825


8. 프로야구 5G 중계?…시장 흔드는 LG유플
프로야구 시즌이 지난 주말 본격 개막하면서 5세대(G)네트워크,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IT기술이 총동원된 야구 중계서비스가 불붙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LTE보다 데이터 트래픽이 20배 많은 5G 네트워크 서비스가 내년 상반기 상용화 예정인 가운데 벌써부터 이를 응용한 통신서비스가 이뤄져 야구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http://vip.mk.co.kr/newSt/news/news_view.php?t_uid=20&c_uid=1585784&sCode=21


9. 크롬OS 태블릿 에이서 크롬북 탭10 출시
학교에는 키보드가 달린 기존 노트북 디자인 크롬북의 간편한 관리 및 공유 기능을 슬레이트형 태블릿으로 제공하며, 터치스크린 및 스타일러스 기능을 통해 멀티미디어 프로젝트와 다양한 증강현실(AR) 콘텐츠를 통한 구글 원정대 AR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45831


10. 평창 의야지마을에 첨단 ‘5G 빌리지’ 운영
KT는 평창 5G 빌리지 중심에 ‘꽃밭양지카페’를 조성했다. 봄마다 꽃이 피고 햇빛이 잘 드는 길가(꽃밭양지길)에 2층으로 지어진 이 카페는 5G 등 네트워크와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홀로그램 등 첨단 ICT를 결합시켰다. 방문객에게 관광 안내, 특산품 판매, 드론 체험을 제공한다.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923673&code=11151400&cp=nv


11. IoT 하드웨어 기업 쿠드인터렉티브, 첨단소재 기업 테그웨이와 기술 융합
MR-AI 하키 게임기 ‘QONG’은 MR(혼합현실), AI(인공지능), IoT, 로봇 기술이 융합된 차세대 체감형 하키 게임기로, 2018년 5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게임기는 VR 헤드셋과 같은 별도의 장비 착용 없이 움직이는 공, 채, 사람의 움직임이 그래픽과 완벽히 융합돼 MR, AR을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체감 형 대전 하키게임기이다.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027


12. 어린이 환자, 이젠 수술 전 VR영상으로 친근함 느껴
헬로카봇 의료VR, 영국 'AVR360 쇼' 어워드 수상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3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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