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 04월 26일 AI(인공지능) 관련 뉴스


1. 가트너, 2018년 글로벌 인공지능 비즈니스 가치 1조 2,000억 달러 전망
가트너 리서치 부사장인 존 데이비드 러브록은 “AI는 연산능력, 규모, 속도, 데이터 다양성, 심층신경망(DNN) 발전 등으로 향후 10년간 가장 파괴적인 기술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2017∼2022년 기업들이 AI 기반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가장 주목할 부분은 한 가지의 기능에 특화돼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솔루션으로, 기업 경영진들은 특정한 영역에 특화된 전문 공급업체들의 AI 기반 제품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http://www.itworld.co.kr/news/109074


2. 구글 ‘AI 스피커’ 곧 상륙… 韓 인공지능 생태계 빅뱅?
‘구글홈’ 이달 들어 국내 전파인증… 최고 기술·자본력에 韓 시장 긴장
SKT·한국콘텐츠진흥원 손잡고 AI ‘누구’에 문화원형DB 탑재
KT는 스마트스터디와 협력 ‘기가지니’·핑크퐁 접목 영어교육
네이버와 제휴한 LG유플러스는 AI 스마트홈·매장 도우미 선봬
일각 “구글홈 국내 콘텐츠 부족… 시장 키우는 조연 역할 그칠 것”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939280&code=11151400&cp=nv


3. 美 싱크탱크, "인공지능(AI), 2040년 전에 핵전쟁 일으킬 수 있어"
논문은 최근 촉발된 군사목적의 무인항공기(드론)같은 소위 '킬러로봇'보다 군사 결정을 내리기 위한 AI 사용이 더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핵무기가 상호 돌이킬 수 없는 파괴를 유발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수십 년간 평화가 유지됐지만, AI와 머신러닝은 파국적 군사행동을 촉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http://www.etnews.com/20180426000099


4. KT,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공모전 개최
KT는 4월26일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를 5월1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생활에 편리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창의적인 기가지니 신규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진행되며, 웹앱 개발능력이 있는 개인이나 팀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5월1일에서 7월10일까지 참가 신청부터 최종 심사가 이뤄지며 총 3라운드로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팀은 서비스 상용화 기회가 주어지며 최대 1억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https://www.bloter.net/archives/308824


5. 인공지능 시대, 기업 보안대응 전략 어떻게?…‘NES 2018’에 쏠린 관심
무엇보다 인공지능(AI)을 비롯해,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보안, 사물인터넷(IoT)이 전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고 실제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보보호 전략도 과거와는 다르게 전개돼야 한다는 것이 기업 보안 실무자들의 관심사다. 모든 것이 연결되는 시대에서 보안위협은 점점 더 고도화되면서 일상생활로 확대되고 있다. 기존의 보안방식으로는 다양한 경로로 침투하는 공격을 막기에 한계가 있다. 이에 머신러닝과 자동화 등을 적용한 보안제품이 쏟아지고 있으며, 인텔리전스는 필수다.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8241


6. 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전자기기와 서비스 연결, 미래시장 이끈다
성전자는 진화하는 AI(인공지능)나 IoT(사물인터넷)에 기반을 둔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하는 기술을 통해 미래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부품 사업 중 반도체의 경우 클라우드·서버용 고용량 메모리와 전장·AI용칩셋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첨단 미세화 공정 기반 반도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OLED는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등 프리미엄 제품군에서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IT·전장 등 신규 응용처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http://news.joins.com/article/22573409


7. 인공지능(AI), 인간과 로봇의 긍정적인 공진화 추구해야
최근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AI, 머신러닝, 딥러닝이 화두가 되고 있다. 특히 현재의 기술∙산업∙사회적인 인프라와 맞아 떨어지면서 기술이 폭발적으로 발전하는 단계다. AI, 머신러닝, 딥러닝은 얼핏 같아 보이지만 다른 개념이다. 인공지능은 ‘사람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기계’를 말하며, 머신러닝은 ‘학습을 통해서 인공지능 시스템을 자동으로 개발하는 기술’이다. 딥러닝은 사람의 뇌구조를 흉내낸 신경망 기반의 머신러닝 모델의 일종이다.
http://www.kidd.co.kr/news/202019


8. 한컴오피스 2018, AI 품었다…지식검색·음성인식 추가
한컴오피스에 인공지능(AI) 기반 사용자 편의 기능이 강화됐다. 대화형 지식검색, 챗봇을 이용한 기능호출, 음성인식을 통한 글자 입력 등 AI 기능이 대거 투입됐다. 한글과컴퓨터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한컴 말랑말랑 데이’를 개최하고, 신제품 '한컴오피스 2018을 공개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426142228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