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말종합] 2018년 05월 13일 AI(인공지능) 관련 뉴스


1. 사람처럼 대화하는 인공지능, 윤리 논쟁 불붙이다
구글이 사람 대신 전화를 걸어주는 인공지능(AI)를 공개했다. AI가 직접 미용실이나 식당에 전화를 걸어 예약을 잡아주고, 쉬는 날을 확인해주는 식이다. 구글이 시연한 영상에는 사람과 거의 구분되지 않는 수준으로 AI가 인간 직원과 대화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심지어 ‘으흠’하고 사람처럼 대화에 추임새를 넣기도 한다. 구글은 이를 ‘구글 듀플렉스’ 기술이라고 소개했다. 고도화된 대화형 AI 기술은 탄성을 자아내지만 한편으론 윤리적 질문을 던지게 한다. AI와 인간이 구분되지 않는 데서 발생하는 문제다.
https://www.bloter.net/archives/309951


2. 인공지능은 없다
인공지능과 관련된 언론 보도와 기업의 발표가 연일 쏟아져 나온다. 그와 동시에 인공지능이 점점 똑똑해져서 곧 인류를 지배할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된다. 작고한 석학 스티븐 호킹, 세계적인 기업가 일런 머스크 등 명사들도 ‘인공지능 종말론’을 언급하며 공포심을 부채질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인공지능은 이름과 달리 지능이 아니라 수학적 알고리즘에 불과하며 인간을 지배할 일은 없다고 지적한다.
http://news.joins.com/article/22617340


3. 민간 드론 기업, 인공지능(AI) 기술 드론에 적용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에 따르면 두 기업이 공개한 SDK 프로그램은 DJI의 드론 비행 기술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 클라우드 서비스가 만나 농업, 공공 안전, 건설, 소방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드론 솔루션들을 도입할 수 있는 개발 도구다. 다양한 산업 용도에 맞춰 드론에 내장된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머신 러닝 기술인 애저를 사용하면 방대한 양의 항공 이미지와 동영상 데이터를 분석해 산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전 세계 약 7억 개의 윈도 10 기기에 드론으로 얻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http://www.kidd.co.kr/news/202395


4. KT-NS홈쇼핑, AI·빅데이터 기반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KT는 NS홈쇼핑과 지난 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NS홈쇼핑 본사에서 ‘디지털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T 박윤영 기업사업부문장(부사장), NS홈쇼핑 도상철 총괄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상담 데이터베이스(DB)·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한 단계 진화된 디지털 컨택센터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홈쇼핑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상담사의 업무 환경도 함께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6935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