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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6월 04일 AR, VR, MR 관련 뉴스


1. 가상현실, 하드웨어 기술발전은 지속 중 - 유진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이 예전보다 사그라든 것은 분명하지만 페이스북은 여전히 가상현실의 대 중화를 위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오큘러스 고는 저렴한 가격으로 PC연결과 같 은 번거로움 없이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가상현실의 대중화에 중요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기기이다. 특히 이미 페이스북의 가상현실 콘텐츠가 1,000여종 이상이며, 특히나 넷플릭스 앱을 통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가상현실의 킬러콘텐츠가 될 수 있다.
http://daily.hankooki.com/lpage/economy/201806/dh20180604092649138110.htm


2. 가상과 현실 사이의 필요충분조건, '아이키네마'
하지만, '현실'이란 이름을 붙이기엔 한 가지 조건이 더 필요합니다. HMD를 통해 바라보는 세상이 제아무리 아름답다 한들 '가짜'라는 인식을 지울 수 없다면, 반쪽짜리 가상현실에 불과합니다. 사람처럼 움직이고, 사람처럼 웃을 줄 아는 아바타가 필요충분조건으로 떠올랐습니다. 영국의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업체 '아이키네마'는 업계의 최전선에서 가상의 지평을 넓히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으로 움직이는 아바타를 구현하는 것이 미래의 목표라는 '아이키네마', 그들의 현주소와 미래를 인벤에서 전달해드립니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00233


3. 가상 현실에서 육체가 필요할까
日 연구원, 양 손과 발의 적은 움직임으로 영혼의 느낌 시뮬레이션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39165


4. 투토키, VR드라마-PSVR 게임 '하나비' 공개
투토키는 장편 인터랙티브 가상현실(VR) 드라마와 가상현실 게임 PSVR 버전으로 제작하고 있는 '하나비'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비 VR 드라마는 12개 챕터로 구성했으며, 미소녀 휴머노이드 하나비와 순수한 청년 켄지 좌충우돌 사랑 이야기를 그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해당 드라마는 총 110분 길이에 인터랙티브 시스템을 도입, 이용자가 직접 시나리오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604160335&type=det&re==


5. 19일 넥스트 VR 2018 콘퍼런스....엔터테인먼트부터 스마트팩토리까지
조선미디어그룹의 ICT 전문 IT조선은 6월 19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산업 혁신을 이끄는 VR·AR·MR- 엔터테인먼트부터 스마트팩토리까지’을 주제로 ‘넥스트 VR 2018’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2016년과 2017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넥스트 VR 콘퍼런스’는 VR과 AR, MR(혼합현실)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하고, 다양한 접목 사례 분석을 통해 관련 생태계를 점검함으로써 유익한 정보와 아이디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6/04/2018060401409.html


6. VR 사용해 가사 도우미 교육시키는 방법 개발
연구진은 심즈라는 비디오 게임에서 영감을 얻어 버추얼홈(VirtualHome)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 시스템은 가상의 가사 도우미가 커피를 끓이거나 컵을 가져오는 등 세부적인 일을 배우고 수행하는 것을 보여준다. 약 3,000개의 프로그램이 가사 도우미를 교육하는 데 사용됐다. 가상의 가사 도우미는 부엌, 거실, 홈 오피스 등 집의 8개 영역에서 작업을 수행한다. MIT의 자비에르 푸이그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동작을 기술하면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모든 단계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이 프로그램은 로봇이나 가상의 캐릭터를 교육할 수 있으며 복잡한 작업까지 지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http://www.dailysecu.com/?mod=news&act=articleView&idxno=34984


7. 현대중공업, 통합관제센터 설치하고 VR 안전교육도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3월 업계 최초로 VR을 통해 안전교육을 하는 ‘현장 안전체험 교육장’을 열었다. 이곳에서는 임직원들이 VR 안전시스템을 통해 작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추락, 화재 등 각종 사고 상황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사고 예방이나 대처 방안에 대한 현실감 있는 교육이 가능하다. 현장 안전체험 교육장은 작년에만 1만8000여 명이 교육을 수료하며 안전 문화를 정착하는 데 톡톡한 역할을 했다.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60452841?nv=o


8. 노래방에서 VR을? 나인브이알, 노래연습장업협과 MOU
이번 협약은 지난 1년여간 나인브이알과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가 노래연습장에 VR를 보급 확산시키는 방안을 공동으로 찾은 결과다. 무인화에 중점을 맞춘 나인 솔루션을 연합회 차원에서 회원에게 보다 경제적이고 친화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공급하기로 했다. 나인솔루션은 현재 3천여 스팀 VR 콘텐츠를 지원한다. 이 콘텐츠는 상업용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매장에서 합법적으로 이용 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하거나 VR 콘텐츠는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http://www.cnet.co.kr/view/100165869


9. 대전지역 가상·증강현실(VR·AR) 산업 꽃피나?
대전시장 후보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완성 공약에 관련 업계 높은 관심
대덕특구 비롯해 IT·SW산업 발달한 지역 특성상 특화산업 연계한 미래 먹거리 창출 나서야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80604010001283


10. 모든 정보 한눈에…부산 뚜벅이여행 스마트폰 앱 출시
대표 관광지를 대상으로 항공 가상현실(VR) 서비스를 하고 구남로, 해운대해수욕장, 달맞이고개 등 해운대 일원은 가상현실 기반의 뚜벅이 길 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앱 서비스를 활용하면 관광객들은 스마트폰으로 미리 관광지를 체험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부산시는 올해 하반기 중으로 음식과 숙박 업소의 쿠폰정보 등을 앱에 탑재해 관광객들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6/04/0200000000AKR20180604018600051.HTML


11. 과기정통부, VR AR 그랜드 챌린지 개최
올해 3회를 맞이하는 VR AR 그랜드 챌린지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콘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팀 또는 개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대회는 4차 산업혁명의 성과 확산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사전 개발 단계와 예선과 본선을 거쳐 우수 아이디어, 시제품 콘텐츠를 수상할 예정이다.
https://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604143231


12. 아쿠아플라넷 여수, 트릭아트 뮤지엄에 AR콘텐트 보강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AR 트릭아이뮤지엄 오픈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한달 간 ‘트릭아이 여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시 패키지권 20%, 단품권 50% 할인과 제주 왕복항공권, 여수호텔 숙박원 등이 포함된 스크레치 응모권을 제공한다. 또한 ‘AR 트릭아이뮤지엄’ 안에서 아쿠아수호대를 찾는 미션을 수행하고 개인 SNS에 ‘아쿠아플라넷여수’, ‘AR트릭아이뮤지엄’ 등의 해시태그와 체험 내용을 업로드하면 아쿠아수호대 기프트을 증정한다. 지인들과 촬영한 재미있는 영상은 아쿠아플라넷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컨테스트에 참여해 2인 방콕 왕복항공권, 다이슨 선풍기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도 있다.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645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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