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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7월 05일 AR, VR, MR 관련 뉴스


1. 멀리 가지 않아도 가상현실 체험할 수 있는 방법, 용산아이파크몰 VR체험관
용산 아이파크몰 VR체험관에선 ▲헌티드 에피소드 2/로스트시티(2인) ▲헌티드 에피소드 2/로슽시티(4인) ▲공포체험'령'_저주받은 인형(6인) ▲헌티드 에피소드 3(2인) ▲스페이스 델타 ▲승마(초고속 스프린터 4인) ▲플라잉젯 등 다양한 체험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CGV와 키즈카페가 위치한 리빙관 6층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나 친구,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적합하다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1932


2. “버넥트, 국내 인더스트리얼 AR 분야 선도해 나갈 것”
그는 지난 10년 간 공부하고 연구해 온 증강현실을 하나씩 실현하기 위해 기업을 세웠다고 했다. 그의 주변 지인들은 그에게 기업을 운영할 만한 열정과 기술이 있다고 확신했을 것이다. 사장실이 별도 없이 기술개발 인력과 함께 방을 쓰고 있다는 그다. 얼마 안 있으면 다른 곳으로 회사를 확장해 이전한다고 했다. 하지만 거기서도 사장실은 따로 없을 거라고 말한다.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485


3. 경기도, 국내 유망 VR·AR 기업 해외 진출 돕기 나섰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경기도 내 우수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Global Collaboration Project, 이하 GCP)’ 사업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7/05/2018070501332.html


4. KT, VR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 어워드' 개최…총 상금 1억원
링크온 어워드는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실감형미디어 전용 콘텐츠 공모전이다. VR 게임이나 영화를 개발하는 개인·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7월 6일부터 8월 24일까지로 이후 1차 심사·사업화 지원·2차 심사의 과정을 거친다. 최종 발표는 10월 2일이다. 1차 심사에서는 총 10팀(게임 5팀, 영화 5팀)을 선발하고 사업화 준비 프로그램으로 최적화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2차 심사에서는 전문 심사 위원들과 함께 10개팀의 순위를 결정한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7/05/2018070500803.html


5. VR로 심혈관 질환 관련 교육 강화한다
심장학 저널에 게재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심장학 분야에 VR을 도입하면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사전 절차 및 계획 수립, 교육, 환자 재활, 환자의 내부 장기 시각화 등이 VR의 장점이다. 이 논문을 발표한 합동 연구진은 VR이 착용자에게 청각 및 시각 경험을 매우 실제적인 것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즉 이들은 소니, 오큘러스, HTC 등 다양한 기업의 VR 헤드셋을 노출 치료, 수술 계획 수립, 교육, 뇌졸중 재활 훈련, 통증 관리 등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http://medicalreport.kr/news/view/48694


6. 중국시장 문 두드리는 '부산 VR축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5일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부산 VR페스티벌 2018(BVRF, Busan VR Festival 2018)'에서 한중VR기업공동관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부산 VR 페스티벌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부산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행사는 VR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부산시의 야심작이기도 하다. 부산은 조선, 해양, 영상 분야 VR 관련 산업을 집중 육성 중이다.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80705000279


7. 통신 업계, VR 사업 속도 낸다
CJ헬로, 홍천 대명에 ‘VR 어드벤처’ 오픈…KT, 브라이트 2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34007


8. ‘스마트 홈·가전 로봇의 모든 것’…광주서 박람회 개막
13개국 150개사 300부스, 삼성전자 IoT 홈가전·광주공동브랜드 등 전시
http://www.sciencetimes.co.kr/?news=%EC%8A%A4%EB%A7%88%ED%8A%B8-%ED%99%88%C2%B7%EA%B0%80%EC%A0%84-%EB%A1%9C%EB%B4%87%EC%9D%98-%EB%AA%A8%EB%93%A0-%EA%B2%83%EA%B4%91%EC%A3%BC%EC%84%9C-%EB%B0%95%EB%9E%8C%ED%9A%8C-%EA%B0%9C


9. 극장을 벗어나는 Z세대의 영화…“인터랙티브 무비 등 외연 확장”
ㆍ전문가들이 본 영화의 미래
ㆍ넷플릭스, 자체 콘텐츠 제작해 극장이 아닌 온라인 통해 제공
ㆍ젊은 관객 감소 추세 속 ‘영화 = 극장에서 보는 것’ 등식 깨져
ㆍ“시각적 특수효과 등 대형 스크린 장점 없을 땐 극장에 안 가”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07052120005&code=960401


10. 의정부시, AR-증강현실 게임을 적용 ‘모바일 스탬프 투어’ 운영
의정부시는 AR-증강현실 게임을 적용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5일부터 운영한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종이 인쇄물에 도장을 찍는 대신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처럼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직접 관광지에 숨겨진 스탬프를 찾고 터치해 획득하면 된다. 참여하려면 스마트폰에서 ‘스탬프 팝’ 앱을 설치한 후, 모바일 스탬프 획득 장소인 행복로, 부대찌개거리, 퓨전문화관광홍보관, 제일시장, 의정부 평화공원 등을 방문해 스탬프를 받으면 된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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