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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02일 AR, VR, MR 관련 뉴스


1. 안양시, 가상현실(VR) 콘텐츠 아카데미 운영
안양시는 오는 5일까지 가상현실(VR)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은 기초 과정과 심화 과정으로 구성됐다. 기초과정인 ‘360°영상콘텐츠 제작과정’은 오는 8일부터 11월2일까지(100시간) 360°카메라 촬영, 편집, 소셜미디어 활용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http://www.kyeonggi.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525401


2. 시스기어-라인테크시스템, 건축·기계 설계용 워크스테이션 협력
최근 건축시장은 BIM 설계가 의무화되고 설계 가상화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융합현실(MR) 등의 프로세스가 도입되면서 이러한 작업에 사용하는 워크스테이션 컴퓨터의 고도화와 기능 효율화가 요구되고 있다. 이번 협력에 따라 양사는 건축설계에 최적화된 ‘BIM 코어(BIM CORE)’와 기계설계 환경에 최적화된 ‘워크 코어(WORK CORE)’ 등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제품을 공동 개발해 선보인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0/02/2018100202181.html


3. "향후 7년간 글로벌 5G 누적투자 1조달러 넘을 듯"
인텔에 따르면 5G는 초광대역 이동 통신(eMBB)과 미션 크리티컬 서비스, 매시브 IoT를 지원한다. 따라서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의 빠른 연결이 가능해지고, 더 빠른 다운로드 속도와 더 낮은 지연성이 구현돼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을 체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홍희석 이사는 "5G에서 네트워크 배치는 지금처럼 획일화된 방식이 아니라 품질 요구사항에 따라 다른 방식이 될 것"이라며 "단말에서 네트워크를 거쳐서 클라우드로 가기 위해 엔드투엔드 디자인을 어떻게 해야 할 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1002152643


4. 원이멀스, 히트VR에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제공
MOU에 따라 원이멀스는 히트VR에 대표 VR게임 브랜드인 '마이타운' 시리즈 등 VR게임들과 VR서비스 플랫폼을 공급한다. 이외에 양사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원이멀스는 VR전문 콘텐츠 개발 및 메인콘텐츠공급사(MCP)로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공급과 사업 다각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임종균 원이멀스 공동 대표는 "유명 VR테마파크 업체인 히트VR과 콘텐츠 개발 능력을 갖춘 원이멀스의 협업으로 두 회사의 시너지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100209225750595


5. AR 솔루션 업체 레티널 40억원 투자 유치
카카오벤처스, DSC인베스트먼트로 부터
내년까지 상용화 가능할 만큼 기술 수준 올릴 것
http://news.hankyung.com/edge/article?aid=201810025111j


6. 어반베이스, ‘스니커즈 콘퍼런스’ 개최…건축가용 AR 서비스 첫선
어반베이스는 이번 행사에서 기존 증강현실(AR) 앱과 연동해 사용하는 건축가용 증강현실 서비스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어반베이스는 2D 도면을 몇 초 만에 3차원 공간으로 변환하는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아파트 70%의 3D 공간데이터를 확보, 홈인테리어 가상현실(VR)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어 LG전자, 일룸 등 40여 개사와 기술 제휴를 맺었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68891


7. “카트 레이싱부터 만리장성 인력거투어, 로봇 슈팅 대결까지….’
VR게임존에서는 외계생물에 맞서는 로봇 슈팅 게임 ‘아담 : 루인드 시티’를 비롯해 인력거 어드벤처 어트랙션 ‘만리장성’, VR 롤러코스터 ‘노리미츠2’,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2’, 호러 VR 게임 ‘룸206’과 ‘인형의 섬’, 좀비와의 전투슈팅 게임 ‘애리조나 선샤인’ 등 20여종의 어트랙션을 기기를 갖추고 있다. 이밖에 아케이드, 액션, 슈팅 등 30여종의 고퀄리티 선택형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룸스케일’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VR 콘텐츠가 있다.
http://sports.donga.com/Enter/3/02/20181002/92227437/1


8. 인텔 "5G 기반 혁신 아이디어 현실화되고 있다"
에릭슨은 인텔의 기술을 통합해 어떻게 무선접속망(RAN)부터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까지 혁신하는지 내용을 소개했다. 에릭슨은 인텔과 커넥티드 차량 및 디바이스 개발 분야에서 협업중이며, 네트워크의 시험 운용을 공동으로 수행했으며 5G 이노베이터 이니셔티브 같은 업계 이니셔티브 활동을 함께 추진했다. 이 행사는 미국 미디어 업계와 인텔의 협업 사례도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네트워크 트래픽에서 비디오 콘텐츠는 2023년까지 연간 45%씩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5년 내 모든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의 73% 가량을 미디어 관련 트래픽이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타 몰입감을 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의 등장으로 미디어 업계의 5G 수요가 급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1002152559


9. 에너지전환 등 혁신체험의 장 ‘한 곳에’증강현실 개발기업 ‘레티널’ 40억 투자 유치…네이버 참여 “AR 글라스 문제 해결하나”
증강현실(AR) 렌즈 솔루션업체인 ‘레티널’은 국내 인터넷기업과 벤처캐피털로부터 총 40억원의 투자금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카카오벤처스와 DSC인베스트먼트, 코리아에셋증권, 네이버 등이 참여했다. 레티널은 증강현실 글라스에 들어가는 렌즈 광학계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자체 개발한 핀미러(Pin MR) 기술을 통해 기존 AR 글라스에서 발생하는 초점이나 시야각 같은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고 상용화를 추구하려는 것.
https://gotit.co.kr/archives/6547


10. '노인의 날' 기념해 어르신 모시고 치매관리 프로그램 선보인 KT
https://biz.insight.co.kr/news/181829


11. PTC-현대일렉트릭, ICT 기술 협력 강화한다
PTC코리아 박혜경 지사장은 "현대일렉트릭의 성공적인 ICT솔루션 사업 추진에 협력하게 되어 영광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PTC의 IoT, 증강현실, 머신러닝 및 SLM(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술이 현대일렉트릭의 글로벌 시장 선점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스마트 선박 및 EPC, 에너지 관리 시스템 분야에 대한 PTC의 전문성을 입증하고, 전세계에서 주목할 만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협력사례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37&year=2018&no=614090


13. LG이노텍, 애플에 카메라모듈 공급 늘어 내년에도 실적 밝아
LG이노텍이 애플에 트리플 카메라와 차세대 3D 센싱 모듈을 꾸준히 공급하며 안정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이종욱 삼성증권 연구원은 2일 “LG이노텍이 트리플 카메라 모듈과 ToF(Time-of-Flight) 방식의 차세대 카메라 모듈 기술력에 힘입어 애플에 부품을 꾸준히 공급할 것”이라며 “듀얼 카메라 점유율이 연간 10%씩 하락해도 LG이노텍의 점유율은 떨어지지 않는다”고 내다봤다.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97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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