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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09일 AR, VR, MR 관련 뉴스


1. 가상 현실(VR)을 통해 음식에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을까?
음식전문지 ‘푸드앤와인’지가 공개하고 코넬 대학이 연구한 바에 따르면 VR 세계에 빠져있는 동안 실제 음식을 먹으면 음식 취향에 대한 인식이 바뀔 수 있다고 밝혔다. 코넬 뉴스는 최근 ‘저널 오브 푸드 사이언스(Journal of Food Science)'지에 공개된 발표를 통해 ’가상 현실은 맛을 바꿀 수 있다‘라는 내용을 최근 발표했다. 50명의 실험자는 가상의 평범한 부스, 한적한 공원 벤치 마지막으로 코넬대에 실제로 존재하는 암소 헛간 총 3곳을 배경으로 한 ‘360도 VR 비디오’를 보며 블루 치즈 샘플들을 맛보는 실험을 진행했다.
http://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82


2. [BIFF 현장] 10분짜리 가상현실…360도 시야가 트이면 영화가 현실이 된다
- 베니스영화제 수상 ‘버디VR’ 등
- 12일까지 40여 편 무료로 상영
- 애니·다큐멘터리 등 장르도 다양
- 바다·베트남 등 영화 속 배경
- 실제 그곳에 있는듯 현실감 강해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500&key=20181010.22017003474


3. 좀비가 눈 앞에 쓱~ 귀신이 옆에서 확!
VR 체험영화관 2시간씩 줄서며 관람
<부산행> 영화와 VR 접목 올해말 시판
세계영화제 앞다퉈 VR 섹션 신설
“조만간 킬러 컨텐츠도 등장할 것”
http://www.hani.co.kr/arti/culture/movie/865106.html


4. 고급형 데스크톱 PC, ‘200만원 시대’
게임뿐만이 아니다. 비주얼 분야의 혁신으로 떠오른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및 융합현실(MR) 기술의 도입과 활용, 점차 증가하는 4K급 초고화질 영상콘텐츠의 제작과 공유 등으로 인해 개인용 고성능 시스템에 대한 수요는 천천히, 그렇지만 확실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0/09/2018100900234.html


5. 페북, 영상통화 AI스피커 출시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설치한 모바일 기기 사용자와 `포털`을 통해 얼굴을 보며 영상통화할 수 있다. 아마존 에코 쇼, 구글의 구글 어시스턴트와 비슷하지만 페이스북 `포털`은 몇 가지 고유 기능을 담고 있는데, 예를 들어 AI 기반 카메라가 있어서 전화 통화 중에 소파에서 일어나 물을 가지러 주방으로 갔을 때 자동으로 화면이 움직여 영상통화를 이어갈 수 있다. 동영상 서비스(페이스북 와치)에서 제공 중인 각종 영상 콘텐츠나 스포티파이, 판도라 등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10인치가 199달러, 15인치가 349달러다.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18&year=2018&no=628490


6. 애플 자체개발 '모바일 AP' 성능 2배…삼성·퀄컴 '화들짝'
애플 아이폰 XS의 두뇌 격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A12 바이오닉’의 성능이 퀄컴, 삼성전자 등 다른 안드로이드 계열 AP 회사들이 만드는 칩보다 최대 두 배의 성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상위급 PC용 중앙처리장치(CPU)보다도 뛰어난 연산 기능을 갖춰 세계 최대의 CPU 기업인 인텔마저 긴장케 만들고 있다. 8일 해외 벤치마크 전문 매체인 아난드텍에 따르면 애플이 지난달 공개한 A12의 연산성능이 퀄컴의 최신 모바일 AP인 '스냅드래곤845',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9810'을 크게 앞지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그래픽처리장치(GPU) 성능의 경우 최대 두 배 수준까지 격차가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0/08/2018100801856.html


7. 게임사 캐릭터 사업 영토 넓힌다
오프라인 전시장·체험관 열고
캐릭터 상품 판매 확대 나서
카카오게임즈·넷마블·엔씨 등
비용 크지만 IP확보 과감히 투자
http://www.sedaily.com/NewsView/1S5UHVSHV4/GD05


8. 대전정보진흥원, Unity Technologies와 협약
대전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등 미래 ICT(정보통신기술)융합 전문인력의 효율적 양성을 위해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글로벌 게임엔진 제작사인 Unity Technologies(Unity)가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기술인력 양성 및 SW활용 교육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52402


9.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출범 2주년 포럼 등
레티널(대표 김재혁)이 카카오벤처스, DSC인베스트먼트, 코리아에셋증권 등으로부터 총 4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레티널은 증강현실(AR) 글라스용 렌즈에 활용하는 광학기술을 연구하는 스타트업이다. 기존 AR 글라스에서 나타나는 초점, 시야각 조정 등의 문제를 개선한 ‘핀미러 렌즈’를 개발하고 있다.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100960551


10. 한국전력서초지사,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분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가상현실 동영상 시청, 전기상식 퀴즈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자가발전 자전거, 발전매트 등 전기 발전장비를 활용, 에너지 생성에 대해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1292398


11. [BIFF 현장] ‘조의 영역’에 놀라고 ‘버디 VR’에 웃고…부국제 VR 체험기 (종합)
이 가운데 영화제를 찾은 관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VR 씨어터’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영화의 전당 비프힐 1층에 마련됐다. 지난해 상영작은 총 36편이었지만 올해에는 40편으로 확장됐다.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인터랙티브 타이틀에 이르는 화제작을 상영 중이다. 러닝 타임은 최단 3분에서 최장 38분으로 대부분의 상영작이 10분 안팎. 앉아서 즐길 수 있는 ‘Sit-in’ 타입과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Stand-up’ 두 타입이 있다.
http://sports.donga.com/Enter/3/02/20181009/923167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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