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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10일 자율주행차 관련 뉴스


1. "테슬라 자율주행택시, 구글·애플·아마존에 뒤질 것"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현금 지출·서비스 제공 능력 면에서 경쟁 안 돼"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10/10/0200000000AKR20181010137100009.HTML


2. "무인 자율주행차 해킹 막는다"…ETRI 보안기술 개발 착수
이더넷 기반 네트워크…에스크립트·한컴MDS 등 참여
http://www.sedaily.com/NewsView/1S5UWOTZWU


3. 성큼 다가선 자율주행..테슬라 주목할 이유
고급 수입차뿐 아니라 대중 브랜드인 현대차의 경우 3000만원대 이상 차량에는 반자율주행 기능이 상당수 달려 있다. 이들은 전방 장애물 센서와 차선 인식 기술에 기반한다. 하지만 똑같이 해당 센서들이 달려있다고 해서 모든 차가 동일한 수준의 반자율 주행 성능을 보이지는 않는다. 장애물이나 차선을 식별하는 정확도 차이부터 시작해 반자율 운전 모드에서 운전자에게 요구하는 책임에 대한 각 브랜드의 가치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수들이 얽혀있다.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2374726619371608&mediaCodeNo=257


4. "자율주행차 주변 인간행동 예측"..현대차, AI 기술 확보
美 AI 전문업체 퍼셉티브 오토마타에 전략 투자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1705606619371608&mediaCodeNo=257


5. LG전자, 자율주행 로봇으로 글로벌 로봇산업 진입에 박차
10일 LG전자에 따르면 현재 지분 투자를 한 로봇 스타트업 로보티즈와 자율주행 로봇 전반에 쓰이는 차세대 모듈을 공동 개발하고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자율주행 로봇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G전자는 지금까지 카트 로봇과 서빙 로봇, 포터 로봇 등 이동 로봇을 출시하며 자율주행 로봇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로보티즈와 함께 자율주행 로봇의 핵심 부품인 차세대 모듈을 공동으로 개발하게 되면 영역 확대에 가속도가 붙게 된다.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98437


6. KT, 5G 재난안전·자율주행·스마트시티 범정부 사업 참여
KT 5G 네트워크 기반 재난 대응 솔루션 개발
IoT 센서 박서 활용…빅데이터 수집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10107626g


7. 2018 국제 대학생 자율주행경진대회’사전 주행 테스트 실시
대구시는 오는 11월 1일에 개최되는 ‘2018 국제 대학생 자율주행경진대회’ 사전 주행 테스트를 위해 오는 14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9시간 동안 수성알파시티 내부도로로 진입하는 차량을 전면 통제한다. ‘2018 국제 대학생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해 격년제로 개최되어 올해에 4회째를 맞이한다. 제4차 산업혁명 핵심 산업인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R&D 성과확산과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활용을 통해, 자율주행 분야의 역량있는 우수 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http://www.goodnews365.net/news/articleView.html?idxno=69714


8. 유진로봇, '2018 로보월드' 참가..자율주행 물류시스템 '고카트120' 공개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2018 로보월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로봇 축제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유진로봇은 가정용 청소로봇부터 자율 주행 물류 배송 시스템, 3D 라이다 센서 기술까지 국내 대표 서비스 로봇기업으로서 개발해 온 서비스 로봇 기술력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2018 로보월드에서 유진로봇은 2016년 독일 IFA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여러 전시회를 통해 선보이며 화제가 됐던 자율주행 물류 배송 시스템 고카트(GoCart)의 사용화 버전인 ‘고카트 120(GoCart 120)’을 최초로 공개한다
http://www.newspim.com/news/view/20181010000281


9. 니로 EV HDA 주행해 보니...성능·연비 '만족'
한글날인 9일, 기아자동차 전기차 니로 EV를 타고 인천, 강릉, 서울을 오갔다. 인천부터 강릉까지 약 240km 구간을 무충전 주행했고, 서울로 돌아오는 길엔 300km 무충전 주행했다. 이날 시승의 약 80% 이상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시스템을 활용했다. 장거리 주행으로 인한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였다. HDA 실행이 니로 EV 전기차의 전비(전기차 연비) 향상에 얼마나 도움을 주는지 궁금했다. 영동고속도로에 진입하고 나서, 용인휴게소를 지나자 정체구간이 나왔다. 공휴일이기 때문에 나들이 차량이 몰린 탓이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101007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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