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 11월 19일 AR, VR, MR 관련 뉴스


1. 현실이 된 가상현실 ‘이목집중’
‘2018 자유학년 진로캠프’의 가상현실(VR) 관련 직업군 교육에서는 VR 콘텐츠 개발자와 가상현실 전문가, 공간디자이너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론 교육에선 VR에 대한 정의와 세계 VR 관련 산업, 미래에 대한 전망 등에 대한 소개와 함께 VR 콘텐츠 제작 과정 및 시연 영상 감상이 진행됐다.
http://www.cc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174272


2. 가상현실 멀미저감 기술 표준…韓 주도
TTA, IEEE 802.21 작업반 산하 신규 연구반 신설
http://itnews.inews24.com/view/1140547


3. 해양수산인재개발원, 신입실무 공무원 대상 VR기반 해양안전 체험교육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해양안전의식 확립과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9일부터 한 달 간 해양안전 가상현실(VR) 교육프로그램을 도입·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임실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여객선 화재, 침몰 등의 위기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행동요령을 가상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가상현실 콘텐츠 중 여객선 화재 등의 긴급 상황에서 구명뗏목을 작동시켜 탈출하는 '구명뗏목을 펼쳐라'와 비상 대피 장소로 신속하게 이동하는 '바람처럼 탈출하라'는 해양안전 기본 능력을 효과적으로 높이도록 구성됐다.
http://www.ilyoseoul.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7101


4. 뇌 속이는 VR…부작용 어떤게 있나
[u클린 2018 ⑧]VR 부작용-사이버멀미·시력저하·사회성결여등…청소년기 더욱 주의 필요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110509301101439


5.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1일 'AR·VR 라운드 업 광주' 개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정현)은 20~2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18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라운드 업 광주(RuG)'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AR·VR 관련 산학연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술 동향 및 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전문가 그룹의 회의다. △AR·VR 기술 활용 사례 발표 컨퍼런스 △AR·VR산업 전문가 포럼 △AR·VR기술 산업 생태계 조성 논의 등이 열린다.
http://www.etnews.com/20181119000308


6. ‘지금도 빠른데’…5G, 왜 필요하죠?
VR·AR·홀로그램 등 실감형 콘텐츠 기반…개인 수요에 달려
https://www.sciencetimes.co.kr/?news=%EC%A7%80%EA%B8%88%EB%8F%84-%EB%B9%A0%EB%A5%B8%EB%8D%B05g-%EC%99%9C-%ED%95%84%EC%9A%94%ED%95%98%EC%A3%A0


7. 지피트리, 사고력 향상 코딩교육
'당신의 가능성을 즐겨라'를 목표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창의 학습 방식을 통해 코딩 교육에 나선다. 놀이와 교육을 융합한 혁신을 추구한다. 2010년에 문을 열었다. 어린이 코딩 교육, 교재 개발, 스마트 완구,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선보였다. 2016년에는 유아 전문 코딩 교육 브랜드 '키난코'를 내놨다. 아이 7000여명이 쓰는 인기 브랜드다. 현재 코딩 교육 커리큘럼과 교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코딩 교육 전문 브랜드 '잡스코딩'을 출시했다. 10개월 만에 학습 교재 5만부가 사용됐다. 월평균 이용자 수는 5000여명이다.
http://www.etnews.com/20181119000265


8. 스마트폰 업계, 게이밍폰 시장에 눈독…왜?
고사양폰+모바일 게임 수요↑…5G·폴더블도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1119171218&type=det&re=zdk


9. "영화, 보는 게 아니라 작품 안에 머무는 경험 제공할 것"
■체험형 콘셉트 '시크릿 시네마' 창업자 리갈
폐공장 등 매입, 영화세트장 꾸며
캐릭터 코스프레·식사·공연 즐겨
'스타워즈' 4개월간 상영
100달러 입장권 10만장 판매"
https://www.sedaily.com/NewsView/1S790TPK8P


10. 삼성, AI 기능 강화 모바일 프로세서 개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엑시노스9’을 개발하고 연내 양산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 AP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에 사용되는 반도체 칩셋으로,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 모뎀, 비디오처리장치(VPU) 등이 하나에 포함된 모바일 기기의 ‘두뇌’에 해당한다.
http://www.koreatimes.com/article/1215225


11. 5G 준비하는 게임업계..VR·클라우드 주목
KT·펍지 '모바일 챌린지' 선봬
상용화 앞두고 네트워크 우수성 알려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13606619407360&mediaCodeNo=257


12. 갈길 먼 박물관 디지털사업
작품값 얘기를 한참 했지만 부러운 것이 ‘가격’만은 아니다. 자국의 문화를 보여주고 자랑할 수 있는 ‘방식’이었다. 경매회사 크리스티는 지난 한 주를 20세기 미국 미술 경매 시즌으로 삼고 세계를 놀라게 할 출품작의 사전 전시가 한창인 현장을 가상현실(VR)로 공개했다. 3차원(3D)으로 제작된 3층짜리 대저택에 들어서면 호크니의 ‘예술가의 초상’이 현관 정면에서 방문객을 맞는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1S7916LNZI


13. 'VR 우동' 좌표 '우수수'… VR 음란물의 함정
[u클린 2018 ⑧] VR 음란물 대책 시급하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110211534169018


14. 한국IT직업전문학교, 지스타 2018에서 주목 끌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최근 열린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에 게임스쿨 재학생이 참가, 다양한 장르 게임 7개를 선보여 참관객의 큰 관심을 끌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14년 연속으로 지스타에 참가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온라인, 모바일, 가상현실(VR) 게임 등 새로 개발한 다양한 제품을 공개했다. 올해 지스타는 최대 관람객을 동원한 만큼 학교 부스에도 많은 유저가 몰렸다. VR게임을 체험하기 위해 긴 줄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http://www.etnews.com/20181119000236


15. 스마트팩토리란
스마트팩토리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조 공정을 혁신해 단위 시간당 생산량을 늘리고 노동 투입량을 줄인다. 최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요소 기술을 반영한 스마트팩토리가 현실화되고 있다. 기기, 공정마다 설치된 센서가 제조 효율을 실시간 수집하고 이렇게 모인 빅데이터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같은 기술을 얹어 제품 기획과 제조 공정을 실시간으로 바꾼다.
http://www.etnews.com/20181119000314


16. 코딩 수업 듣는 의대생...의학교육 변화, 눈에 띄네
의료기관 내에 머물던 공간은 직장, 노인요양기관, 가정 등으로 확대됐고, 질병치료에 한정됐던 서비스도 건강증진, 맞춤치료, 예방서비스 등으로 다양화됐다. 공급자 또한 의사와 병원에서 통신기업과 가정간호기관 및 건강관리회사 등으로 넓어졌고, 소비자(환자)와 시간선택의 자유도 높아졌다. 이처럼 전통적인 모델에서 벗어나 확대∙다양화되는 ‘의료영역’에 맞게 의학교육이 변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의대수업에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교육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http://www.kyosu.net/news/articleView.html?idxno=43196


17. 경기도, 게임업체 글로벌 진출 지원 발벗고 나서
경기 진흥원은 ‘글로벌게임제작지원’과 ‘챌린지마켓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도내 개발 업체의 제작 지원뿐만 아니라 해외 판로 개척까지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글로벌게임제작지원은 네이버웹툰, YJM게임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웹툰 판권(IP) 게임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게임 제작 지원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http://www.the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11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