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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18일 전기자동차 관련 뉴스


1. 2022년까지 전기차 43만·수소차 6.5만대 보급
2020년까지 공공기관 차량 친환경차로 전환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1218151539&type=det&re=zdk


2. 전기차, 184년 역사의 새로운 전환기
10월 기준 전 세계에서 판매된 전기차는 약 149만대.(인사이드 EV) 11월과 12월 판매가 급증할 것으로 봤을 때 올 한해 전기차 판매는 사상 최대치인 200만 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연기관을 합친 전체 자동차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를 넘어설 전망이다. 브랜드별로는 테슬라가 20만대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확실시되고 있으며 중국의 BYD, BAIC가 그 뒤를 추격하고 있다. 한국의 현대차는 10월까지 3만4000여 대, 기아차는 2만8000여 대를 팔았다. 전기차 배터리 시장조사업체 SNE 리서치에 따르면 2019년 예상 대수는 610만대.
http://www.auto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484


3. GS리테일, 전기차 에너지 유통 플랫폼 확대
GS25, GS수퍼 통해 42개 전기차 충전소 운영… 2025년까지 500곳으로 확대 계획
2018년 13만KW 분량의 전기차 충전 완료, LED 형광등 650만개 1시간 켤 수 있는 전력량
단순 주차 공간이 에너지 유통 서비스 공간으로 탈바꿈 해 점포도 추가 매출 상승 효과
http://www.startup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05


4. 전기차 내년엔 300만원 비싸진다…"구매 늦을수록 손해"
내년 정부 보조금 900만원
지자체는 최대 500만원 책정 예상
실구매가 2000만원대 사라진다
대구와 대전, 울산 등 올해 보조금 남아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12187296g


5. 현대 수소·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 장치) ‘세계 10대 엔진’ 위업
- “넥쏘 1회 충전으로 600㎞ 주행
- 투산 FCEV보다 동력 20% 향상
- 코나, 고효율 구동모터 뛰어나”
- 브랜드 사상 첫 2종 동시 수상
- 미래경쟁력·가능성 인정 쾌거
- 친환경 기술 세계 수준급 입증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181219.22016007660


6. 전기차 배터리 한·중·일 ‘춘추전국시대’..."진짜 승부는 이제부터"
전기차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면서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을 두고 한국과 중국, 일본 등 배터리 제조업체들이 대규모 설비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에 이어 또 한 번의 치킨게임이 시작될 것이란 분석은 이미 1년 전부터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국내 배터리 3사는 관련 시장에 사활을 걸었다. 조 단위 투자는 기본에 기술개발과 생산라인 증설에 뛰어들고 있다. 증설 경쟁이 다소 늦었다는 분석도 나오지만, 아직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태라,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자신한다.
http://www.asiat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934


7. 文대통령 “전기차-수소차, 획기적으로 뒷받침하겠다는 의지 확고”
“경제 거시적 전체 사령탑이 기재부장관이라면 산업정책 사령탑은 산자부장관”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375355


8. 탄력 받은 현대차, 수소전기차·GBC 사업 본격화
정의선 수석 부회장 경영 속도낼 듯…일각선 광주형 일자리 양보설 제기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64928


9. 인피니티, 첫 EV 크로스오버 컨셉트 티저 공개
 인피니티는 올 초 전기차 개발을 본격 선언한 바 있다. 오는 2021년부터 일부 대형 SUV를 제외한 모든 신차를 전기화 한다는 것. 배터리 전기차 또는 소형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E-파워' 시스템을 탑재할 계획이다. E-파워 엔진은 배터리를 충전하는 역할만 하며 구동에는 쓰지 않아 기존 하이브리드와 구별한다.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nkey=201812171725441


10. 차지인, 블록체인 과금형 콘센트 구로구 스마트시티 시범사업 적용
차지인(대표 최영석)은 18일 '구로 스마트시티 비전 선포식'에서 서울 구로구청과 과금형 콘센트를 이용한 사물인터넷(IoT)·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전기차 충전·에너지 P2P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차지인이 개발한 과금형 콘센트는 기존 220V 전기 콘센트에 과금 기능을 탑재한 일종의 '전기 자판기'다. 아파트, 빌딩의 주차장에 설치된 콘센트를 전환해 사용이 가능하다. 전기차, 전기 오토바이, 전기 자전거 등이 증가하면서 발생한 주차장 콘센트 무단 사용 문제의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다.
http://www.etnews.com/2018121800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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