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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28일 AR, VR, MR 관련 뉴스


1. 보고 느끼는 가상현실에 냄새까지 추가! VR HMD용 감각 마스크 등장
시각과 촉각 중심으로 만들어진 현재의 가상현실 시스템에 후각 까지 경험하도록 개발된 감각 마스크가 등장해 화제다. 필리얼(FEELREAL)이 개발한 이 제품은 수백 가지가 넘는 냄새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특징으로, 9가지 아로마 캡슐을 활용해 총탄을 발사한 후 느껴지는 화약 냄새나 불타는 고무 냄새 그리고 라벤더나 박하 같은 향기까지 그대로 재현이 가능하다고 한다.
https://kbench.com/?q=node/194746


2. 디지털 시대 리더 되려면 가상현실서 맘껏 망해보라
프란시스코 벨로소 임피리얼 칼리지 비즈니스 스쿨 원장
불확실한 상황서 행동하는게 `리더`
억지로라도 디지털 변화 얘기해라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807595


3. ‘VR의 아버지’ 러니어가 말하는 가상현실의 모든 것
인간이 창조한 환상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자신이 존재한다는 착각이 본질
오락용 제품부터 존재증명·공감까지 다양
가상현실에 적응하면 물질성에 더욱 민감
기술 발전해도 인간의 인지감각 넘진 못해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81228000277


4. 한국가상현실, 전기 설비 검사 및 진단 학습 시뮬레이터 개발 완료
‘전기 설비 진단 및 검사 시뮬레이터’는 현실 현장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잦은 고장 및 많은 예산을 요구하게 되는 실습 장비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진행된 가상현실 교육 교재 제작 사업으로, 총 기간 8개월, 약 5억원의 자금, 국내 전기 설비 분야 최고 수준인 전기안전교육원의 전문 교수진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개발사업으로, 실제와 같은 현장 환경과 현실과 동일하게 동작되는 전기 설비를 3D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http://www.tvseoul.kr/news/article.html?no=20691


5. 中 오포 스마트폰, AR로 사물 측량할 수 있다
촬영한 뒤 AR로 사물 길이·거리·각도·면적 측량
http://www.zdnet.co.kr/view/?no=20181228073119


6. 8K 고해상도 VR 헤드셋, 파이맥스 8K 국내 출시
8K 해상도를 지원하는 가상현실(VR) 헤드셋이 국내 출시된다. VR 전문 기업 올아이피정보통신(대표 손정숙)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VR 헤드셋(HMD) 가운데 최고의 해상도를 가진 '파이맥스(PIMAX) 8K'를 12월 31일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https://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51725


7. 포르노 영화, 한 단계 더 진화
1인칭 시점에서 8K 고화질로 포르노 찍는 ‘섹스헬멧’ 등장…가상현실 장면으로 재현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122808343923986


8. 서울시티투어버스 ‘공연ㆍ미식ㆍVR버스’로 거듭난다
-이동수단 넘어 관광 콘텐츠로
-뉴욕 ‘더 라이드’ 버스 등 참고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81228000047


9. 가상공간과 현실을 융합하는 '빅 피쳐스'의 VR CMS 시뮬레이터
'빅 픽쳐스'는 기획력 · 창의력 ·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3D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빅 피쳐스'의 VR CMS 시뮬레이터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초급자 맞춤형 솔루션으로 낮은 가격에 높은 품질의 소프트웨어 공급 가능 △초보자 건설기계 기초작동법 교육 △사용자 운영 영상 리플레이 기능 △사용자 운영 데이터 커리큘럼 리맵핑, 교육효과 탁월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457666


10. 5G·넷플릭스·카풀…2018년 달군 ICT 10대 이슈
아직은 부족한 VR·AR
5G 이동통신의 대표 콘텐츠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이 주목받고 있다. VR·AR의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5G와 만나면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전망이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AR·VR 시장은 2022년 1050억달러(약 119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됐다. 이 중 AR 관련 시장은 900억달러(약 101조원), VR 관련 시장은 150억달러(약 17조원)로 추산된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66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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