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1월 22일 자율주행차 관련 뉴스
1. ‘부두 야드 트랙터도 자율주행 시대’
부산항만공사·교통연구원 31일 기술 연구개발 협약
https://www.sciencetimes.co.kr/?news=%EB%B6%80%EB%91%90-%EC%95%BC%EB%93%9C-%ED%8A%B8%EB%9E%99%ED%84%B0%EB%8F%84-%EC%9E%90%EC%9C%A8%EC%A3%BC%ED%96%89-%EC%8B%9C%EB%8C%80
2. 삼성전자-하만, 클라우드 방식 자율주행 개발…차량내 컴퓨터 없는 자율주행 실현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해 차량 내 컴퓨터 없이도 자율주행을 하는 기술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자회사 하만과 함께 2020년까지 차량 내 컴퓨터 없이 자율주행이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한다. 통상 자율주행차는 차량·사물간연결(V2X)을 활용하더라도 최종 제어를 차량 내 고성능 컴퓨터에서 담당한다. 하만은 센서와 통신망에서 수집한 정보를 클라우드 컴퓨터에서 연산·처리하고, 실시간으로 차량에 명령을 내리는 방식을 처음 시도한다.
http://www.etnews.com/20190122000325?mc=em_001_00001
3. SK그룹, 자동차를 새 핵심 사업으로
SK그룹이 꿈꾸는 미래 사업은 단순한 자동차 산업이라기보다 ‘모빌리티(이동성)’ 전반을 아우르는 것이다. 자율주행ㆍ전기차 시대에는 막대한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고(반도체), 자동차와 초고속 통신망을 연결(5G 통신)해야 하며, 공유경제 시대에 따른 온라인 네트워크(e커머스)까지 갖춰야 한다. SK그룹의 기존 주력사업들이 ‘모빌리티’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 이를 엮어낼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분야가 ‘모빌리티’ 사업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312055
4. 손톱크기 3D 센서 광위상배열칩 개발…자율주행차, 드론 적용 가능
KAIST 박효훈 교수 연구팀 김성환 박사과정과 나노종합기술원 유종범 박사가 주도한 이번 연구결과는 국제 학술지 ‘옵틱스 레터스(Optics Letters)’ 1월 15일자 온라인 판에 게재됐다. 제작한 OPA칩은 눈에 안전한 파장인 1.55μm의 단일파장 레이저 빛을 수직 10도/수평 45도의 범위로 안정되게 스캐닝할 수 있다. 위상배열을 이차원적으로 배열해 수직 45도/수평 45도 범위의 스캐닝을 달성했다.
http://scimonitors.com/news/%EC%86%90%ED%86%B1%ED%81%AC%EA%B8%B0-3d-%EC%84%BC%EC%84%9C-%EA%B4%91%EC%9C%84%EC%83%81%EB%B0%B0%EC%97%B4%EC%B9%A9-%EA%B0%9C%EB%B0%9C-%EC%9E%90%EC%9C%A8%EC%A3%BC%ED%96%89%EC%B0%A8-%EB%93%9C%EB%A1%A0/
2019년 01월 22일 자율주행차 관련 뉴스
2019. 1. 22.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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