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01월 27일 AR, VR, MR 관련 뉴스


1. 15만명 팔로워 가진 모델의 정체…‘가상모델’이라고?
연예인의 외모를 극찬할 때 우리는 ‘그래픽 같은 비주얼’이라는 표현을 하곤 한다. 인스타그램에서 15만6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슈두’(Shudu) 역시 ‘그래픽 같은 비주얼’을 가진 모델이다. 다른 모델과 다른 점은 그녀가 정말 ‘그래픽’이라는 점이다. 슈두는 100% 컴퓨터가 만들어낸 이미지(CGI, Computer generated imagery)다. 영국 런던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카메론 제임스 윌슨은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해 슈두를 만들었다. 윌슨은 남아프리카 공주를 형상화한 바비인형에서 슈두의 영감을 얻었다.
http://news.donga.com/list/3/02/20190127/93874442/1


2. ‘스테이크 스테이트’, 웹기반의 가상현실 부동산 매매게임..실제 자산화 가능
스테이크 월드는 Unity 5.0 개발 엔진과 Web GL 프레임워크, Web Assembly를 통해 어플리케이션과 웹의 경계를 허물고, 인터넷과 브라우저만 있다면 언제나 스테이크 월드에 접속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플레이어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가상의 세계에 현실과 같은 5개 대륙, 67개의 지역으로 나누어진 스테이크 월드를 꾸민 상태에서 유저들은 자유의 여신상, 에펠탑, 도쿄타워를 비롯한 수많은 랜드마크와 고층 건물의 주인이 될 수 있으며, 게임속에서 매매를 통해 벌어들인 토큰은 현실의 재화로 교환이 가능하다.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8753


3. “여친 생겼다, 프러포즈도 했어” 현실이 아니라 되뇌지만 설렘 느껴
최근 가상 연인을 만들어주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 각광받고 있다. ‘러브 레볼루션’에서는 원하는 이상형의 캐릭터를 선택하면, 그 캐릭터를 연기한 실제 배우가 눈앞에 등장한다. 가상연인으로부터 불쑥 영상통화가 걸려와 “지금 쇼핑중인데 어떤 색 신발이 더 예뻐 보이냐”고 묻기도 한다. “검정색”이라고 외치면 가상연인은 음성을 인식하고 검정 신발을 산다.
http://news.donga.com/list/3/08/20190127/93880664/1


4. 스마트폰 다음은 AR글래스라는데···한국, 하드웨어 경쟁력 떨어져
렌즈 중심부에는 바늘 구멍처럼 보이는 작은 거울 50개가 4열 횡대로 들어 있다. 렌즈 위에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에서 나온 영상이 거울에 반사돼 눈에 들어오는 구조다. 이 영상은 렌즈 정면에서 보이는 실제의 이미지와 합쳐져(증강) 보인다. 증강현실은 현실세계에 가상의 디지털 이미지를 입히는 방식이다. 눈으로 실제 세계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눈을 가린 채 그래픽 영상만 보여주는 가상현실(VR)과는 다르다. 실내에서만 쓸 수 있는 VR 기기와 달리 AR 글래스는 안경처럼 걸어다니면서 쓸 수 있어 쓰임새가 훨씬 다양하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901261718011


5. 페이스북, SKB에도 망 사용료 낸다…유튜브·넷플릭스는?
페이스북, KT 이어 SKB에도 캐시서버 운용
페이스북 “LGU+하고도 캐시서버 운용 협의”
‘비밀유지 약속’ 들어 서버 운용비 등 ‘함구’
네이버 등 국내 사업자 역차별 논란 계속 전망
http://www.hani.co.kr/arti/economy/it/879992.html


6. 타이베이 게임쇼로 달려가는 한국 게임사들
검은사막은 2017년 1월 대만 출시 후 유명 게임사이트 ‘바하무트’에서 온라인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8월 대만에서 출시된 검은사막 모바일 또한 대만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대만 이용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 덕에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은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각각 ‘게임 스타 어워드(Game Star Award)’ 온라인 부문 은상과 모바일 부문 10대 인기상을 수상했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매년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등 부문에서 이용자 투표로 게임 스타 어워드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1/25/2019012502539.html


7. LGU+, 5G 미디어 공략 첫발…'U+모바일tv'로 '진화'
U+비디오포털은 옥수수(SK브로드밴드), 올레tv 모바일(KT)과 함께 IPTV 3사가 운영해온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혹은 모바일 IPTV) 가운데 하나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OTT 서비스 시범 모니터링 결과에 따르면 U+비디오포털은 옥수수와 올레tv 모바일과는 달리 자체 드라마·예능 콘텐츠를 제작·유통하진 않았다. 대신 100여개의 실시간 채널과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20여만편의 콘텐츠를 제공는 것으로 특징으로 삼아왔다.
http://www.inews24.com/view/1153987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