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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3월 11일 AR, VR, MR 관련 뉴스


1. 현대차, 가상 현실 운전 체험 '드라이빙 플러스' 시행
이번 프로그램은 시뮬레이터를 장착한 1톤 차량으로 운전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한다. 해당 시뮬레이터에는 가상현실 운전 체험을 통해 급차량 출몰, 버스 정류장 무단횡단, 경사 구간 급차로변경, 추돌사고 현장, 주행 중 화물 낙하 등 다양한 교통사고 상황별 경험 및 교육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https://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21808


2.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안전교육에 가상현실 접목…VR로 비상훈련
제주항공은 비상상황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객실승무원의 안전교육 프로그램에 VR(가상현실)을 통한 안전훈련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1월부터 객실 승무원의 안전훈련에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해 VR을 통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훈련은 VR 기기 착용 후 난기류 상황이나 비상착륙을 했을 때 승무원의 비상탈출 지휘, 최종점검 및 반출품 확보, 객실 승무원 탈출 순으로 진행된다.
http://www.wikileaks-kr.org/news/articleView.html?idxno=49825


3. SBS·KY엔터, VR노래방 사업 본격 나섰다.
SBS가 노래방기기 1위 업체 KY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가상현실(VR)노래방 사업인 ‘K POP VRZON(K팝 VR존)’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가상현실 공간에서 아이돌 가수들과 함께 노래 부를 수 있는 신종 노래방콘텐츠 게임이다. SBS 관계자는 “SBS가 VR콘텐츠, VR 헤드셋을 제작해 전국 35만개 KY노래방 중 10% 가량에 VR노래방을 설치할 것”이라며 “플랫폼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수익성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903112142i


4. 문체부 "VR산업·인력 키우고, 창작자 권리와 시장성 강화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실감형 콘텐츠 투자 △전문 산업인력 육성 △창작자권리 강화 △저작권 시장 활성화를 산업 현안으로 꼽았다.  가상현실(VR) 콘텐츠는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에 따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문체부는 올해 실감형 콘텐츠 중장기 발전전략을 마련한다.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한다. 포럼 등을 통해 중장기 발전전략을 수립한다.
http://www.etnews.com/20190311000234


5. VR 테마파크, TV와 프로젝터에 주목하다
지난 1월,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1층에 VR(가상현실) 엔터테인먼트 제험장인 '레노버 VR 매직파크'가 문을 열었다. 이전의 VR 테마파크들은 이용객에게 유희를 제공해 수익을 올리는데 집중했다면 이번 레노버 VR 매직파크는 관련 기업들의 기술을 알리는데 좀 더 무게를 싣고 있다. 원활한 VR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높은 수준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http://it.donga.com/28817/


6. 전남도, VR·AR·드론 등 미래성장산업 전문인재 육성 아카데미 추진
도는 오는 20일까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의 실무이론과 현장교육을 실시할 훈련기관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전남인재육성재단이 담당할 교육에는 1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산업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무상으로 진행된다. 전문이론 및 실습 병행, 팀 프로젝트, 기업 맞춤형 실무학습, 국내·외 선진지 연수, 전문가 멘토링 등을 고급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둔다.
http://www.etnews.com/20190311000191


7. "애플, 2020년에 AR헤드셋 내놓을 예정"...삼성전자와 다른 점은?
AR이 VR보다 스마트폰 연동도 높아?...삼성은 VR, 애플은 AR
http://www.choic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86


8. 시공사례 가상체험, 오프라인 매장 연결…O4O 강화한 '한샘닷컴'
한샘닷컴에 방문한 고객은 평형대와 스타일별로 분류된 다양한 공간 패키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집 전체공사 패키지'부터 '부분공사 패키지', '가구 패키지' 등이다. 공사 후 모습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모델하우스'를 포함해 다양한 실제 시공 사례를 한샘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9031110110376538


9. 스마일게이트, VR 게임 ‘포커스온유’ PS 페스타 부스 운영 성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9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주관으로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이하 PS 페스타)’에서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의 시연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1일 밝혔다.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3316086622422336&mediaCodeNo=257


10. 올아이피정보통신, VR 멀티플레이 솔루션 출시
VMS는 멀티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학교에서는 선생님들의 VR 교육 진행을 일괄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학생들을 교육할 수 있다. VMS는 좀 더 효율적으로 VR 교육을 운영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올아이피정보통신은 VMS의 다양한 활용은 기업이 진행하는 산업, 안전 교육 콘텐츠, 홍보 및 마케팅과 맞물려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그 밖에도 소규모 영화관, 멀티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 VR 헤드셋의 일괄 동작 관리뿐 아니라 개별 VR HMD들의 배터리 상태까지도 확인할 수 있어 교육할 때 하드웨어의 운용 및 관리가 용이하다.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884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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