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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기사는 AI를 언급하지만 자세히 보면 AI가 무엇이 있는지는 찾기 어렵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른바 음성인식을 통한 주문을 한다는 개념인데 AI를 붙이는 이유가 예를 들어 내가 자주 주문하는 것들을 알아서 주문한다던지... 아니면 신규 제품 출시에 고객의 성향이 맞는 것이 나와서 그것을 추천한다던지 뭐 그런거라면 모를까...

 

그냥 단순하게 메세지 주문을 통해서 가능하다는 것인데 AI를 굳이 붙인 이유가 무얼까 생각하게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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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이 키오스크 대체한다? AI기술과 유통의 결합[바로가기]

 

최근 패스트푸드 매장에는 사람이 카운터에서 주문을 받는 대신, 화면을 터치해 주문하고 결제까지 하는 무인계산대 '키오스크'가 확산 중입니다. 그런데, 최근 AI기술을 이용해 이런 키오스크 앞에 서지도 않고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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