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까지 언급되는 AI는 딥러닝을 통해서 진행되고 있는데 '훈련'과 '추론'을 반복하기 위해서 데이터의 양때문에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였지만 속도측면에서 이런 부분들의 한계가 존재하는듯 합니다.

 

그래서 중국의 화웨이가 AI 칩을 개발한 것도 자체적인 연산능력을 보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부분의 일환인데 인텔도 그 대열에 동참한다는 소식입니다.

 

정답을 말하기에는 어렵겠지만 연산능력 즉 추론에는 AI 칩셋이 효율적일 수 있지만 훈련의 경우는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헤서 클라우드를 벗어나기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인텔의 방식인 뉴로모픽 방식은 인간과 같은 방식으로 학습하는 구조라는데 이를 위해서 반도체 뿐만 아닌 물리학, 생물학 인력들까지 협력하여 만든것이라고 하는군요.

 

이런 기업들의 노력으로 AI의 성장속도는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듯 합니다.

문제는 단가인데.... 소프트뱅크에서는 로봇의 판대단가를 낮추기 위해서 이런 AI형태의 핵심 기능은 클라우드로 관리하고 로봇은 통신하는 형태로 제품단가를 낮추었다고 하니 AI 칩이 과연 어느정도 시장성을 가질디도 궁금해집니다.

 

 

[관련기사]

"AI 기술 업 위해 클라우드 의존 줄여라"... 인텔, 자율학습 가능 AI칩 '로이히' 개발 중

13만개 뉴런과 1억3000만개 시냅스로 구성

http://news.g-enews.com/view.php?ud=201709270936119160d6eb469fd3_1&md=20170927103628_I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