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차산업을 이해하기 위해서 기반기술에 대한 고민이 되어야 합니다.

AI와 Cloud로 인해서 가려진 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고 할 수 있죠.
블록체인이 세상에 나온 이유는 바로 가상화폐로 인한 것...

가상화폐가 가능하게 된 이유가 바로 블록체인...
블록체인에 대해서는 현재 가상화폐의 인증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확장성이 뛰어나서 관심이 있는 기업들이 많이 있죠. 특히나 블록체인을 통해서 인증체계 전체를 대체하는 방법까지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는곳이 많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인증체계는 관리가 중앙에서 이루어짐에 따라서 비용, 운영 등의 어려움이 많은 반면 블록체인은 그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높은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래서 MS도 이런 것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쪽으로 전략을 수립한듯 하는군요.
플렛폼을 제공해서 블록체인을 하려고 하는 기업들이 쉽고 빠르게 블록체인기술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입니다. 결과적으로 더 큰 시장을 노리는 것으로 보여지는군요.

하지만 걱정이 되는 부분은 MS의 기술력에 비해서 해당 서비스의 완성도는 얼마나 확보할 수 있을지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관련기사]
MS 블록체인 비즈니스가 주목되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MS)는 블록체인 기술 자체를 만들기 보다는 여러 기업들이 이를 활용한 서비스를 더 빠르고 쉽게 개발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에 집중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92&aid=000212406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