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번 산업혁명시기에 언급되는 단어 "대량실업"
그런데 이번에는 그것에서 더 나아가 대량실업과 전쟁까지 야기할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산업혁명은 기존의 일자리를 없애는 것은 맞지만 새로운 일자리가 대체하는 구조로 이전의 산업혁명때 나온 부분이 있죠. 하지만 전쟁은 아마 이번 4차산업혁명으로 전혀 다른 구조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이전까지는 모든 전쟁에서 인간의 개입이 중요했는데 이제는 그런 인간을 대체하는 것들이 더 많아지고 심지어는 인간의 도움없이 자체적으로 전쟁이 가능한 수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지금도 무인드론으로 전쟁을 하는 문제로 여러가지 언급이 되고 있는데 조종사들이 게임하듯이 사람을 죽이는 것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이 없다보니 오폭이 잦은 것도 이유가 아닌가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대량실업보다는 전쟁에 대한 양상이 달라질 수 있고 기존의 기계를 해킹을 통해서 테러단체들의 도구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네요.

아무튼 AI가 인간의 조력자가 될 것인지 인간과 대립관계가 될것인지는 인간이 어떻게 인공지능을 성장시킬건지 중요하지 않을까 하네여.

 

[관련기사]
AI 로봇, 대량실업ㆍ전쟁 일으킬 수 있어
로봇이 전쟁과 대량 실업사태 등을 일으켜 세계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유엔(UN)이 경고했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70929000744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