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앞으로 몇년 뒤 AI의 선두가 미국에서 중국으로 바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미 핀테크로 화폐거래 자체가 없어지고 있고 가상화 사회의 구조를 다방면에서 만들어가는 중국이 이제는 AI의 선두를 넘어서 4차산업의 최대 수혜국가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특히나 10억이 넘는 내수시장은 무엇을 해도 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시도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서 Fast Fail을 통한 빠른 성공이 일어나는 환경이 조성되는듯 하네요.

이번기사도 안면인식을 AI를 통해서 한다는 점에서 파급력이 큰 것이 안명인식 기술 자체가 다수의 표본이 모여서 그것들을 정교하게 조합한 뒤에 활용이 가능해서 시장화에 시간이 걸리는 어려움이 있는데 이것을 우선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역을 이용하는 곳에 활용함으로써 동양인의 안면인식 기술 및 지식을 축척하는 데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개표에 활용된다고 보기보다는 이것을 통해서 더 많은 곳에 활용가능한 안면인식 빅데이터 확보를 중점적으로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관련기사]
中 기차역, AI 안면인식 검표 확대
국경절 연휴 맞아 각 도시에서 'AI 역무원' 활약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1006113739&type=det&r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