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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0월 18일 AI(인공지능) 관련 뉴스


1. 오픈AI,인공지능 스모 '로보스모' 공개
인공지능간 경쟁 통해 학습 능력 제고
오픈AI는 일본의 전통 씨름인 스모와 축구 경기의 패널티킥을 학습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개발하고 관련 동영상을 공개했다.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972


2. 델 테크놀로지스,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의 만남 ‘IQT’ 발표
델 테크놀로지스의 IoT 전략은 글로벌 스케일의 분산 컴퓨팅 아키텍처를 토대로,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고, 고도화된 엣지 컴퓨팅을 결합해 진일보한 IoT 청사진을 제시한다.
http://www.itworld.co.kr/news/106796


3. 최고기술책임자(CTO) 대신 최고인공지능책임자(CAIO)가 뜬다
인공지능이 기업 활동 전반에 스며들면서 앞으로 최고기술책임자(CTO)나 최고정보책임자(CIO)대신 최고인공지능책임자(CAIO)가 기업의 인공지능 기술개발을 책임지는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710181149011&code=920501


4. UBS "AI 시대, 엔비디아·AMD 등 반도체주 수혜 전망”
애플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 등 주요 IT 기업들의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사례가 늘고있다. 17일(현지시각)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스위스 투자은행 UBS가 AI 산업 성장세로 반도체칩 제조업계가 크게 부상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고 보도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0/18/2017101802434.html


5. 자산관리 대중화시대…부의 지형도 바뀐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AI(인공지능)이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혁신을 예고하고 있다. 그동안 1%의 고액 자산가에만 제공됐던 전문가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일반 대중에게도 제공하는 것이 AI를 통해 가능해질 전망이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고 있다. 글로벌 금융회사들이 AI 기술을 중심으로 서비스, 상품, 조직을 완전히 바꾸고 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0/17/2017101701896.html


6. 구글, AI로 스팸 99.9% 거른다...자동화로 생산성 제고
구글이 이메일 서비스 '지메일'에 인공지능(AI)을 적용, 스팸·위험 메일을 99.9% 정확도로 걸러내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AI 방법론인 기계학습과 인공신경망 기술을 통해 답장, 알림 등 생산성과 효율성도 제고했다.
http://www.etnews.com/20171018000257


7. SK(주)C&C-ING생명, 보험업무 AI 서비스 도입 사업 제휴
SK주식회사 C&C(사업대표 안정옥)는 ING생명(대표 정문국)과 인공지능 'FC 상담 챗봇 서비스 구축'과 '다양한 보험 업무에 대한 인공지능 적용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http://www.etnews.com/20171018000296


8. 신테카바이오-고대안암병원,AI기술 적용 질병연구 공동추진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박차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nid=210857


9. 삼성 넥스트 사장 "기술이 집을 바꿀 것…AI 투자 확대"
삼성전자는 기술이 변혁할 다음 대상으로 집을 꼽고 스마트 기기 네트워크를 연결하기 위한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10/18/0200000000AKR20171018156700009.HTML


10. 카카오, AI 활용한 ‘카카오광고 플랫폼’ 출시
카카오광고 플랫폼은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활용해 잠재 고객에게 광고하는 맞춤형 광고 플랫폼이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등 카카오 서비스 이용자 중 잠재 고객을 찾아 해당 광고에 반응할 것으로 예상되는 최적의 시간과 장소에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고 카카오는 밝혔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0/18/2017101801060.html


11. 인공지능 시대 실업 우려…기본소득 필요한가? 당신의 의견은?
전문가들이 기술적 실업에 맞서 의식주는 물론 교육까지 인간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본소득 필요한가'라는 주제를 놓고 토론을 벌여 관심을 모았다.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news_seq_no=3364026&page=1


12. 애플·화웨이 '촉발' 모바일 AI…후발주자의 '고민'
모바일 온-디바이스 딥러닝 '성능보안가치' 만족해야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054487&g_menu=020800


13. 한국테라데이타, AI·딥러닝 도입 효과 극대화
한국테라데이타는 자체 시스템 '씽크 빅 애널리틱스'를 통해 기업이 머신러닝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사업상 모든 부분을 혁신하고 투자자본수익률(ROI)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다는 전략이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101902101260053003


14. 마티스 슐테 교수 "AI 로봇, 인간 협업 돕는다"
"AI 로봇은 인간과 같은 경향성을 보이지 않기에 인간 협업을 도울 수 있다"
http://vip.mk.co.kr/news/view/21/20/1542448.html


15. 브랜드아이 CEO "소셜미디어, AI로만 해석시 오류 가능성"
그는 "기계가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이해하려면 잘못된 해석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며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인간의 비정형화 데이터를 이해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다"고 강조했다
http://vip.mk.co.kr/news/view/21/20/154248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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