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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1월 19일 AR, VR, MR 관련 뉴스


1. [신간안내]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미래 外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미래=제4 차 산업혁명을 이끌 혁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가상현실(VR)ㆍ증강현실(AR). 차세대 플랫폼으로 글로벌 국내외 IT(정보통신) 기업들이 일제히 주목하고 있다. "실제보다 더 실제 같다"는 설명에 고개을 갸웃하는 이들은 이 책을 참고해 보시라.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11907543686309


2. 김중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에 총력"
김 총장은 “지금과 같은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사이버한국외대가 그동안 쌓아온 명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스스로의 개혁과 변화가 절실하다”며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변화의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교육방식이 맞지 않는다고 판단,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을 이용하여 변화에 맞춘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형 창의 인재’를 양성하도록 하겠다”라고 비전을 재차 강조했다.
http://news.joins.com/article/22301345


3. "VR의 핵심은 이것" CES 2018 찾은 한국 VR 콘텐츠 개발자들이 보고 느낀 것은?
특히 VR/AR은 사람이 직접 체험하는 것으로써 기기의 완성도와 함께 콘텐츠의 질적 요소도 필수적이다. 고가의 기기를 구매했거나 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을 방문했는데 정작 할게 없다면 문제 아니겠는가? 이를 위해 우리나라는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 개발사를 지원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도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차세대 콘텐츠 산업 중 하나로 부상 중인 VR/AR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중이다.
http://it.donga.com/27310/


4. ICT 기술입은 ‘패션매장’ 스마트 쇼핑공간으로
패션 매장이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입고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스마트한 쇼핑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를 적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
http://www.ktnews.com/sub/view.php?cd_cate=C010&cd_news=105876


5. 동국대, 중국서 메이커형 인재양성 연수 프로그램 실시
이를 위해 학교 내 ‘메이커 스페이스’라는 공간을 만들어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회의 공간과 선후배와의 멘토링 그룹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였으며, 중앙도서관 내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관’을 만들어 3D프린터, 인공지능로봇, 가상현실, 증강현실, 드론 등의 4차 산업혁명 주요 기술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http://www.usline.kr/news/articleView.html?idxno=10597


6. 플레이브이알, 체험형 가상현실(VR)로 사고예방 안전교육콘텐츠 제작
포스코 VR 안전 콘텐츠는 실험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 상황을 가상 체험하는 콘텐츠다. 화재가 발생한 상황에서부터 비상탈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정교한 그래픽과 체험자가 이해하기 쉬운 조작방식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http://news.mk.co.kr/newsRead.php?no=44289&year=2018


7. 가상현실에서 외로움 던다
규모에 놀라고 정교함에 놀란다. 리얼리티리플렉션이 구축한 국내 최대 규모의 3D 스캐닝 스튜디오 얘기다. 천장 까지 둘러싼 160개의 DSLR카메라가 얼굴의 미세한 표정 변화, 신체 움직임, 근육의 떨림까지 하나하나 캐치한다. 오로지 VR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구축한 시설이다.
http://www.venturesquare.net/758402


8. CGV, 'VR TOON' 오픈 "가상현실로 만화 본다"
VR 툰은 360도 구(球) 형태 이미지를 활용해 독자들이 실제 만화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생생함을 더한다. 고객 시선에 따라 기존 만화 속의 말풍선이 내레이션과 효과음 형태로 변경되어 몰입감을 배가시킨다. VR 툰은 수동형 및 감상형 VR 콘텐츠와 달리 고객이 직접 VR 컨트롤러를 이용해 만화 장면을 넘길 수 있어 인터렉티브 요소가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http://www.etnews.com/20180119000179?m=1


9. 명지전문대학, '(주)바른손'과 산학협력협약 체결…VR콘텐츠 개발 나선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시설 및 자원 활용 협조, 산학협력 각종 사업 참여, 인턴쉽 및 취업지원 등 상호협력이 필요한 분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하였으며 바른손이 운영하고 있는 VR 테마파크에 우수한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기로 하였다. 명지전문대학은 지난 Korea VR 페스티벌에서 학생부분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가상현실 분야에 우수한 인재들을 확보하고 있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2720


10. '호그와트'에 입학하는 '해리포터'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첫 티저 예고편 (영상)
19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버즈피드에는 올봄 정식 출시될 해리포터 증강현실(AR)게임 호그와트의 미스터리의 첫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http://www.insight.co.kr/news/135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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