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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1월 26일 AR, VR, MR 관련 뉴스


1. 가상현실 액션 RPG '인페르노: 데스필드' 스팀 바이브 선봬
인페르노는 지하세계의 왕 '루시펠'을 봉인하기 위해 선택된 전사의 활약을 그린 중세풍의 VR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게임은 시간을 조종하는 마법으로 악마들의 행동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무기를 선택해 해치우는 전략적인 재미를 담고 있다.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45838


2. 한국언론진흥재단 'ICT 평창 동계올림픽' 컨퍼런스 성료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민병욱 이사장은 "평창올림픽은 최첨단 ICT 올림픽"이라면서 "이번 올림픽은 더욱 입체적이고 생생한 4K화면, 가상현실(VR) 기술, 사물인터넷(IoT), 차세대 통신망 5G와 만나 최신 기술력을 전세계 뽐내면서 평화 메시지도 전하는 역사적인 행사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joins.com/article/22322380


3. 비브스튜디오스 작품, 미국 VR 콘텐츠 어워드에서 수상
비브스튜디오스가 제작한 가상현실(VR) 애니메이션 'DOCTOR X: Pale Dawn'이 미국 VR콘텐츠 어워드 'VR FEST 2018'에서 '베스트 내러티브 애니메이티드 VR 필름'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도 'VOLT:체인시티'로 이 상을 받았다.
http://www.etnews.com/20180126000242


4. 인천공항 2터미널 안정화…홍보관·맛집 관광객 ‘북적’
특히 제2터미널 5층의 홍보 전망대에는 관광객들로 넘쳐난다. 탑승 전 시간이 남은 여객과 전국에서 모여든 관광객이 하루 2000∼3000명에 이른다. 이곳에서는 수하물처리시스템(BHS) VR(가상현실) 체험관에다 인천공항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 하루 3번 인천공항에 대한 브리핑도 해 준다. 지하 1층 한국의 맛집들이 모여 있는 ‘한식 미담길’도 북적이고 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01261453001&code=620100


5. 둘이서 함께 하는 VR 동굴 탐험, 로스트 케이브
산배 오범수 대표의 1인 개발작 ‘로스트 케이브’가 바로 그런 게임이다. 국내 최초로 애플워치용 게임을 선보이고, 제한된 시야와 음향으로 공포감을 극대화한 ‘딤 라이트’로 국내외 찬사를 받기도 했던 오범수 대표는 새로운 도전으로 VR을 선택했다.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431041


6. 은점토 DIY기업 '위메이크산타', 증강현실(AR) 활용 은제품 만든다
현재 준비중인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카메라를 가져다 대면, AR(증강현실)로 은 점토를 모바일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해당 온라인 플랫폼은 포켓몬게임과 같은 증강현실 체험은 물론, 은 점토로 직접 만든 것을 팔 수도 있다. 또한 은 점토 공예가뿐만 아니라 다양한 핸드메이드 작가들과도 협업을 위해 준비중에 있다고 전했다.
http://www.etnews.com/20180126000291


7. ‘증강현실’ 각축전에서 기선 제압 실패한 애플
앱토피아의 홍보담당인 아담 블래커는 "ARKit의 도입 비율은 하향 추세다. 지난해 10월 도입률은 9월에 비교해 32%나 하락했고, 11월의 도입률은 10월보다 26% 하락했다. 12월의 경우 11월보다 10.5% 높았지만, 이것조차 10월과 비교하면 18%나 감소한 수치다"고 설명했다. 애플 앱스토어에는 월 평균 2만개 정도의 신규앱이 추가된다. 매달 추가되는 전체 신규앱 중 ARKit 응용 프로그램의 비율은 2%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http://www.sisapress.com/journal/article/173155


8. AR에 AI 결합 통한 현실 속 마이너리티 리포트
AI와 AR 통합 활용 위해서 ‘아이폰X’ 칩셋 3D 센서 개발 필요
음성 명령 넘어 동작과 감정 인식 기능 결합 시 소비자 수요 충족할 것
http://www.e4ds.com/sub_view.asp?ch=31&t=1&idx=8344


9. 웹툰이 AI를 만나니, 내가 만화 주인공이 됐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다소 이상하다고 느낄 법한 이 행위는 웹툰 《마주쳤다》를 보는 방식이다. 1월10일 연재를 마친 하일권 작가의 웹툰 《마주쳤다》는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등 첨단기술을 스토리와 결합해 선보였다. 독자들은 “신기하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불과 여덟 편만으로 구성된 단편작은 조회 수 5000만 이상의 흥행을 기록했다. 이제 스크롤을 내려가며 눈으로만 웹툰을 감상하는 시대는 지났다. 첨단기술이 접목된 웹툰을 ‘경험’하는 시대가 열렸다.
http://www.sisapress.com/journal/article/173482


10. 한글과컴퓨터, 교육 콘텐츠 유통 플랫폼 ‘이음’ 출시
이음은 한컴이 지난 2016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당시 미래창조과학부) ‘교육 유통’분야 사업자로 선정된 한컴컨소시엄을 통해 개발했다. 한컴컨소시엄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3차원(3D) 등 교육용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26/2018012601166.html


11. KEB하나은행, 평창올림픽 '증강현실' 이벤트
하나머니GO 평창 보물찾기 이벤트는 올림픽경기장을 방문하는 손님들이 금융권 최초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의 증강현실 서비스인 하나머니GO를 활용해 다양한 경품쿠폰을 현장에서 바로 잡아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경품은 주변 지역 소재 맛집에서 사용 가능한 생등심과 떡갈비 등 정가 4만원 상당의 무료식사권·베이커리·캔커피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0732


12. [ICT in 평창(下①)] 5G·UHD·AI 등 5대 서비스로 재미 '2배'
현장에서 올림픽을 관람하기 어려운 관람객은 VR을 통해 올림픽 경기 종목에 참가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평창 ICT체험관에서는 스키점프·봅슬레이·VR 롤러코스터와 각종 VR 영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강릉과 인천공항 체험관에서도 VR서비스를 제공한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072544&g_menu=020300&n_favtab=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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