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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1월 25일 AR, VR, MR 관련 뉴스


1. ETRI, ‘가상현실·증강현실의 미래’ 발간
이 책은 VR·AR 개념·동향을 소개하고, 테마파크·교육·스포츠·게임·국방·산업 등 분야를 나눠 국내외 VR·AR 서비스 관련 기술과 미래상을 다뤘다.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45820&sec_no=-1


2. 공황장애·대인공포증...이제 가상현실(VR)로 치료한다
가상현실은 진짜 현실과는 달리 인간의 완벽한 통제 속에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따라서 현실의 대체재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데, 이 같은 가상현실의 장점을 이용해 PTSD(외상후 스트레스 증후군), 공포증, 통증, 알코올중독 치료 등이 가능하다
http://www.tiptip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454


3. VR 안경 쓰니 물고기가 눈앞에… 마비 재활치료, 게임하듯 재밌었다
22일, 뇌졸중 등으로 마비가 생긴 환자를 치료하는 VR(Virtual Reality·가상 현실) 재활치료를 체험하기 위해 분당차병원 재활의학센터 3층에 있는 성인작업치료실을 찾았다. 컴퓨터와 VR용 안경·컨트롤러 등의 장비가 눈에 들어왔다. VR용 안경을 착용하자, 사방으로 망망대해가 펼쳐졌다. 어느새 기자는 바다 한 가운데에 떠 있는 배를 타고 있었다.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24/2018012403237.html


4. ETRI, 국내 모바일 트래픽 현황 발표
그 중에서 5G 시스템은 시장이 성장할수록 풀HD(FHD), 4K, 8K 등의 고화질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바 오는 2023년 말에는 2.8 엑사바이트(EB)까지 증가할 것으로 ETRI는 추정했다. 이제 이동통신은 엑사바이트(EB) 시대로의 진입을 준비해야 함을 알 수 있다.
http://www.e4ds.com/sub_view.asp?ch=23&t=1&idx=8335


5. 한국 VR영화 美서 품질 인정 받아
VR콘텐츠 제작사 비브 스튜디오스는 자사 VR 애니메이션 '닥터 엑스 페일 던'이 9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VR콘텐츠 어워드 'VR페스트 2018'서 '최고 스토리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45811&sec_no=-1


6. 서브드림스튜디오 VR유통에 가상화폐 유메리움 도입
서브드림이 직접 서비스할 온라인 글로벌 게임 플랫폼과 국내 VR아케이드에 도입을 추진한다. 국내 VR아케이드는 최대 가맹을 가지고 있는 브이알플러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가상화폐는 사용자까리 직접 연결돼 거래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쉽게 계정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송금이나 소액 결제에 유리하다.
http://www.etnews.com/20180125000017


7. 라온텍, 증강·가상현실용 안경 핵심 부품인 '마이크로디스플레이' 솔루션 전시
AR·VR (증강·가상현실)용 스마트 안경 등에 사용되는 마이크로디스플레이는 손톱만한 작은 화면을 이용해 마치 영화관을 눈 앞에서 보듯 큰 화면을 구현해내는 핵심 부품이다. 이번 전시회서 선보인 Full-HD 솔루션은 0.55인치의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패널 RDP550F, 컨트롤러 SoC RDC200, 그리고 증강현실 안경을 위한 투과형 AR 광학 모듈로 구성됐다.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383536


8. 실감형 엔터테인먼트 센터 Area15, 과연 오락의 새 지평을 열까?
이번주 VR/AR 시장은 CES의 열기에 다소 묻힌 감이 있지만, 몇몇 개발사들은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Garage에 Reality rooms을 추가하여 직원들로 하여금 여가 시간에 VR/AR/MR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VR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 보였던 닌텐도 역시 이번에 VR 게임과 유사한 플레이 스타일을 보이는 닌텐도 라보를 공개했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3111


9. 역대 최대 실적 네이버 "기술·AI·스타트업 투자 지속"…사업 다각도 확장
네이버는 올해 웹툰에 증강현실(AR), 안면인식 기술 등을 도입한 ‘마주쳤다’를 소개했다. 이런 웹툰 콘텐츠 기술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 박상진 CFO는 “6개 해외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600억원 출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25/2018012501384.html?main_hot1


10. 애플, 배터리 논쟁 진화위해 성능저하 기능 차단 iOS 업데이트
한편, 이날 소개된 iOS 11.3은 AR(증강현실) 키트의 기능이 보강됐고 새로운 애니모지 캐릭터도 추가했다. AR 키트 1.5는 수직 표면에서 가상 물체를 인식하고 배치할 수 있으며, 그림이나 표지판, 포스터 등과 같은 2D 이미지를 증강현실 경험에 통합할 수 있다고 애플 측은 밝혔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55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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