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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11월 03일 전기자동차 관련 뉴스



1. 국내 첫 전기자율주행차 종로 달린다
내년 1월부터 종로 등 서울 도심에서 시범주행에 나서게 될 전기자율주행차는 현대자동차에서 상용화한 전기자동차 플랫폼 '아이오닉'에 이 교수 연구팀에서 개발한 자율주행 기술과 통합안전제어 기술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이 교수 연구팀은 지난해 10월부터 현대자동차와 함께 국내 산학 최초로 전기자율주행차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해왔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729725


2. 강원도내 전기자동차 보급률 가장 높은 삼척시…10대 추가 보급
올해 삼척시의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은 73대로, 강원도 전체보급 대수가 244대인 점을 고려할 때 가장 높은 보급률을 달성했다.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71103_0000137968&cid=10800&scid=10805


3. 한국전기자동차협회, 회원사와 정부의 매개 역할 톡톡
정부는 2020년까지 국내 승용차 시장의 20%를 전기차로 대체하고 세계시장의 10%를 점유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나, 전기차 및 충전인프라는 1000대 수준으로 계획이 늦어지고 있다”며, “차량 가격과 차종, 충전인프라 미흡 등 시장 인식이 결여돼 있기 때문이다. 해서 우리 협회는 차량가격, 차종, 충전인프라 등 구매부터 이용까지 가치를 확산하고자한다
http://www.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603374390425


4. 아주자동차대, 마스타자동차관리 임직원 대상 전기차 교육실시
임직원 120명 대상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자동차에 대한 이론과 정비실습교육실시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99884


5. KT ‘커넥티드 카 플랫폼’ 구축사업 가속도
국내 최초로 LTE 통신망을 활용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KT LTE 통신망을 토대로 운전자, 차량, 서비스센터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된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058132&g_menu=022200


6. `사회적 가치` 들고 중국찾은 최태원…사드해빙기 SK 대륙사업도 풀릴까
SK그룹도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인해 올 한 해 어려움을 겪었던 중국 사업의 정상화를 내심 기대하는 눈치다. 실제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규제로 SK이노베이션은 중국 현지 배터리 공장 가동을 지난 1월부터 중단했다. 중국 정부의 보조금 규제가 아직 풀리지 않아 낙관하기에는 이르지만 공장 재가동이 머지않았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http://vip.mk.co.kr/news/view/21/20/1547289.html


7. 르노삼성차, 전기차 SM3 1회 충전으로 213km 달린
2018년형 SM3 Z.E.가 전작대비  크게 달라진 점은 주행거리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동급 준중형 전기차 중 가장 긴 213km다. 배터리 용량을 무게 증가 없이 기존보다 63% 높은 35.9kWh로 증량해 효율을 높였다. 교통안전공단이 발표한 국내 승용차 1일 평균 주행거리인 40km 기준으로 1회 충전으로 약 5일간 주행할 수 있다.
http://www.consumerw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124


8. 사드 해빙에도 한국 전기차 배터리업체 中사업 경계심 여전
중국 정부가 제10차 자동차 보조금지급 차량목록을 발표했지만 한국산 배터리를 탑재한 차량은 포함되지 않았다. 총 85개사 155개의 차종이 선정됐지만 LG화학.삼성SDI 등 한국 기업이 만든 배터리를 채택한 전기자동차는 목록에서 제외됐다. 중국 정부는 한국산 배터리가 탑재된 차량에 대한 보조금지급 제외 조치를 지난해 12월부터 지속
http://www.fnnews.com/news/201711031727484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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