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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11월 20일 자율주행차 관련 뉴스


1. 자율주행차 한계, 첨단 도로가 넓혀준다.
국토부,자율협력주행 도로시스템 개발, 자율차 센서로 볼 수 없는 사각지대 등 감지
장애물에 의한 사각지대도 감지해 정보제공, 차량과 차량간에도 도로 정보 공유
2020년께 실제 도로에서 활용가능
http://news.joins.com/article/22132440


2. LG전자 '자율주행' 기술 확보 잰걸음, 사업 영역 넓힌다
LG전자가 '자율주행차' 요소기술 확보에 속도를 낸다. 최근 2년간 관련 특허를 대거 출원하면서 사업화 토대를 마련, LG전자 전장부품(VC) 사업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다. 자율주행에 국한하지 않고 차량용 디스플레이·운전자 보조장치·진단 장치 등 관련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면서 자동차 사업 확대에 가속패달을 밟고 있다.
http://www.etnews.com/20171120000286


3. SK(주)C&C, SK엔카 호주 카세일즈에 매각…"중고차 사업 접고 미래형 자동차 산업 투자"
최근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자율주행, 카셰어링 사업 등을 강조하며 미래 자동차 산업을 위한 플랫폼 사업자가 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SK(주)C&C는 지난 2015년 국내 1위 차량 공유 서비스업체인 ‘쏘카’에 투자한 데 이어 올해 5월에는 쏘카와 함께 말레이시아에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미래 자동차 사업을 위한 플랫폼 조성을 위한 투자에 적극적인 모습이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20/2017112001204.html


4. AI칩 '4대 천왕'의 전쟁… 1000억달러 시장 주도권 노린다
인텔은 미국 실리콘밸리 내 막강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차 AI 칩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알파벳의 자율주행 부문 자회사 웨이모와 오랜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3월 자율주행 센서 및 카메라 회사인 이스라엘의 모빌아이를 150억달러에 인수했다.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12004211


5. "자율차·초고용량 동영상 등 비즈니스 모델 개발 주력"
5G 기반의 자율주행 자동차는 중앙 센터에 위치한 인공지능 컴퓨터를 통해 사람이 운전할 필요 없이 자동운전이 가능하다. 특히 앞차와 거리, 차선 정보, 도로 상황 영상 전달, 사고 상황에서의 긴급 대응 등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극도로 빠르고 안정적이며 지연이 없는 통신 기술이 구현돼야 한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112102101331800003


6. 4차 산업혁명 대비… R&D역량 AI·로봇에 집중
안내로봇은 위치 인식, 장애물 인식 등 자율주행 기술을 비롯해 제어 기술, 사물인터넷(IoT) 등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핵심 기술 역량이 융합된 제품이다.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12075121


7. AI가 선장 겸 선원… 無人선박, 2035년 먼바다 누빈다
롤스로이스는 2020년까지 선박 원격 조종 기술을 상용화할 방침이다. 이후 2025년에는 근해 선박을 무인화(unmanned)하고, 2030년 원격 조종을 통한 원양 선박 무인화, 2035년 무인 선박의 완전 자율운항을 목표로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20/2017112002871.html


8. 자율주행모터쇼 폐막..자율주행 기술력은 여전히 미흡 ‘평가’
이번 모터쇼는 자율주행 기술을 주제로 한 세계 최초의 모터쇼로, 체험형 행사가 다양하게 열려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모터쇼 기간 중 진행된 자율주행차 시승회는 국민대학교의 자율주행차와 자율주행 트램,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의 ‘AEV-1’ 등 3대가 참여해 누적 300여명의 관람객이 시승했다.
http://car.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20/201711200082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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