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 01월 22일 AR, VR, MR 관련 뉴스


1. 올해 가상현실 발전이 기대되는 이유
2세대 HMD들은 인사이드아웃 방식으로 설치 편의성,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다. VR HMD를 가정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려던 잠재 고객에게는 희소식이다. 가격 측면에서도 MS MR HMD는 싼 제품의 경우 399달러다. 바이브가 799달러에서 599달러로 인하했음을 감안해도 저렴하다. 가격 이점과 센서 방식 변경을 통해 VR 시장은 그동안 불안 요소이던 저조한 판매량을 돌파할 해법을 찾아낸 것 아닌가 하는 기대를 품게 한다. 또 국내외에서 많이 생겨나는 오프라인 VR 테마파크가 겪은 센서 이슈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http://www.etnews.com/20180122000284


2. "AI 아바타로 VR 세상 소통방식 확 바꿔요"
.리얼리티리플렉션은 노 CSO와 이미지 프로세싱 전문가 손우람 대표가 2015년 공동 창업한 회사다. 이 회사는 아이폰의 '애니모지' 기능처럼 안드로이드 폰의 2D 카메라를 사용해 동물 등 가상 아바타로 영상 채팅을 할 수 있는 '브이모지'를 지난 8일 출시했다. 얼굴을 인식하고 근육 움직임도 분석하는 '페이셜 다이나믹스'라는 기술 덕분에 2D 카메라로 3D 얼굴 인식이 가능하다. 노 CSO는 "실사형 AI 아바타 모델을 만들 때 전신ㆍ표정을 스캔하고 표정 사이의 움직임을 AI 기술로 구현했다"며 "여기에 사용한 기술을 동물로 바꿔 표정 변화에 반응하는 아바타를 만든 것이 '브이모지'"라고 설명했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12215020908450


3. '서비스 1주년' 포켓몬고… 왜 국내에서 잊혀졌나
성공적인 초기 열풍으로 게임은 국내 시장에 안착하는 듯 했으나 인기는 오래가지 못했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고품질 MMORPG들이 다수 출시됐고 실내에서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원했던 유저들이 주류로 올라서며 포켓몬고는 외면 받았다.
http://www.gameinsigh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75


4. "VR의 핵심은 이것" CES 2018 찾은 한국 VR 콘텐츠 개발자들이 보고 느낀 것은?
다양한 하드웨어와 주변기기들이 눈에 띄었지만 정작 이를 즐기는 콘텐츠는 없었다. 아무리 소비자 가전쇼인 CES가 소프트웨어보다 기기와 기술이 중심이라지만 너무 했다는 생각도 들었던 것도 사실.
http://news.donga.com/List/3/all/20180122/88297784/1


5. [ICT in 평창] 세계 첫 ICT올림픽(상)
실제로 정부는 일찍부터 각 지자체, 산업군과 함께 ICT 올림픽 구현을 준비해왔다. 무엇보다 이번 올림픽에서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으로 꼽히는 5G 서비스를 비롯해 사물인터넷(IoT), 초고화질영상(UHD)은 물론 인공지능(AI)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첨단기술이 총 동원된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071804&g_menu=020300


6. 유통가,인공지능·사물인터넷 등 ICT 적용 활발…‘스마트 쇼핑’ 확산
첨단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기술이 접목된 일명 스마트 스토어는 점원과 고객 사이의 접점을 최소화하면서 쇼핑의 편리성을 높여 패션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일일이 옷을 갈아입지 않고도 착장 모습을 볼 수 있는 가상 피팅 서비스, 직원 없이도 제품에 대한 색상∙가격 등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는 등 쇼핑시간을 단축하고 편의성을 늘려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http://www.betanews.net/article/799034


7. 에머슨, IIoT 기반의 자동화 플랫폼으로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제시
디지털 솔루션 센터에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등의 최신 멀티미디어 기술을 갖췄다. 고객은 미래의 디지털 플랜트 운영 및 유지에 활용될 에머슨 플랜트웹(PlantWeb)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디지털 통신 네트워크에 기반한 무선 센서의 데이터 수집과 데이터를 분석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물론 앱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트렌드를 읽기까지 전반적인 과정이 해당된다.
http://icnweb.kr/2018/%EC%97%90%EB%A8%B8%EC%8A%A8-iiot-%EA%B8%B0%EB%B0%98%EC%9D%98-%EC%9E%90%EB%8F%99%ED%99%94-%ED%94%8C%EB%9E%AB%ED%8F%BC%EC%9C%BC%EB%A1%9C-%EB%94%94%EC%A7%80%ED%84%B8-%EC%A0%84%ED%99%98-%EC%86%94/


[이전뉴스]
 - [주말종합] 2018년 01월 21일 AR, VR, MR 관련 뉴스
 - 2018년 01월 19일 AR, VR, MR 관련 뉴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