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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11월 17일 AI(인공지능) 관련 뉴스


1. "고객 목소리 듣고 감정 파악"...AI 상담원 확산
콜센터 구축 업체들도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얼마나 잘 다룰 수 있느냐'가 경쟁력의 원천이 됐다. 20년간 콜센터 구축 및 운영 사업을 펼쳐온 효성ITX도 빠르게 AI와 빅데이터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회사는 최근 AI 및 빅데이터, 고급통계분석 인력을 확보해 전문가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자체 개발한 음성분석 솔루션 '익스트림 VOC'와가상비서 솔루션 '익스트림 AI'를 보유하고 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1116142725&type=det&re=


2. `AI로 종목·수급 진단`…카카오스탁 프리미엄 서비스 인기몰이
카카오스탁의 프리미엄 서비스인 `인공지능 종목진단`, `인공지능 수급진단` 등은 주식 투자기법에 핀테크를 결합한 시범 사례로, 연일 사용자를 끌어모으며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http://vip.mk.co.kr/news/view/21/20/1551046.html


3. "학살로봇 현실화할라" 규제 본격논의…해법은 '글쎄'
WP는 우리나라 비무장지대(DMZ)에 설치된 감시 로봇이 이론적으로는 사람의 개입 없이 표적을 추적해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을 예로 들면서 몇몇 AI 무기 체계는 현실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지적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11/17/0200000000AKR20171117122700009.HTML


4. 中 바이두, 아마존 대항마로 떠올라…12월 AI 스피커 출시
이날 바이두는 베이징에서 열린 바이두월드 콘퍼런스(Baidu World Conference)에서 레이븐 H(바이두의 AI 스피커)와 레이븐 R(바이두의 AI 비서)을 공개했다. 바이두 측은 “이른 시일 내 총 두 종류의 스마트홈 제품을 판매할 방침”이라며 “이들은 아마존의 에코와 같이 음성인식을 통해 명령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17/2017111701409.html


5. ‘미래 재활의학’, 로봇‧VR‧인공지능이 이끈다
특히 △사례 중심 3D기술 기반 의지/보조기 제작 현황 △차세대 염기서열분석 이용 신경근육질환 진단 △인공지능 재활로봇 적용 △인공지능 활용 스포츠 동작 분석 기술 개발 사례 및 재활치료 접목 방안 △임상과 연구서 빅데이터 활용 사례 △재활의학 분야 빅데이터 이용 연구 등 다양한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2726


6. AI는 내 일을 도울까? 아니면 뺏을까?
여기에 존스 교수는 AI와 협력하며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이 조성되고, 이는 풍요로운 생활까지 이어질 것이라 예측했습니다. 반면 슐테 교수는 정책만으론 AI의 확산을 막을 수 없고, 고숙련 노동자만 남게 돼 결국 노사갈등부터 전체적 불균형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http://hellodd.com/?md=news&mt=view&pid=63267


7. CA, 메인프레임 지원 신제품 출시…AI·자동화 추가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메인프레임 오퍼레이셔널과 ▲z용 트러스티드 액세스 매니저, ▲다이나믹 캐퍼서티 인텔리전스 등이다. 이 솔루션에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반의 지능형 자동화로 방대한 데이터 세트 관련된 인사이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2640


8. 스마트폰-터치 시대에 음성 UI가 각광받는 비결은
최근들어 음성이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재조명되기 시작했다.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을 등에 업고 음성인식, 추천 알고리즘의 성능이 개선되면서 가정 내에서 스마트폰-터치보다 쉽게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스마트스피커 혹은 AI 스피커가 주목받기 시작했다. 주변 소음이 적고, 편하게 쉬는 공간이라고 여겨지는 가정 내에서는 음성인식을 탑재한 스마트스피커가 터치보다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1113154903&type=det&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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