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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11월 20일 AR, VR, MR 관련 뉴스


1. MS가 만든 가상현실 세계, 윈도우 MR 첫 체험
윈도우 MR HMD는 나만의 가상공간 ‘클리프 하우스’를 중심으로 윈도우가 제공하는 엣지, 오피스, 스카이프, 영화, MSN, 스카이프, 홀로그램스, 게임 등을 포함한 약 22,000여 앱을 지원합니다. 한마디로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성 도구들이 혼합된 통합 플랫폼이지요.
http://www.gamemeca.com/view.php?gid=1411276


2. KT, 100Gbps 속도로 광전송 가능한 솔루션 개발
KT가 개발한 ‘100G-PON’ 전송기술은 1회선 속에 초당 10기가바이트 전송이 가능한 10개의 파장을 적용함으로써 최대 100Gbps 속도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100Gbps 속도를 위해 10Gbps 전송 10회선을 구축할 필요 없이 이미 있는 광 케이블을 그대로 활용하므로 구축시간과 비용이 절감된다.
http://www.e4ds.com/sub_view.asp?ch=23&t=1&idx=7868


3. 23만명 찾은 ‘지스타’ 폐막…VR 퇴조, e스포츠 떴다
올해 지스타에는 전년도의 키워드였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게임은 찾아보기 어려워졌고, 대신 e스포츠가 전시장을 가득 채웠다.
http://www.sciencetimes.co.kr/?news=23%EB%A7%8C%EB%AA%85-%EC%B0%BE%EC%9D%80-%EC%A7%80%EC%8A%A4%ED%83%80-%ED%8F%90%EB%A7%89vr-%ED%87%B4%EC%A1%B0-e%EC%8A%A4%ED%8F%AC%EC%B8%A0-%EB%96%B4%EB%8B%A4


4. 광명시,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인 '경기남부 혁신 클러스트 조성'사업 시동
'경기남부 4차 산업혁명 선도 혁신클러스트 조성'은 판교~광교~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등을 중심으로 경기남부지역을 로봇,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의 허브로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http://www.nocutnews.co.kr/news/4879804


5. 내년도 SW산업 핵심 키워드는 'AI'
5위는 IoT, 6위는 클라우드, 7위는 핀테크, 8위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9위는 차세대 네트워크, 10위는 로봇이 선정됐다. AR의 경우 스마트폰 플랫폼에서 기능이 대폭 강화돼 킬러 앱으로 부각되며, VR 테마파크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됐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061482&g_menu=020200


6. 아이폰9, 새로 탑재되거나 개선될 기능들은?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의 획기적 기능 개선이다. 일부 소식에 따르면 내년에 공개될 새로운 아이폰9은 후면에 3D 레이저 센서를 장착, 보다 정확한 주변 사물을 인지해 증강현실에 사용할 것이라고 한다. 벌써부터 내년 WWDC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7/11/20171120339971.html


7. 넷마블 "권역별 MMORPG로 글로벌 공략"
넷마블은 하드웨어 한계가 있는 VR(가상현실) 대신 AR(증강현실)을 모바일 게임에 접목시키겠다는 복안이다. 백 부사장은 "아직 VR기기의 피로도가 높은 반면 AR은 별도 디바이스가 필요하지 않다"며 "AR을 모바일 게임의 부가 기능으로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112008160475022


8. 삼성전자, 101일간 성화봉송 대장정…"2018km 함께 달린다"
증강현실(AR)을 활용해 화면에 등장하는 역대 성화봉송 주자들과 서로 불꽃을 전달하는 ‘토치 키스(Torch Kiss)’ 체험과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가상현실(VR)을 이용해 방문객들이 스키 점프의 짜릿한 스릴을 느껴 볼 수 있고, 이번 성화봉송 코스를 완주하는 인터렉티브 체험도 즐길 수 있게 해놨다.
http://www.straigh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025


9. VR시장 저무나…업계, 기술·콘텐츠 개발 '안간힘'
'지스타 2017'서 VR인기 '시들'…IT·전자업계, 플랫폼·기기 개발
게임·영화 벗어나 산업 전 분야 활용방안 모색…기기 경량화 과제
http://www.sat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057


10. 美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 가구쇼핑에 AR·VR 접목
윌리엄스 소노마가 AR·3D 이미지 개발 스타트업 ‘아웃워드(Outward)’를 1억1200만달러에 인수한다. 인수 작업은 오는 연말까지 마무리 될 것으로 전망이다. 아웃워드는 유통업체 모바일앱, 웹사이트에 게재되는 소파 또는 테이블 등 가구제품의 3D 이미지를 제공하는 업체다. 회사는 향후 윌리엄스 소노마와 AR을 접목시킨 제품 시각화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20/2017112002373.html


11. 사물인터넷부터 VR까지…"첨단 IT기술, 에버랜드에서 먼저 체험해보세요"
에버랜드는 또 국내 VR(가상현실) 전문 중소기업 상화와 협력해 올해 VR을 적용한 놀이기구 2종(로봇VR, 자이로VR)을 새롭게 선보였다. 상화는 에버랜드와 협력 이후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인도의 통신사 홍보관에 설비를 제공하는 등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들 놀이기구의 이용객은 현재까지 15만명을 넘어섰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20/201711200178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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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말종합] 2017년11월 19일 AR, VR, MR 관련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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