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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12월 20일 AR, VR, MR 관련 뉴스


1. CNBOX, 가상현실 교육콘텐츠·시스템 모듈 출시한다
가상현실(VR) 전문회사 CNBOX는 가상현실 기술을 안전교육 및 직업체험교육 등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에 적용한 교육 분야 VR 콘텐츠 및 시스템 모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 회사의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하면 지하철이나 선박에서 사고가 났을 때에 대비하기 위해 현실같은 재난 상황을 체험해보며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안중근 의사 등 역사적인 인물을 실제 만나는 것 같은 느낌을 체험해볼 수도 있다.
http://news.joins.com/article/22221743


2. 가상현실 활용 훈련 산업 전반에 접목… 3대 분야서 신규 시장 열어
NIPA, 국방·의료·제조업 가상현실 실습 및 훈련 시뮬레이션 개발 집중 지원
http://www.segye.com/newsView/20171220005336


3. 대관령 산골 바람마을에 ‘5G’ 마을 조성…가상현실 등 각종 체험
대관령 삼양목장과 연계한 각종 체험·관광 등 상품화
차세대 이동 통신 ‘5G’네트워크 기반, 증강현실·홀로그램 체험
휴대전화 연동한 스마트 가로등 자동 제어 등 차세대 각종 편의시설 선봬
http://www.hani.co.kr/arti/society/area/824348.html


4. VR기술과 산업의 융합, 지자체의 새로운 비전 제시
국내에서도 국방과 가상현실을 융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려는 시도가 진행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을 통해 지난 6월 '2017년 현장수요기반콘텐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지자체와 수도권 VR업체, 지방의 영상 콘텐츠 개발 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44299


5. "라이프스타일에 인공지능 접목해 헬스케어 분야 성장할 것"
기술문화연구소 류한석 소장이 ‘2018 ICT 산업 이슈와 전망’을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졌다. 류 소장은 2018년 트렌드로 △인공지능, △보이스 컴퓨팅, △챗봇, △사물인터넷, △로봇, △5G, △엣지 컴퓨팅, △블록체인, △가상현실/증강현실, △FaaS(Failure as a Service)를 꼽았다.
http://www.e4ds.com/sub_view.asp?ch=31&t=1&idx=8094


6. 5G 세계 최초…글로벌 표준 선점하라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반인 5G 통신에서 주도권을 쥐게 되면 자율주행차,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등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필수적인 서비스 시장을 선점할 수 있어 국가 간에 불꽃 튀는 경쟁이 이미 전개되고 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842176


7. AR로 보고, 모션센서로 고르고…서울시청 지하 1층에 IT전문가들 몰리는
다누리는 2013년 서울시와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SBA(서울산업진흥원)가 힘을 모아 만든 매장이다. 최근 이곳 다누리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IoT(사물인터넷) 업계 종사자들부터 LG전자 등 국내 굵지의 대기업 인력들이 한번쯤은 보러온다는 매장으로 변신 중이다.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2197761g


8. VR헤드셋, 모바일에서 PC/콘솔 및 독립형으로 바뀔 것
시장분석기관 IDC에 따르면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시장은 올해 960만대에서 2021년에는 5,920만대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IDC는 현재까지는 삼성 기어 VR처럼 별도의 화면이 없는 저가형 VR 헤드셋이 전체 시장을 이끌었지만 메이저 업체들이 스마트폰 및 헤드셋 번들을 축소하고 독립형 VR 솔루션 쪽으로 집중하면서 점차 비중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44284


9. 현장서 활강하듯…평창의 '5G 마술'
LTE보다 20배 빠른 기술로 봅슬레이·하키 짜릿한 체험
증강·혼합현실 이용해 360도 화면으로 즐겨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842196


10. 'VR콘텐츠 개발' 디지엔터테인먼트, 대통령ㆍ총리ㆍ장관상 'IT 3관왕' 달성
행동인식과 증강현실에 기반을 둔 3D 원천기술을 보유한 가상현실 콘텐츠 전문기업 디지엔터테인먼트가 대통령ㆍ총리ㆍ장관상 등 'IT 3관왕'을 달성해 화제가 되고 있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576068


11. 피겨 점프 360도 실시간 감상…봅슬레이 직접 탄듯 '짜릿'
KT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옴니뷰와 싱크뷰 이외에도 피겨스케이팅의 점프 장면처럼 결정적 순간을 100대의 카메라로 찍어서 다각도로 보여주는 타임슬라이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매트릭스'의 대표 장면 중 하나인 '공중발차기' 같은 것을 올림픽 경기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아이스하키 등에서는 360도 가상현실(VR) 화면도 제공할 예정이다.
http://news.mk.co.kr/newsRead.php?no=842180&year=2017


12. 소니, ToF 거리측정용 이면조사형 이미지 센서 발표
자율적인 동작이 필요한 로봇이나 드론, 가상현실(VR), 그리고 장래성이 높은 증강현실(AR) 및 혼합현실(MR) 시장에서는 제스처 인식이나 물체 인식, 장애물 감지를 위해 크기는 작지만 정확한 거리 측정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이미지 센서가 요구된다. 이번에 개발한 소니 이면조사형 ToF 방식 이미지 센서는 10µm각 화소의 개발에 따른 소형을 실현하고 원거리부터 근거리까지 고정밀의 거리 측정이 가능해졌다.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44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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