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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12월 22일 전기자동차 관련 뉴스


1. 한전,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간 전기차 150대 무상지원
한국전력공사(사장직무대행 김시호)는 22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평창올림픽 조직위에서 ‘전기 자동차 무상임대 계약 및 전달 행사’를 거행했다. 이번 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및패럴림픽대회기간중 선수단과 행사요원의 이동 편의증진을 위해 전기차 150대를 무상지원 전달하는 행사다.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258188


2. 청·장년 일자리 지원 사업 참여 업체 모집 등
전기자동차, 전기이륜차 지원 물량이 많이 늘어난다. 춘천시는 내년에 5억9000여만원을 들여 전기자동차 30대, 전기이륜차 17대 보급지원 사업을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전기자동차는 올해보다 10대, 전기이륜차는 2대가 늘어난 규모다.
http://news.joins.com/article/22227207


3. 부산 남구, 동주민센터에 전기자동차 ‘복남이’ 전달
‘복남이(다함게 행복한 남구를 만들기 위해 달리는 전기자동차)’라는 애칭을 가진 복지차량은 동주민센터에서 사례관리 등 맞춤형 복지 업무 전용으로 활용되며, 남구는 맞춤형 복지차량 전달로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방문상담, 원활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신속한 복지행정 실현과 복지수요의 적극적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https://www.newsro.kr/%EB%B6%80%EC%82%B0-%EB%82%A8%EA%B5%AC-%EB%8F%99%EC%A3%BC%EB%AF%BC%EC%84%BC%ED%84%B0%EC%97%90-%EC%A0%84%EA%B8%B0%EC%9E%90%EB%8F%99%EC%B0%A8-%EB%B3%B5%EB%82%A8%EC%9D%B4-%EC%A0%84%EB%8B%AC/


4. 포스코, 친환경 소재 왕국을 꿈꾸다
전기차 배터리 핵심소재, 탄산리튬 개발, 전기강판·기가스틸 등도 친환경소재 각광
http://www.bizwatch.co.kr/pages/view.php?uid=35466


5. '충전소 지킴이', 전국 776건 고장·파손 해결 앞장
우리나라 전기자동차 이용자들 자발적인 봉사단체인 '충전소 지킴이'가 국가 공용충전소 신속한 유지보수·관리 대응에 크게 일조하고 있다. 불과 9개월 동안 776건의 고장·파손된 설비를 조치하는 등 충전인프라 개선에 기여했다. 무인 운영되는 충전소를 지킴이 스스로 도맡아 관리하며 국가 전기차 보급 확대에도 일조하고 있다.
http://www.etnews.com/20171221000105


6. 토요타 이어 혼다, 닛산차도 차세대 '고체 배터리' 개발 착수
http://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265


7. 미국산 전기차 테슬라, 쉐보레 볼트 EV, 한국서 판매경쟁 심화
http://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271


8. 엠플러스 “경쟁사보다 생산성 월등” …'이차전지' 중국 특수 정조준
이차전지는 원통형, 각형, 파우치형으로 분류된다. 회사 측은 자사가 파우치형 이차전지 조립공정을 ‘턴키(Turn-Key)’ 방식으로 공급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조립공정의 처음단계인 노칭 장비부터 마지막 공정인 디가싱 장비까지 전체 공정에 장비를 공급한다는 뜻이다. 반면, 국내외 경쟁사들은 알려진 것과 달리, 실제로는 정공정을 다루지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3932


9. 국내 전기차 활성화를 위한 방안은?
전기차 보급에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충전 인프라도 올해 말까지 약 2,000기 설치가 완료 예정이며 2018년까지 총 3,614기가 설치될 계획이다. 아직 내연 주유소만큼은 아니지만 급속충전기 1기당 10.9대로 일본(1기당 21대), 독일(1기당 62대) 등과 비교했을 때 부족한 수치는 아니다.
http://www.e4ds.com/sub_view.asp?ch=11&t=1&idx=8113


10. 한번 충전해 서울에서 부산 가는 전기차 '볼트EV'의 진짜 매력 3가지
볼트EV는 전기차의 가장 큰 약점으로 꼽히던 짧은 주행 거리를 보완해냈다. 실제 해당 차량은 한 번 충전에 무려 383km를 주행할 수 있는 것으로 인증을 받았다. 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와 비슷한 수준으로, 기존 전기차와는 다르게 출퇴근 거리가 30km라고 가정하면 한번 충전으로 일주일 동안 출퇴근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http://www.insight.co.kr/news/131271


11. 전기차시대 대비하나…'석유공룡' 셸, 英가정용 에너지업체 인수
셸은 지난 10월 유럽 최대 전기차 충전소 업체 뉴모션(NewMotion)을 인수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영국 등 유럽 10개국 내 80개 대형 고속도로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846540


12. 트럼프 세제개편안 통과, 국내 풍력·전기차 관련 업체 잠재적 리스크 낮췄다
이에 전기차 구매 시 지원되던 연방정부 세금감면액인 대당 최대 7천500달러도 하원안에서는 내년부터 중단하는 것으로 통과됐으나, 상원의 반대로 기존안이 유지가 된 것으로 알려진다. 기존안은 브랜드별로 20만 대가 판매될 때까지 대당 최대 7천500달러의 세금을 감면해주고, 20만 대가 도달되면 그 이후 1년 6개월에 걸쳐 세금감면액을 점진적으로 낮추게 설계되어 있다.
http://www.kidd.co.kr/news/198904


13. 대창스틸, 대창모터스 '다니고' 기대감 UP
https://www.sn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86941


14. 1회 충전 500㎞ 주행, 재규어 I-페이스 한국 온다
 -90㎾h 대용량 배터리 탑재로 0→100㎞/h 4초대
 -재규어, "프리미엄 전기차시장 선두로 나서겠다"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nkey=201712220725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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