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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1월 15일 AR, VR, MR 관련 뉴스


1. "스마트폰 이후 새 먹거리"… 美 IT기업들 AR에 푹 빠졌다
길 안내·백미러 기능 갖춘 헬멧, 말로 물으면 정보 보여주는 안경
인공지능·IoT 등 다양하게 결합… VR과 달리 별도 기기 필요 없어
스마트폰·거울·차 앞유리창 등 이미지 띄울수 있는곳 어디든 적용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15/2018011500035.html?main_hot2


2. 4차산업혁명시대, 가상공간 활용 ‘4IR 공연예술 컨퍼런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18일 한강진역 블루스퀘어 카오스홀 개최
http://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46476


3. 2018 CES 최신 자료 여기서 구할 수 있다?
트렌드의 메카 미국 라스베이가스 CES전시회 성황리 폐막, 고화질 동영상 등 제공
http://www.sejongeconomy.kr/news/articleView.html?idxno=9984


4. [포럼] VR-AR 미래, 응용 콘텐츠에 달렸다
기존 현실에서 볼 수 없었던 과거와 현재, 상상 속 미래까지도 내 눈앞에 경험케 되는 세상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 VR, AR기술은 그동안 과거나 현재, 미래, 혹은 원거리에 있어 볼 수 없었던 사람이나, 사물, 심지어 주변까지도 한 공간에 같은 시간대에 호흡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는 눈과 귀로만 보고, 듣는 수준에서 만지고, 느끼고, 모든 것들과 상호작용 할 수 있게 해준다. VR과 AR기술은 우리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용되어 우리의 감정 속 깊이를 파고 들 태세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11602102251607001


5. 시들해진 VR… 게임 시장선 죽지 않아!
삼성전자 '기어VR'로 우리에게 친숙한 가상현실(VR) 기기는 쉽게 대중화되지 못하고 있다. 초창기 게임·교육·의학·국방·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 VR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실험적인 시도를 제외하면 시장은 더디게 움직이고 있다. VR을 체험하기 위해 머리에 뒤집어쓰는 헤드셋이 무겁고 번거로운 데다 VR 콘텐츠가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문제 등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다. 즉 '한 번쯤 체험해볼 만은 하지만 계속 이용하게 되지는 않는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목소리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15/2018011500033.html


6. SVS, '글로벌 VR 스타트업' 10개 멤버사 확정
라이크코퍼레이션, 매시브힐, 브이알리더, 엔플로이드, 올엠, 코드리치 등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11509385537316


7. ‘드래곤네스트M 포 카카오’ 중국 골든 플럼 어워드서 수상
'2017 골든 플럼 어워드’서 ‘베스트 해외 모바일 게임’ 수상 ‘'2017 10대 게임 시상식’에 이어 중국 현지서 두 번째 수상, 올 상반기 국내 출시, 최근 진행된 CBT서 호평 받으며 기대감 높여
http://www.sedaily.com/NewsView/1RUFS98K2Y


8.  AR·VR로 7인의 인상파 화가 만난다
반 고흐 인사이드:고흐가 있는 밀밭전, 내달 28일까지 양구 박수근미술관
http://www.kado.net/?mod=news&act=articleView&idxno=892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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