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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2월 22일 AR, VR, MR 관련 뉴스


1. 퀄컴, 모바일 VR 헤드셋 디자인·기능 공개
퀄컴은 특히 시선 추적 기능은 2개의 카메라가 눈의 위치를 추적하면서 고해상도 그래픽을 사용자 눈 중심에 집중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그래픽 처리 부하를 줄이고 VR 헤드셋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거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222082650&type=det&re==


2. 삼성전자, 증강현실(AR)로 ‘갤럭시S9’ 알린다.
삼성전자는 이 애플리케이션에 AR 기능을 집어넣었다. AR 버튼을 누르면 근처에 있는 삼성이나 갤럭시 로고를 카메라로 스캔하라는 안내가 나온다. 현재 이 앱을 실행한 다음 주변의 삼성 로고를 비추면 언팩 행사장 모습과 함께 장소, 시간이 뜬다. 언팩 행사 이후에는 갤럭시S9 등 다른 AR 콘텐츠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802221119001&code=920100


3. "가상이야, 현실이야"…업그레이드된 VR 서비스 공개
국내 1800억원 시장 'VR'…아직 걸음마 단계
SKT-KT, VR 서비스 세계최초 공개
"향후 세계시장 진출 교두보 될 것"…기대감↑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2215807g


4. 쌩쌩 달리는 버스에서 맨눈으로 3D 영상 본다
전자통신연, 초당 5기가비트급 전송 시연…다중안테나 적용
여러 대 버스에서 최대 2천500여명 동시 시청 가능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2/22/0200000000AKR20180222047200063.HTML


5. '시청자를 나일강으로'…BBC 첫 번째 VR 다큐 방송
세계 최대 공영방송 중 하나인 영국의 BBC가 VR(가상현실)을 이용한 3차원(D) 다큐멘터리를 처음으로 시청자들에게 선보인다. 21일(현지시간) 메일 온라인에 따르면 BBC는 이날 저녁 첫 VR 다큐멘터리 '나일강 댐을 건설하다(Damming the Nile)'을 선보인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2/22/0200000000AKR20180222003500085.HTML


6. 직방, '경향하우징페어'서 빅데이터랩-VR홈투어 선봬
직방은 이번 박람회에서 '아파트도 이제 기술로 구할 때'라는 주제로 ▲빅데이터랩 ▲VR홈투어 ▲거주민 리뷰 ▲실거래가 이지뷰 등 신규 서비스를 소개할 계획이다. 빅데이터랩은 평당 시세부터 시세 변동률, 인구흐름, 학군 정보를 지도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실거래가를 평형별, 거래유형별, 기간별로 쉽게 볼 수 있는 '실거래가 이지뷰'도 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222170932&type=det&re==


7. 지구촌이 놀란 평창 `VR 실감 서비스`
마지막으로 빙상경기가 주로 열리는 강릉 지역에는 강릉역 맞은편에 ICT 스퀘어가 있다. 이곳에는 알펜시아 스키점프대를 VR로 제작해, 체험자가 실제로 활강을 느껴 볼 수 있는 VR 스키점프가 운영 중이다. 또한 4인이 동시에 서바이벌 게임을 할 수 있는 VR 슈팅게임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22302102351037001


8. 애플 증강현실(AR) 안경 개념도 유출, 2020년 판매 전망
22일 중국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은 해외 매체를 인용해 IT 기기 디자이너 마틴 하젝(Martin Hajek)이 애플의 스마트 안경 개념도 일부를 유출시켰다고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애플의 AR 안경이 2020년 공식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마틴 하젝은 "애플 AR 안경 재질은 고품질 금속 프레임으로 프레임 내부에 안테나와 배선이 장착될 것”이라며 "AR 안경의 앞부분에 다른 센서를 연결할 수 있고 무선 충전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11992&category=210002


9. SK텔레콤, 홀로그램+증강현실 사람 모습 AI 아바타 공개
홀로박스는 차세대 미디어 기술인 홀로그램(Hologram)에 SK텔레콤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결합해 가상의 인공지능 아바타와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홀로박스의 아바타는 집 밖의 생활에서도 언제나 나와 함께 한다. 홀로박스가 주위에 없어도 스마트폰의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모바일로 가상의 캐릭터를 불러낼 수 있다.
http://www.inter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16603


10. 공항서 경기장까지 AR길안내 척척… 세계인이 반한 IT올림픽 `금메달감`
체험 서비스 중 단연 인기는 스노보드·봅슬레이 등 VR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IoT 키오스크였다. IoT 기술과 카메라를 활용, 일정 거리를 두고 선 사용자의 동작을 활용한 키오스크 프로그램은 어른·아이 할 것 없이 ICT파빌리온을 찾은 방문객들에 큰 재미를 선사했다. △올림픽 경기 응원하기 △국가대표 손글씨 응원하기 △마스코트 포즈 따라하기 △국가대표 경기에 참가하기 △사진으로 한국여행하기 등 다섯 가지 서비스로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았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22302100431049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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