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승급과 관직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승급에 대한 이해
2. 관직포인트에 대한 이해

1. 승급에 대한 이해
승급은 기본적으로 일정한 관직포인트를 획득하게되면 다음 단계의 관직으로 자동으로 승급됩니다.
가끔 승급과 군주레벨에 대한 혼동이 있는데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벨 : 레벨은 유저를 Kill 하거나, 통일을 하거나 군주임무를 수행하여 얻는 경험치
 - 관직포인트 : 유저를 Kill 하여 획득가능
관직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유저를 Kill 할때만 얻을 수 있으며 레벨과 무관합니다. 그래서 레벨이 높아도 관직포인트를 획득하지 못하면 다음 관직으로 넘어가지 못하고 계속 하나의 관직에 머무르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지박령이라 부릅니다.
그래서 특정관직에서 포인트가 부족하고 레벨업이 계속되면 문제가 될 수 있어서 각 관직별 레벨 한계를 두어서 특정 관직에서 오래 있더라도 레벨이 오르지 못하게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사의 경우 29레벨까지 업이 되고 그 뒤로 아무리 경험치를 획득하더라도 레벨업이 되지 않게 됩니다.

2. 관직포인트에 대한 이해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관직포인트를 전쟁을 통해서 유저를 Kill 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유저나 Kill을 한다고 다 얻는 것이 아니고 일정한 기준에 의해서 관직포인트가 부여됩니다.
 - 관직포인트 0점 : 1~4개 성지보유
 - 관직포인트 2점 : 5~9개 성지보유
 - 관직포인트 4점 : 10~19개 성지보유
 - 관직포인트 8점 : 20개 이상 성지보유
 ※ 원수로 불리는 경우 상대 유저가 항복하게 되면 유저의 관직포인트를 자동으로 원수에게 부여됨
즉 해당 유저의 성지보유 개수와 관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착각하기 쉬운것이 해당 유저의 성지 보유개수가 누적이라는 점... 즉 현재 5개로 보여도 이전에 10개 이상 보유했던 유저라면 관직포인트가 2점이 아닌 4점이 됩니다.
또한 관직포인트는 성지를 많이 보유한 것과 무관하게 유저의 Kill이 중요하므로 이른바 유저의 마지막 성지를 쳐서 멸망시키는 유저에게 해당 관직포인트가 부여됩니다. 그래서 흔히들 버스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 버스가 바로 성 점령은 메인 유저가 하고 버스탄 유저가 마지막 성을 쳐서 관포 획득을 통한 빠른 관직승급을 하기 위함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