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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1월 21일 전기자동차 관련 뉴스


1. 미세먼지 저감 위해 전기차·수소차·전기버스 대폭 확대
‘친환경차 타기 좋은 경기도’ 조성 총력... 오는 2022년까지 6,643억 원 투입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505700


2. 전기차 생태계 판 커진다...삼성·CJ·삼천리 등 신규 사업으로 도전장
우리나라 친환경차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기차 생태계 산업에 합류하려는 기업이 늘고 있다. 올해 말이면 국내 전기차 수가 10만대를 넘어서면서 수익 창출이 가능한 시장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전기차 사업은 완성차 제작 이외에 충전사업자, 솔루션 제공자, 다양한 서비스 사업자 등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다수 기업이 전기차 부대 사업에서 기회를 노리는 이유다.
http://www.etnews.com/20190121000327


3. 판 커지는 전기차...국산차 끌고·수입차 밀고
기아차, 쏘울 부스터 EV 출격 완료
재규어·닛산 등 수입차 기대작 풍성
http://news.bizwatch.co.kr/article/industry/2019/01/18/0026


4. 닛산 2세대 리프 전기차, 국내서 최대 4830만원 판매
저가형 트림은 600만원 저렴한 4천230만원
http://www.zdnet.co.kr/view/?no=20190121104605


5. 폭스바겐 "전기차 보급으로 소형차 값 급등할 것"
자동차 산업의 무게중심이 점차 전기차로 이동하면서 장래에는 저소득층이 소형차를 사기 어려워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폴크스바겐 이사회의 한스 디터 푀치 의장은 20일(현지시간)자 독일 신문 벨트암존탁과 인터뷰에서 소형 전기차 가격이 넓은 인구층에서 현재 감당할 수 있는 수준보다 훨씬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901214212Y


6. 삼성SDI 주가 올라, 테슬라 경영난에 전기차배터리 반사이익 기대
미국 테슬라가 자금난으로 인력을 대규모 감축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자 삼성SDI가 전기차 배터리사업에서 반사이익을 볼 가능성이 떠올랐다. 21일 삼성SDI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1.72% 오른 23만6500원으로 장을 마쳤다. 미국 테슬라의 경영난과 인력 축소로 삼성SDI가 전기차 배터리사업에서 반사이익을 볼 수 있다는 시각이 힘을 얻으며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11134


7. 전기차·수소차보다 더 중요한..미래차 산업 트렌드의 핵심은?
보고서 작성에 참여한 조사자 중 경영자의 59%는 2030년까지 자동차산업을 이끌 핵심 트렌드로 '연결성'을 꼽았다. 전기차(56%)나 수소전기차(56%)보다 연결성이 당분간 자동차 산업 트렌드를 이끈다는 분석이다. 이동과 운송의 개념이 통합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왔다. 경영진의 60%는 미래에는 인간의 이동과 상품의 운송을 구분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http://car.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1/21/2019012180078.html


8. 엠플러스 “2차전지·전기차로 제 2도약 꿈꾼다"
국내 유일 조립공정 설계·제작·공급 설비 갖춰
신공장 증설로 연간 3000억원 생산 가능
지난해 1130억 수주…올해 30~40% 성장 기대
http://m.edaily.co.kr/news/Read?newsId=03440726622360016&mediaCodeNo=257#forward


9. 엠플러스, 전기차 시장 확대에 생산라인 증설…성장매력 ‘쭉쭉’
수소차와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이 미래산업을 이끌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다. 정부가 최근 수소차 관련 활성화 대책을 내놓는 등 정부의 육성방안도 더해지며 관련 기업들의 성장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코스닥 시장 상장사 엠플러스는 지난 18일 전 거래일보다 16.5%나 상승한 20750원까지 오르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엠플러스는 전기차용 리튬이온 2차전지 조립공정 장비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이 본격화 되기 전부터 업계에 뛰어들어 기술력을 확보하고 국내외 주요 기업과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최근에는 국내외 2차전지 제조사의 조립공정 장비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충북 청주에 공장을 설립했다.
http://m.ekn.kr/section_view.html?no=410501#_enliple


10. '이것이 진정한 친환경 미래' 닛산, 다 쓴 전기차 배터리로 만든 ‘재활용 밴’ 공개
닛산이 벨기에 브리쉘 모터쇼에 재활용 전기차 배터리를 활용한 밴을 선보였다. ‘NV300 콘셉트 밴’이라 이름이 붙여진 해당 차량은 전기차 리프의 재활용 배터리를 사용, 휴대용 작업공간을 특징으로 한다. 닛산은 ‘닛산 에너지 롬(ROAM)’이라 불리는 배터리 솔루션이 콘셉트 차량의 핵심이라며 700Wh의 용량과 1kW의 최대 출력을 발휘한다고 밝혔다.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47483


11. 수소 생산 방식 전환 ‘수소전기차 경쟁력 강화 기대한다’
-수소 전기 자동차의 연구 개발도 계속 진행할 필요 있어
http://www.newswor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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