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리가이

당신은 누군가의 배경으로 살고 있지 않는가!!!

수많은 직장인들에게 던지는 질문같은 영화를 봤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 생각없이 그저 하루하루 살아가는 일상, 지겹지만 그게 룰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그것에 길들여져 사는 수 많은 직장인들에게 던지는 말처럼 말이다.

새로운 시도 보다는 이전에 해왔던 것처럼 커피를 마셔도 항상 똑같이 먹던거만 먹는 그런 삶속에서 새로운 시도는 자신 이외에 주변사람들의 우려를 가져오게 된다.

창업을 하거나,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 자체를 우리는 경계시 한다. 왜 굳이 하던데로 해도 사는데 지장이 없는데 왜 굳이 변화하려 하는가 하는 질문이 바로 이 영화에서 받았던 느낌이다.

영화속에서 주인공이 각성하게 되는 도구로 이른바 AR안경이다. 안경을 쓰는 순간 이전에 할 수 없었던 다양한 도전과 변화를 맞이할 수 있지만, 과연 그것을 선뜻 자신있게 쓸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영화에서도 주인공 이외의 다른 배경들은 선뜻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려 하지 않는다. 어쩌면 우리들에게도 누군가 손을 내밀어 손만 잡으면 기존과 다른 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손을 잡을 수 있을까!!!

지금도 소수의 사람들은 새로운 도전을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도전보다는 기존의 틀 속에서 살아가려고 한다. 아니 그냥 그렇게 살아가는것 이외에 다른 생각을 해본적이 없을지도 모르겠다.

주인공은 이렇게 말한다.
"좋은 하루 보내지 마세요. 오늘 최고의 하루 보내세요!!"

그저 좋은 하루를 보내기 보다는 자신을 위한 최고의 하루를 보내길 추천한다. 반복되는 일상이 아니라 무언가 하루에 한개라도 새로운 것을 시도하거나 도전하는 것 그것을 통해서 매일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삶 말이다.

변화의 끝은 없다. 단지 시작만 있을 뿐이다. 오늘의 삶과 내일은 삶은 분명 달라질 것이다. 달라지는 삶 속에서 언제나 매일 최고의 하루를 보내고 있을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