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의 고정된 관념이 가져온 카리스마에 대한 생각...

유능한 CEO 또는 리더에게는 카리스마가 있다는 것이 대부분 사람들의 생각이죠
무언가 풍기는 포스라고도 하는데 정말 그런것이 있는 사람들이 CEO가 될까?

아래 기사에서 유명한 피터 드러커의 평가는
"나는 지난 15년 동안 많은 CEO나 지도자들과 만나고 함께 일을 했다. 가장 효율적인 지도자들 중 일부는 사무실에 틀어박혀 지냈고, 일부는 너무나 사교적이었다. 또한 일부는 빠르고 충동적이었지만, 일부는 상황을 꼼꼼히 살피며 한참 고민한 뒤에야 결정을 내렸다. 

내가 만난 효율적인 사람들의 유일한 공통점 하나는 그들에게 ‘뭔가’가 없다는 점이다. 즉그들은 ‘카리스마’가 거의 없었고, 그 말 자체도 거의 쓰지 않았으며, 그 단어가 뜻하는 바대로 행동하지도 않았다."



말 그대로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이라는 건데.. 왜 사람들은 다들 카리스마를 리더의 역량 중 하나라고 생각하게 되었을까..



사실 요즘 뜨는 CEO나 글로벌 리더들을 보면 딱히 카리스마가 없는 사람들도 많죠. 카리스마가 있다는 느낌이 강한 사람은 일론머스크 정도...



카리스마를 통해서 진정한 리더의 자질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내용]
뛰어난 CEO에게는 카리스마가 없다
성공의 원인은 창문으로, 실패의 원인은 거울로

http://1boon.kakao.com/ppss/59de224eed94d20001913deb?dmp_channel=insight&dmp_id=655371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