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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10월 30일 AR, VR, MR 관련 뉴스



1. 5민랩 '토이 클래시 AR' 앱스토어로 전격 출시
<토이 클래시>는 내 방안에서 장난감들이 전쟁을 펼치는 타워 오펜스 게임으로 증강현실에 초점을 두고 개발된 게임이다. 현실의 내 책상 위에서 장난감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하고 마법을 쏟아내는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이용은 ARKit을 이용 가능한 iOS 계열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가능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25/?n=76860


2. 닷밀, "혼합현실(MR) 테마파크 선보인다"
닷밀은 기업간(B2B) 시장 중심이던 MR 콘텐츠 사업을 확장, 이용자 체험 테마파크를 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은 물론 대형 입체 디스플레이와 홀로그램 등을 결합, 체험 공간을 만든다. 제주도 사파리 등 국내외 시장에서 구현한 MR 기술력을 자체 테마파크를 위해 총동원
http://www.etnews.com/20171030000491


3. 서울대 이경무 교수팀, '3D 핸드 포즈 추정 챌린지' 우승
핸드 포즈 추정 기술은 지능형 로봇 개발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의 핵심 기술로, 손동작을 통한 기계 또는 컴퓨터의 조작, 수화 자동 인식 및 번역 등에 활용가치가 높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10/30/0200000000AKR20171030016600004.HTML


4. 경기도 17개 스타트업에 14억3000만원 개발지원금 수여
증강현실(AR)을 이용한 피트니스 코칭 프로그램,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안과 검진기기 등을 선보인 17개 스타트업이 제3회 경기 VR·AR 창조오디션 최종 지원 대상에 선정
http://www.etnews.com/20171030000209


5. 제주발명축제·과학싹잔치 내달 4∼5일 열려
목공과 DIY, 드론 코딩, 3D 프린터 출력 체험, 전동휠 체험 등 최근 대두되는 '메이커 운동'(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VR(가상현실)제작, AR(증강현실), 로봇·드론, IoT, 전기·전자를 주제로 한 발명강사의 미래 교육 강연도 펼쳐진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10/30/0200000000AKR20171030069600056.HTML


6. 국내최대 게임축제 '대전 게임콘텐츠 페어' 2만명 찾아
비주얼라이트의 'VR Throw Anything', ㈜앤트로스의 '암드 워리어 VR' 등 4차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가상현실(VR) 게임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라이브젠의 '골드 플라워', 플레이캐슬의 '방구석 뽑기왕' 등 인기 모바일게임도 큰 호응을 얻었다.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71030010009800


7. 전기차-VR-AR 투자 확대, OLED 수혜 늘어난다
전기차 뿐 아니라 AR 및 VR에도 높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술이 필요해 OLED 탑재가 거의 필수화일 것으로 전문가들은 관측하고 있다. OLED는 현재 몰입감을 향상시키면서 눈의 피로도를 줄이는 쪽으로 발전하고 있다.http://ddaily.co.kr/news/article.html?no=161765


8. 한국 기업은 AR 인텔은 VR, 첨단 ICT 경연장
글로벌 기업 인텔은 공식 후원사로 나서 가상현실(VR)과 5G 플랫폼, 360도 리플레이 콘텐트 같은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
http://news.joins.com/article/22062384


9. “스타트업 황금기 저물어간다”
수십, 수백조 원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시가 총액 1위에서 5위의 애플,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이 AI와 VR, AR(증강현실), 자율주행차, 무인항공기, 사물인터넷 등의 미래 기술 영역에서 가장 앞서나가고 있다. 미래 기술의 근간이 될 데이터 역시 이들 기업이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모두 차지하고 있다.
http://www.sciencetimes.co.kr/?news=%EC%8A%A4%ED%83%80%ED%8A%B8%EC%97%85-%ED%99%A9%EA%B8%88%EA%B8%B0-%EC%A0%80%EB%AC%BC%EC%96%B4%EA%B0%84%EB%8B%A4


10. 가천대 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4명, 네이버 합격
4명의 합격생은 실무 중심형 커리큘럼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운 것이 합격의 비결이라고 입을 모았다. 최신 산업체 수요 기술의 교과목 반영을 위해 로봇공학, 모바일 프로그래밍 등의 교과목을 개발·운영하고 있고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관련 내용도 커리큘럼에 추가했다.
http://news1.kr/articles/?3138030


11. 가고파국화축제장 '나온나' VR앱 인기
창원시가 개발한 VR 창원관광 안내 시스템인 ‘나온나’ 앱은 증강현실, 가상현실 기술을 관광지에 접목시킨 전국 지자체 최초의 관광 앱으로 현재 고도화 진행 중이다. 사업이 완료되는 올해 말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나온나 앱을 다운받게 되면 수려한 창원 관광지를 언제 어디서나 VR영상으로 간접 체험할 수 있다.
http://www.g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568


12. 제4차 산업혁명과 교육의 변화
제4차 산업혁명으로 발전하는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 기법은 교육분야에서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이제는 긴줄을 서지 않아도 프랑스의 루브르박물관이나 바티칸시티의 바티칸박물관에 직접 가서 나폴레옹이 남긴 흔적을 살피거나 르네상스가 남긴 향취를 느낄 수 있다. 가상현실 기법을 활용하면 성적이 30% 정도 향상되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http://www.kn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979


13. LG V30 부진의 진짜 이유...현장에서 찾아봤다
10분기 연속 적자에도 불구하고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을 놓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차세대 기술의 구현은 스마트폰이라는 플랫폼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있기 있기 때문입니다.
http://www.ki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12819


14. 서울패션위크,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
얼마 전 서울패션위크 무대에서 ‘더 스튜디오 케이’의 홍혜진 디자이너는 증강현실(AR·실제 영상 위에 가상 이미지를 덧씌우는 기술)로 쇼를 연출해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그의 패션쇼 현장에서는 스마트폰을 꺼내 든 관객들이 모델 사진을 찍는 대신 유튜브를 켜고 패션쇼 중계 영상을 봤다. 현장에서 쇼를 관람하면서 동시에 AR 효과를 화면으로 시청한 것이다
http://www.sedaily.com/NewsView/1OMI6MAJPF


15. 한-EU '5G·IoT 기술', 평창올림픽에서 활용한다
양국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강릉 '아이오티 스트리트(IoT Street)'에서 5G 연동기술을 활용해 초고화질(UHD)급 가상‧증강현실(VR/AR) 서비스 등을 시연한다
http://news1.kr/articles/?3137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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