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디어를 사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1. 아이디어명
 스마트 거울(+ AR)

2. 아이디어목적
  자신이 가진 옷의 정보를 랜더링한 뒤 스마트 거울을 통해서 시뮬레이션

3. 아이디어에 필요한 기술
 - 3D 랜더링 : 옷을 3D 이미지로 전환
 - AR : 사람의 이미지에 3D 랜더링한 옷을 적용
 - AR 디스플레이 : 거울에 AR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 클라우드 : 개인의 옷 이미지 정보 저장
 - 빅데이터 : 개인의 옷의 정보와 시장의 트랜드 정보를 융합
 - AI : 개인의 기호를 파악하여 최적화된 옷을 제시

4. 아이디어 소개
의류의 관리 이른바 드레스룸의 관리는 항상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떤 의류이 있는지 확인도 안되고 입는 의류만 계속입고 이미 산 의류에 대해서 재구매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특히 계절별 의류 구매로 인해서 의류관리를 위한 공간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런 의류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으로 스마트 거울 솔루션을 적용합니다. 일단 보유중인 의류의 정보를 모두 3D 랜더링 또는 평면으로 이미지 디지털화 하고 그 정보를 통해서 옷을 여러번 꺼낼 필요 없이 거울앞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입을 옷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진 옷들 중 외출에 적합한 옷을 추천을 받을 수 있게 되고 알지 못해서 입지 못하는 옷들의 활용도 증가하게 됩니다. 만약 1년이상 입지않는 옷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중고의류거래를 통해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의류구매는 기존 사용자의 기호와 성향 등을 종합하여 분석한 정보를 토대로 자동 주문 또는 확인주문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일일이 검색할 필요 없이 상황별 맞춤에 따른 옷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정을 등록한 경우 그 일정에 적합한 옷들을 AI를 통해서 사전에 미리 시뮬레이션을 하고 만약 적절한 의상이 없을 경우 구매 또는 렌탈을 통해 미리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5. 적용범위
 - 가정용 스마트 거울
 - 의류 중고시장(사용하지 않는 옷은 자동으로 중고 매매)
 - 트랜드에 맞는 자동 의류 주문(선호하는 디자인, 브랜드 등 원하는 정보를 통해서 자동으로 주문)
 - 의류 렌탈(자주 입지 않는 옷의 경우 구매가 아닌 랜탈 서비스 가능)
 - 가구 IoT(랜더링한 옷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옷을 찾는 시간을 최소화)

[아이디어를 사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