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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11월 29일 전기자동차 관련 뉴스


1. "통학버스 전기차량으로 전환, 공영제 도입 필요"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어린이 활동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어린이 통학차량 친환경차인 전기차량 의무사용 및 전환을 위한 제도가 정비되어야 하고, 현재는 어린이 통학차량에 대한 미세먼지 기준 도입 등 관리가 강화되어야 하며, 이와 함께 어린이 통학차량 친환경차 전환을 위한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등이 정부차원에서 마련되어야 한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381236


2. 인도 마힌드라, 우버와 손잡고 인도 전기차 시장 확대 나서
마힌드라는 이를 위해 전기차를 구매하는 우버 기사들에게 차량 가격 외에도 유지·보수, 보험료, 금융 등에서 혜택을 주고 전기차 안전운행을 위한 교육·훈련도 지원할 방침이다. 마힌드라와 우버는 또 인도 곳곳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기 위해 공기업 등과도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http://auto.hankyung.com/article/201711291877Y


3. 전기차 부품 확장하는 LG이노텍…"EVCC 모듈 양산"
LG이노텍이 전기자동차 부품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전기차 배터리 관리·충전과 관련된 제품 양산을 본격화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LG이노텍은 최근 전기차 충전용 통신컨트롤러(EVCC) 모듈 생산을 시작했다. EVCC모듈은 급속 충전을 위해 차량과 충전기 간 통신을 지원하는 부품이다.
http://www.etnews.com/20171129000312


4. 혁신아이콘 ‘테슬라’이대로 멈추나…비관적 전망 줄잇는 사연
전기차·자율주행 기술 보편화, 2년간 50억 달러 물 쓰듯 소비
누적 손실은 13억 달러에 육박, 2019년 파산 가능성까지 거론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113002101432048001


5. 김은경 환경부 장관 “전기차 보급, 기업이 나서야”
실제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 물량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계약 후 차량을 인도받는 데 최장 6개월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한국GM이 올 3월 선보인 전기차 볼트는 국내 출시와 동시에 물량이 모두 소진된 바 있다. 이 때문에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생산과 수입을 더욱 확대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http://www.sisajournal-e.com/biz/article/176663


6. 인도에서 디지털 페이로 전기 자동차 충전 가능
인도 정부가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해 전기 자동차 보급에 관심을 보이는 가운데, 전기 자동차 충전에 디지털 페이 사용이 가능한 방안을 마련했다. 전기 자동차 소유자들은 바랏 QR 코드(Bharat QR)나 BHIM 앱 등의 디지털 방식으로 충전 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http://www.dailysecu.com/?mod=news&act=articleView&idxno=26348&page=&total==


7. “전기차 산업 발전 위해 ‘내연기관 종식시기·의무판매제’ 등 지원 모색해야”
“한국은 미국의 1.6배, 독일?프랑스의 1.4배에 달하는 전기차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지만 보급에 있어 한계가 드러나고 있고 예산부담 또한 가중되고 있다”며 “독일, 프랑스, 영국 등이 2030~2040년 내연기관 모델 판매금지를 선언했듯, 확실한 전기차 비전을 제시해 친환경차 산업을 견인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568559


8. 전기차 모듈 표준화, 한국이 앞서가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배터리(이차전지) △모터·인버터 △충전시스템 △플랫폼(클러스터·감속기) △공조(냉·난방) 등 5개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전기차 모듈화를 위한 표준화 전문위원회'를 꾸린 것
http://www.etnews.com/20171129000376


9. 볼보, 고성능 EV 브랜드 폴스타의 생산공장 중국 청두에 설립 . 2019년 가동
http://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486


10. “창업, 10대라고 못 할게 뭐 있어?” 10대 CEO 유병훈 대표
“이비온(EVON, 구 HASH SOFT)은 전기차 충전소 안내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과거에는 외주용역을 작업을 진행했으나 지난해부터 전기차 충전소 안내 앱 제작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위해 한국전력에서 1억 투자를 받아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http://news.joins.com/article/22160366


11. 비장한 도요타, 이기느냐 지느냐가 아니라 사느냐 죽느냐 싸움
http://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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